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nm에 대해 부정적 의견이 많은 것 같네요.

in #kr7 years ago (edited)

골렘과 비슷한 슈퍼컴퓨팅을 앞세운 프로젝트가 여럿 등장하네요. 그 중에 sonm이란 게 이번에 ico를 받았는데요. 꿈은 굉장히 가상합니다.

가상서버를 구축해서 비디오, 게임 등 서버를 구현해서 진행한다는 등의 꽤 솔깃한 비전을 제시해요.

그런데 레딧이든 비트코인톡이든 해외 반응이 대부분 부정적인 것 같습니다.

말은 뻔지르르하게 잘 해놨는데 백서를 보면 너무 허황되어 있고, 기술적으로 구현 불가능하지 않겠느냔 의견이 지배적인 것 같아요.

마케팅 잘 하고, 굉장히 많은 것을 약속하는데 scam의 냄새가 난다는 의견이 많네요.

주의하실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요새 ico 시장이 과열된 분위기인데, 눈먼 돈이 너무 많이 오간다고 안타까워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네요.

저도 골렘에 묻어둔 게 있어서 좀 식겁해서 찾아봤는데 일단은 골렘에 큰 영향을 안주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sonm 커뮤니티에서야 물론 여러 의견이 있긴 한데, 전반적으로 암호화폐를 다루는 커뮤니티 .. (즉 이멘이 지배하는 커뮤니티) 사이에선 좋지 않게 보이는 것 같습니다. sonm도 이더 기반인 건 마찬가지인 걸로 보입니다.

다 가져오긴 그렇고 스티밋에서도 관련하여 업보팅 꽤나 받은 포스팅이 있더라구요.

https://steemit.com/ico/@thecryptofiend/psa-if-you-are-planning-on-investing-in-sonm-please-read-this#

저도 잘은 몰랐는데, ico를 하게 되면 그게 죄다 팀에게 가는게 아니라 중간에 믿을만한 중개자를 두나 봅니다.

근데 이번 건은 그런 중개가 없이 개발팀(?)에게 죄다 꿀꺽 넘어간 듯 하네요. 뭐 제가 영어가 딸려서 확실하진 않습니다.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위에 링크를 타고 본문을 한번 읽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물론 반론 측에서는 골렘이 지금까지 해놓은게 뭐냐는 지적도 있긴 합니다.

근데 재반론은, 탈중앙화 슈퍼컴퓨팅이란게 기술적으로 쉬운게 아닌데 sonm은 최고의 골렘팀이 몇년간 헤메고 있는 걸 몇달만에 해냈단 말이냐? 그게 말이 되냐? 말만 잘하는 거 아니냐? 는 느낌입니다.

저야 기술을 잘 모르고 수학도 잘 몰라서 백서를 읽어봤자 까막눈이겠지만, 좀 아는 사람들 사이에선 백서의 이론이 좀 허황되고 속 빈 강정이라고 비아냥대는 것 같습니다.

'그럴 듯한 유행어들의 의미없는 나열..'이라고 까는 분위기인 것 같네요. 근데 뭐 사실 스팀도 폰지다 뭐다 해서 까는 사람들이긴 해요. 이더리움은 굳게 믿고 있는 친구들이지만요.

ico가 끝나긴 했는데 .. 상장하거나 하면 잘 판단하셔야할 것 같아요. 요새 보면 급상승했다가 쭉 내려가는 친구들이 많더라구요. 상장되었다고 바로 사는 것 보단 좀 추이를 지켜보는게 낫지 않나 싶구요.

아무튼 주의할 필요가 있는 것 같네요. 좋은 기술인데도 무작정 까내리진 않을테니까요.

Sort:  

ico 투자는 정말 자세하게 알아보고 해야할 것 같네요.

그러게여. 저는 ico 영 힘들어서 그냥 아예 안하려구여 인제 ㅋㅋ 시도했다 실패한게 몇번인지 ㅜ

저는 일단은 골렘 믿고 가고 있습니다.

저돕니다. 골멘!

저도 조금투자했는데 걱정되네요ㅠㅠ

제가 너무 부정적인 정보만 받아들인 걸 수도 있죠. ㅋ sonm에 관한 좋은 소식도 많이 들려오고 있더라구요. 오히려 대박일 가능성이 있을지도요!

ICO 시장이 정상적으로 성장해야하는데 안타깝네요 :/

그러게 말입니다 ㅜ 참여는 못했지만 요번에 civic ico가 꽤 괜찮은 모델이 아니었나 싶은 생각이 드네요.

소심하게 3이더 투자하였는데 불안하네요 ㅠㅜ ico거품이 좀 꺼질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골멘~~~!!!!

네 이더 송금 자체가 문제가 되는 상황이니 .. ㅜ 이더까지 같이 추락하네요 ㄷㄷ

사실 가상화폐자체에 비젼들이 전부 반쯤은 허황되어 있죠 ㅎㅎㅎ
그래도 일단은 암만 SF소설이라도 개연성은 있어야하고
그게 투자의 관점이 아닐까 하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포스팅 항상 재미나게 읽고 배우고 있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8
BTC 58656.89
ETH 2307.72
USDT 1.00
SBD 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