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노(마스터노드) 코인 이야기(10) - 재런칭 마노 코인 정보 (SHND)

in #kr6 years ago (edited)

지난 편에서는 마노 기능이 들어올 예정인 코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번에는 조금 다른 성격의 재런칭 코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번에 다룰 코인의 이름은 StrongHands (SHND), 애칭으로 강손이라고 불리는 코인입니다.

공급량 어마어마하고 가격은 더 어마어마한 코인이네요.

사실 이 코인은 너무 너무 너무 많은 코인이 풀려서 보시다시피 가격이 거의 0에 수렴하고 있는 코인입니다.

이것을 이용해서 희안한(?) 차익 거래를 노릴 수도 있는 코인이었습니다.

무슨 말이냐면 이 코인은 거래소에서 BTC 마켓에 들어가면 1사토시에 수백~수천 BTC 정도의 코인이 팔자로 쌓여 있습니다. 왜냐하면 1사토시도 안 되는 코인이거든요.

일부 거래소에서 지원하는 DOGE 마켓에 들어가면 이 코인은 800~900멍멍이 정도 하는데요, 1 DOGE 코인이 60~65 사토시 정도합니다. 환산하면 1 강손이는 약 0.012~0.015 사토시 정도의 가치를 가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 강손이를 DOGE 마켓에서 산 다음 BTC 마켓에 1사토시에 판다고 올리고 만약 이게 팔리면(!), 약 60~80배의 수익이 나시는 겁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어쨌든 누군가는 사긴 사네요.

오늘 드릴 정보는 이것이 아니고, 이 강손이가 새 코인으로 런칭한다는 내용입니다. 편의상 구강손, 신강손이라고 칭하겠습니다. 이 코인은 한동안 버림받은 코인이었는데 새로 개발자들이 이걸 재런칭하겠다고 최근에 공지한 겁니다.

그래서 홍보차 네덜란드 스케이팅 선수가 이번 평창 올림픽 출전할 때 신발에 스티커(..)를 붙이고 나오기도 했습니다. 큰 홍보효과야 없겠지만 그래도 개발진이 올림픽에 홍보를 한다더니 어쨌든 하긴 하네요. 즉, 어찌 되었건 재런칭은 맞는 것 같습니다.

현재 이 코인은 스왑을 예정중이며, 그 비율은 지금 왔다갔다 의논중인데 아마 5백만개:1개가 될 것 같습니다. 구강손이 500백만개가 신강손이 1개가 되는 거죠. 그리고 이 신강손이는 오직 구강손이에 의해서만 구입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 신강손 코인에 마노 기능이 들어올 예정인데요, 이 코인이 몇 개 있어야 되는지는 아직 안 정해졌는데 아마 100 신강손 코인 단위가 될 것 같습니다. (예, 100신강손=1마노 또는 200신강손 =1마노 이런 식으로요)

최소 단위인 100신강손 코인을 계산하면, 100개*500만 구강손=5억 구강손 코인이 필요하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구강손이 개당 0.000937원이네요. 쉽게 계산하기 위해 0.001원이라고 치겠습니다. 그럼 500만원입니다.

이 두 코인의 스왑이 강제인지 (즉, 구강손이는 버리고 신강손이만 관리하든지) 아니면 둘이 같이 가는지는 아직은 확실치 않다고 봅니다. 확실한 건 신강손이가 나올 거라는 거죠.

투자 측면에서 본다면 지금 0.001원인 이 구강손이가 어쨌든 나중에는 신강손을 사기 위한 코인이 되기 때문에 조금은 펌프를 받지 않을까? 그래서 만약 이게 1원이 됐다! 그러면 1000배입니다. ㅎㄷㄷ하네요.

우선 신강손에 대해서 알려진 것은 처음 런칭 후 첫 3달간 연이자를 1200% 준다는 것입니다. 연이자 1200%는 1달에 100%씩 나온다는 이야기니까 3달에 300%가 나온다는 이야기죠.

