16일차 뉴비의 스티밋 소감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오늘이 스티밋 16일차네요
Screenshot_20180222-132605.jpg
(오늘 스팀잇 10분도 안하고 보팅도 5번이나 했을까 싶은데 이상태네요)
처음 인스타처럼 글 쓰면 돈준대 하는 지인의 권유로 가입을 했어요.
그리고 인스타 처럼 첫 게시글을 올리고 둘러보는데
이게 무슨 sns냐고 지인에게 뭐라고 했답니다.
지인은 제 말은 무시하고 자기소개를 하라고 했고 자기소개글에 댓글이 달리기 시작하니 재밌더라구요.
그러나 자기소개 이후 다시 보팅도 댓글도 저조하고 소위 고래라는 분들은 뭐 글 쓰지마자 보팅이 팡팡 ㅎㅎ
(나 빼고 다 친한건가..나는 어디에 끼나~)
그러다 뉴비가 뭔지 알고 뉴비의 소감들을 읽다가
겪어보기도 전에 스팀잇 생태계의 한계를 알게됩니다.
스팀파워가 도대체 뭐길래 !
현질하고 봇을 사고 임대하고 ....
모르는 말 투성이에 코인에 대해서 쏟아지는 글들~~
무슨말인가 내가 있을 곳이 맞나~ 머리아프던 중
막무가내로 고래들에게 모르는 거 질문을 남깁니다.
답변을 잘 해주시더라구요^^
(감사의미로 보팅을 막 찍지만 0.01 어쩌면0.00 ㅠ)
그렇게 알아가고 쓰기보다는 읽기를 많이 했네요.
재밌는 글들 제가 좋아하는 그림들 보고 육아이야기도 보다보니 7일이 지나고 스팀달러라는게 저한테도 들어오더라구요.
1SBD도 안되는 금액이지만 시작부터 때돈 벌거란 생각 애초 없었으니까 하루에 여러번 나눠 들어오는 재미도 있고 저는 만족합니다.
최근 스팀잇을 비판하는글 옹호하는 글들이 매일 올라오더라구요.
이말도 맞고 저말도 맞고...스팀파워의 한계에 이 돈은 스팀파워로 보내야 빨리 클 수 있는건가! 대역폭은 언제 자유로워지나! 여전히 궁금증은 많네요.
이제는 무슨 글을 쓸지가 더 고민이네요.
남들의 사생활 내 관심사 아니연 0.01달러도 아깝다는 글도 봤는데..
꼭 본인에게 남들에게 정보를 주고 멋진 창작물만 보여줘야한다면 스팀잇에서 써야되는 카테고리를 정해줘야 될거 같아요.
정말 팍팍한 또하나의 일터로 가는 기분이 들거 같아요.
물론 글 쓸때는 진심으로 고민하고 정성들여 써야겠지요.
두서없이 긴 글이 되어버렸지만
이미 발 들였고 더 알고싶기도 하고 재미있게 남아 볼 생각입니다^^
어느덧 팔로워도 200이 되어가는데 감사하고 더 소통하고 싶어요~^^
이벤트도 하고 싶은데 고민해봐야 겠어요.^^
마무리는
즐거운 오후 되시구요 팔로우도 많이 해주세요~♡

Sort:  

저도 다양한 SNS 및 블로그를 하다 최근에 넘어오게 되었는데 여러모로
적응하기도 쉽지 않고 폰트도 맘에 안들고!! 영어권 유저들이 장악하고 있는 이 곳에서 어떻게 살아남을 수 있을까.. 생각도 들구요. ㅠㅠ 스티밋이 더 성장하여 한국 유저들도 많아지면 당연히 지원도 많아질 수 있을 것 같아 저도 소소한 마음가짐으로 즐겨보려고 합니다. 뭐 차곡차곡 글 쌓아가다 보면 보상도 돌아오지 않을까요?! ㅎㅎ 즐거운 오후 되세요!

처음 영어권 유저들 보고 뒤로 물러날 뻔 한 기억이 있네요 ㅎ
cabi07님도 즐거운 오후되세요^^

저는 거의 3달이 다되어가요. 첫 포스팅을 고래님이 보팅을 눌러주셔서 스타트가 힘을 얻었지만 확실히 그다음부터는 저조하더라고요.
하지만 우리 kr 이웃님들은 정이 많아서 함께 소통하고 나누면 그만큼 찾아주시고 인사도 해주시더라고요.^^ 저는 점점 이 곳이 좋아져요~
우리 함께 즐겁게 즐겨보아요!

저도 이미 소통하는 재미를 알아버렸어요^^
계속 소통해요 레몬님 ^

그래도 외국에 비하면 한국 스팀잇 커뮤니티는 좋은곳인거 같아요 ㅎㅎ 지원 시스템도 많이 있고( 그중 대표적인게 짱짱맨과 텀블 이겠죠)
아직 갈길이 구만리 이지만ㅋㅋ아무것도 안하는 것보단 났더라구요

어쩌다 외국 유저들 계정을 보면 사진한장에도 댓글도 없어도 보팅이 어마어마~~속을 모르겠어요 ㅎ
여긴 정말 개인적으로 나서서 도와주고 이끌어주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감사하지요 ^^

그런것들 보면 배만 아파지니ㅋㅋㅋㅋ차라리 보지마세요 ㅋㅋㅋㅋㅋ 어차피 넘사벽이라 ㅋㅋ그런것들 보면 보통 스파가 많더군요?ㅋ

멋모르고 보다가 이젠 안보네요~~ㅎ
진짜 넘사벽이예요 ㅋㅋ

하고싶은대로 하면 됩니당.

네 제 블로그니~~제 소신껏^^

지인덕에 새로운 취미를 찾으셨네여 하루빨리 고래가 되세요~~~^^

고래가 되고 싶네요~~^^

저도 처음에 왓을때는 글올라오는 것도 다 전문적이고 해서 부담스러웠는데 그냥 신경안쓰고 제 블로그니까 제가 쓰고싶은글 일상들을 써가면서 소통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직 많이 부족하지만 무작정 돈벌어야지 이런생각으로 온게 아니니 소소하게 즐기고 있네요 ^^

돈만 쫓으면 더 멀어질거 같아요~^^저도 지금 소통하는것들이 즐겁네요~mming89님도 알고^^

비슷한 고민을 가진 분들이 많죠!! 격하게 응원합니다.

감사해요~~^^
팔로우하고 놀러갈께요

짱짱맨은 스티밋이 좋아요^^ 즐거운 스티밋 행복한하루 보내세요!

네 저도 즐겁습니당~~^^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30
BTC 59961.00
ETH 3199.92
USDT 1.00
SBD 2.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