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책리뷰 미움받을 용기 - 기시미 이치로

in #kr7 years ago

저도 프로이트를 제외하곤 정신분석 쪽 이야기가 잘 안와닿더라구요.
그나마 라깡 정도는 흥미있게 읽었는데 막상 나중되니 기억 하나도 안나네요 ㅜ

Sort:  

사실 전 프로이트도 아들러도 잘 몰라요ㅠㅠㅋㅋㅋ
따로 배우거나 관심있게 본 건 아니고 그냥 책 읽거나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정도의 얘기만 알아서요
그래도 프로이트가 좀 더 인지도(?)가 높고 한 이유가
나중에 잘되면 장땡(?)이라는 식의 아들러보다는 그 과정 자체를 바라보고자 했던 부분이 더 와닿지 않았을까
싶은 생각도 조금 드네요(정확하지 않은 얘기지만 아들러가 트라우마를 부정했던건 당시 잘 나가는 프로이트
에 대한 질투심(?) 때문에 반대편에 서서 얘기를 하려고 했었다는 얘기도 들었던 거 같아요)
참...기억력이 좋았으면 정확한 내용을 좀 쓸텐데 ㅠㅠ안좋아서 뭐든 금방 까먹네요;;ㅋㅋㅋㅋㅋㅋ
그래도 어느 책에선가 무의식에 다 남는다고 하니 그걸로 자기합리화나 해야겠네요 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30
BTC 63569.77
ETH 3424.28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