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가 편안해지는 소리들. Relax your brain.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신가요? 좀 편안하고, 제 취향을 드러내는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스티밋의 대중화를 위해서 다양한 글이 올라오길 바라는 마음은 모두 비슷하게 가지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

뇌를 편안하게 해주는 잔잔한 소리를 정말 좋아합니다.

어쩌면 졸릴수도(?) 있겠지만, 어쩌면 위안이 될 수도 있는 소리들이라고 생각합니다.

인간은 아주 오랜 시간 자신을 보호해주는 자연 속에서 살아왔고, 그래서 자연의 소리 속에서 편안함을 느끼는 것 아닐까 생각합니다.

아마 제 조상들이 새긴 DNA가 제 뇌로 '지금 이 소리를 들어보니, 넌 지금 안전해!'라고 말하는 것일 지도 모르겠습니다.

전 새가 지저귀는 소리와 빗소리를 정말 좋아하는데요, 그 두 소리가 조화를 이루는 영상은 생각보다 찾기가 힘들더라구요.

천둥소리나, 폭포 소리, 물이 흐르는 소리도 그다지 크게 선호하지 않습니다.
또한 같은 빗소리라도, 비가 인공 건조물에 부딪히는 소리도 미세하게 덜 선호하게 되더라구요.

어쨌든 비가 나무에 부딪혀 나는 소리가 참 좋습니다.


그리고 이 영상은 냇가에서 물이 흐르는 소리가 아주 얕게 들려서 좋구요.

장작이 타는 소리가 마음을 굉장히 따뜻하게 만들어주는 것 같습니다.

영상을 함께 보고 있으면 절로 따뜻해지는 느낌이 들어요.

영상에서 내가 보는 곳은 탁 트여있고, 뒤와 옆은 닫혀있는 느낌이라 굉장히 안정적인 느낌을 줍니다. '난 안전하군'이라는 무의식을 전달해주는 영상같습니다.

냥이들이 막혀있는 공간을 좋아하는 것처럼요! ㅋ


클래식을 잘 모르지만 이 곡은 유난히 절 잡아끄는 매력이 있었습니다.

말그대로 뇌가 편안해지는 느낌을 받았어요.

바흐가 작곡한 곡이고 arioso라는 네이밍이 붙어있더군요.

다른 분들이 연주한 곡이나, 다른 악기로 연주한 경우는 잘 못듣습니다.

하지만 첼리스트 허윤정씨가 솔로로 연주하는 아리오소는 정말 편안하고 좋더라구요.

같은 곡이라도 연주자에 따라 음색이 달라질 수 있다는 걸 마음으로 깨닫게 해준 곡입니다.

허윤정 씨가 이 곡을 다른 악기와 함께 재즈버전으로 부른 것도 있는데, 혹시나 마음에 드셨다면 멜론 같은데서 찾아 들어보셔도 색다를 것 같습니다.

허윤정 씨가 연주한 첼로 솔로 곡은 대부분 맘에 들더라구요.


다양한 태그의 활성화를 바라는 마음에서 kr-music 태그를 사용해봤습니다.

차후에 kr-music의 글이 너무 많아져 더 하위 태그가 활성화되는 날이 오면 참 좋을 것 같습니다. ^^

외국 분들과도 감정을 공유하고 싶은 마음에 영어로도 작성해볼까 싶었는데, 제 실력이 좀 딸리고 막상 하려니 좀 귀찮네요 ㅋ


자신이 좋아하는 음악을 타인과 공유하는 것은 큰 즐거움이지만, 취향이 맞지 않을때 그를 들어주거나 읽어주는 것은 공교롭게도 그렇게 재미나진 않죠.

부디 취향에 맞으셨길 바라며, 그랬다면 정말 다행입니다.

그리고 별로였는데도 여기까지 읽어주셨다면, 그야말로 정말 매우 감사합니다!

즐거운 주말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 감사합니다.

Sort:  

머리가 무거웠는데.. 쉬다가 갑니다^^
좋은 글 감사해요^^

듣기 편하셨다면 정말 다행입니다 ^^

정말 좋던데요^^
지금도 듣고 있습니다...
이런 날씨에 들으니 좀 새롭네요..
저녁엔 잘 어울리던데 ㅋ

공부할 때 들으면 딱이겠군요. 감사합니다.
그리고 구분줄은 어떻게 넣나요...?

오 맘에 드시는 것 같아 다행입니다 ^^

구분줄은 '---'를 쓰면 되더라구요 ㅋ 대쉬 세개요~

취침전에 들어도 참 좋을 것 같아요. ^^

네 ㅋ 저도 좋아하는 소리지만 20분 이상 들으면 졸리긴 하더군요 ㅋㅋ

화이트노이즈 같은건가요? ㅎㅎ

저도 가끔은 자연의 소리를 들으면서 마음을 가라앉히고는 합니다 ㅎㅎ

좋은 글 감사합니다 :)

네 비슷한거 아닐까 싶습니다. ㅋ 댓글 감사합니다! :)

개인적으로 냇가 소리가 굉장히 좋네요 해먹에 누워서 낮잠 자고 싶은 소리입니다 👍 팔로우 업봇팅입니다 맞팔해요 !

ㅋㅋ 저는 해먹 경험이 없는데 한번 꼭 경험해보고 싶네요. 이미 팔로우 중입니다 헤헤~

이미 팔로우 해주셨군요 ㅠㅠ (죄송해요) 앞으로 좋은 포스팅 기대할게요 !👍

점심식사후 나른한 머리를 식혀주는 빗소리네요
잘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맑고 청아한 빗소리가 힐링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다행스럽게도(?) 올려주신 음악들이 취향에 맞네요. 새벽에 들으니 더 좋아요. 저도 kr-music 글이 더욱 다양해졌음 좋겠습니다.

취향에 맞으신다니 정말 다행입니다! 저도 기분 좋군요. ㅋ
다양한 태그 활성화는 언제나 환영할만한 것 같습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9880.83
ETH 2301.55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