단, 신강손이의 거래소 상장이 좀 애매한 부분이 있구요. 6개월이라는 이야기도 있고, 2년이라는 이야기도 있고 여튼 종합하면 런칭하고 좀 시간이 걸릴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 코인 지금 지갑문제 있어서 코인 이동이 안 됩니다.

원래 이 코인이 뜨게 된 계기가 얼마전에 하드포크 한다면서 100% 이자를 준다고 했거든요. 그래서 뜨게 된 건데, 종합적으로 보면 여러 모로 불안한 코인이네요.

다만 가능성이 있어보이니까 수억개 이상 가지신 분들도 굉장히 많으신 것 같구요.

어쩌면 이 구강손이 기준으로 1원 갈지도 모릅니다.
아니면 멍멍이 코인으로 사서 BTC 마켓에 팔면 언젠가는 팔릴지도 모릅니다. 그럼 60~80배 남기시는 거죠.
하지만 여러 모로 리스크가 큰 코인임에는 틀림없습니다.

여기에 큰 금액을 투자하는 건 아닌 것 같고, 이후에 어떻게 될 지 모르니까 여유가 있으시다면 1마노 구성이 가능한 정도의 금액을 아니라면 아주 소액 (10만원 이하?) 정도만 사셨다가 후일을 기약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Sort:  

잡거래소에서 pac코인을 저런식으로 팔려고 했다가 이미 몇십만개의 팔자가 1사토시에 떡하니있어서 포기했더랬죠ㅜㅜ

기다릴 수있는 사람이야 팔릴때까지 존버해봐도 괜찮을듯 싶네요

몇 십만개 수준이면 해볼만한데요? ㅎㅎ거래소 트레이딩 볼륨이 문제겠지만 여기서도 존버하면 언젠가는 팔릴지도 모르죠^^;

여우님 좋은글 시리즈로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여우님 글 읽으면서 직접 MN setting 을 시작하려 합니다.
감사드립니다.

방문 감사합니다. 마노 코인 세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다만 저는 코인 소개나 정보 알려드리는 글 위주로 올릴 예정이라 세팅은 다른 고수분들 글을 참조해주세요. ^^

써주신글들을 반복해서 읽어보고 있습니다.
코인의 안정성을 확인하는 방법중에 마이닝풀을 방문해서 열심히 채굴중인지를 확인해 보라고 쓰신 부분이 잘 이해가 안됩니다. 마이닝풀을 방문관련 추가 설명이 가능하실지요..

예, 기회가 되면 궁금하신 부분을 중심으로 한번 써보겠습니다.

강손 디스코드에서 얼추 봤었는데 정리를 잘해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 잘보고갑니다

디스코드까지 가셔서 볼 정도시면 이미 다 아셨던 내용이 아닌가합니다.^^;

이런 꿀정보를...! 강손 강손하니 오락실 다니며 킹오파 하던때가 생각나네요 ㅎㅎ 앞으로도 이런 마노관련 포스팅 많이 부탁드려요!!! plz!!! 보팅하구 갈게용~

킹오파하면 김갑환 점 A 밖에 기억이 안 나네요. 아, 료 빙주깨기가 느려서 보고 막을수 있으니까 봐도 못막게 하면 된다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 ^^; 앞으로 다른 마노 코인관련 글을 계속 올려보겠습니다.

팩의 경우에도 그렇게 수익을 보신 분들이 상당히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크립토피아 도지마켓은 더이상 열 생각이 없나보네요 ㅋㅋㅋ 도대체 몇달째 닫혀있는건지 ㅋㅋㅋㅋ

그래서 제가 지난 편에 크립토피아는 비추라고 올렸었네요. 차라리 DOGE마켓은 없지만 SouthX가 나은 듯합니다. 여긴 입출금도 바로바로 되거든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64300.62
ETH 3165.63
USDT 1.00
SBD 2.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