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작] 인형촬영용 스튜디오를 만들어보자

in #kr6 years ago

1.jpg

그동안 찍어왔던 사진들은 제가 작업중인 책상 위에서 촬영했던지라, 찍혀서는 안 되는 물건(이를테면 은행 보안카드라든지...)이 같이 찍혀나오는 문제가 발생했었습니다.

게다가 다른 물체들의 그림자가 촬영을 방해하기도 했었죠.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흔히 영화촬영에 쓰이는 스튜디오 같은 공간을 직접 만들어보기로 했습니다.

준비물은 근처 D모 1000원샵에서 공수해 온 1000원짜리 칼라 보드롱 4개, 이쑤시개 6개입니다.

이쑤시개가 왜 필요하냐고요? 그건 이따가 말씀드리겠습니다.

2.jpg

처음 설계는 이러했습니다.

보드롱의 가장자리마다 목공풀을 발라서 붙이는 거였죠.

근데 왜 준비물에는 목공풀이 없었을까요?

3.jpg

보시는 바와 같이, 칼라 보드롱은 목공풀이 제 역할을 잘 수행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아무리 붙이려고 해도 버티지 못하고 떨어지기 일쑤였어요.

자세히 보시면 스튜디오의 가장자리가 붙지 못해서 그림자가 지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4.jpg

그래서 준비한 두 번째 플랜.

나무판에 못을 박아서 고정을 시키듯이, 보드롱에 이쑤시개로 만든 못을 박아넣을 겁니다.

이쑤시개를 가위로 반쪽을 내면 훌륭한 나무 못이 됩니다.

5.jpg

보드롱을 붙여놓고

나무 못을 손으로 살짝 박아준 뒤

6.jpg

망치...로 두들기면 부드러운 칼라 보드롱이 버티지 못할 테니, 아까 이쑤시개를 자르는 데 사용했던 가위의 손잡이쪽으로 살며시 두들겨줍니다.

보드롱에 나무 못을 박는 건데, 나무판에 쇠못 박는 소리가 나서 살짝 놀랐습니다.

게다가 이걸 작업하던 시간이 밤 12시를 훌쩍 넘긴 시간이라, 하마터면 이웃집에서 찾아올 뻔했습니다(?).

7.jpg

이런 식으로 이음새마다 나무 못을 박아줍니다.

8.jpg

스튜디오의 가장자리 부분이 더욱 안정적으로 이어졌습니다.

그림자가 지지 않네요.

9.jpg

곰돌이와 곰순이도 기념사진으로 찍어보고

10.jpg

넨도로이드로도 사진 한 번 찰칵.

앞으로는 벽지를 붙여서 집처럼 꾸미거나 미니어처 가구를 들여놓고 컨셉샷을 찍는 등 다양한 사진 촬영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위로 쌓아올리면 훌륭한 수납장이 될 수도 있겠죠!

프로필사진.jpg

Sort:  

손재주가 뛰어나시네요!! 조명에 카메라 구도및 조절만 한다면 분위기있는 상품사진이 나올껏같습니다
보팅과 팔로우하고가요 맞팔로우 해주시면 감사! +0+/

보팅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자주 뵈어요 :-)

와.. 아이디어 좋네요.ㅎㅎ
여기서 넨도로이드를 볼 줄이야!! 반갑습니다.

넨도로이드 뿐만 아니라 피규어같은 소재도 스팀잇에서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ㅎㅎ이것도 꿀팁이네요.ㅎ
사진 깔끔하게 잘 나올거 같애요.ㅎ

몇 장 찍어봤는데 아주 만족스럽게 나오고 있습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9
BTC 60946.76
ETH 3395.14
USDT 1.00
SBD 2.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