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3부] 인터넷 시작페이지의 과거, 현재, 미래 - 본론(미래)&결론

in #kr7 years ago

시리즈 잘 봤습니다. 네이버는 기사 삭제도 그렇고, 가두리 양식처럼 다 포함하려는 것도 그렇고, 광고로 도배된 것도 그렇고 맘에 안드는게 참 많은 것 같습니다. 뉴스도 영 별로던데 ㅜ
지식인으로 성장해서 시작페이지로 자리잡게 된 선점효과 때문이겠죠?

Sort:  

음... 사실 자본의 힘이 얼마나 큰지 알게된 계기가 되었는데요. 사실 지식인의 시초는 네이버가 아니고 이상하게도 한겨레 신문사이고.. 이걸 장학금명목으로 돈을 줘가며 키운게 네이버 지식인이거든요. 그때 cf모델로 전지현씨가 투입되면서 마케팅에 온힘을 쏟았죠. 그리고 엄청 크게 성장해요.

어떤 경쟁구조가 있어야 하는데, 또 지금은 네이버만한 포털이 없다는것도 문제고요... 카카오는 기획측면에서 조금 삽질중인것 같습니다. 잘했으면 좋겠어요..

헉 그랬었군요 ㄷㄷ
카카오는 요새 보니 신기한게 재무제표는 갈수록 안좋아지고 있는데 주가가 상승하더군요 ㅋㅋ
그나저나 6분 전 댓글에 보팅이 16개나 된다니 특이하군요 ㄷㄷ 원글의 뷰수도 4인데 ;;

저도 숫자 잘못본줄... 그리고 아마도 카카오 주가 상승은 재무제표의 탓만은 아닐것 같습니다. 아마도 카카오뱅크 기대심리가 조금씩 반영되는게 아닐런지 모르겠네요.

카카오 뱅크라 .. 왠지 지금 뜨는 가상화폐와 적이 될것만 같은 예감이 드네요 ㅋㅋ

저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아요. 핀테크 파이의 확장은 코인에 대한 관심도 자연히 커져서 아마도 상생할 확률이 클거라 봅니다 ㅎㅎ 그랬으면 좋겠네요. 저도 관련주의 주주라서 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8088.10
ETH 2353.31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