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기심천국] Busy.pay 에게 보팅받는 방법?

in #kr6 years ago (edited)

반갑습니다. 오랜만에 한글로 포스팅을 하네요

그도 그럴게 어제 깜짝 놀랄만한 일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바로....

busy pay.jpg

@busy.pay 님이라는 엄~층난 고래님이 방문해주셨기 때문이죠 ㅜㅜㅜㅜ

이미 많은 분들이 Busy 가 무엇인지, 그리고 busy 플랫폼에서 글을 작성하고 busy를 태그할시

busy.org 라는 봇이 와서 업보트를 해주는 사항에 대해서는 포스팅을 해주셨으니.. 저는 요새 신문물(?) 인 busy.pay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불친절)

조만간에 2.2 버젼으로 진화한 busy 사이트에 대해서도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불편하다고 뭇매맞는 ㅜㅜ 스팀잇보다 굉장히 글을 쓰는거나 보는 측면에서 굉장히 편하게 개편됐네요.. 검색기능과 steemd 못지 않은 액티비티 스캔기능도 있구요.

생각해보니 위에서는 busy.pay 님의 업보트를 steemd에서 확인했으므로 페이님의 충실한 충신이 된 지금은 다시 한번 비지 플랫폼을 통해 보겠습니다.

2_00000.jpg

이제 2.2 버전 비지 플랫폼에서는 본인활동내역을 이렇듯 확인 가능하답니다.

이렇게 보듯이 23시간전에 busy.pay봇이 방문해서 무려 10%의 업보트를 해주었는데요

이 10%의 가치는 무려..2_00001.jpg

현재 풀보팅 가치 $106의 10% 무려 $10.6에 육박하는 업보팅이라는 거죠!!

물론 이렇게나 큰 고래분의 업보팅을 받고 데꿀멍(데굴데굴 꿀꿀 멍멍이라는뜻ㅎ) 하였습니다만

의문이 하나 생겼죠.

원래 busy 봇들은 자신의 SP에 기반해서 업보팅을 주는게 아니라

본인의 '팔로워'의 총 SP의 합 기준으로 보팅을 해줍니다.

The upvote percentage you get from busy.org scales linearly with the total sum of SP that all your followers have in total.
You (currently) need at least around 10,000 SP distributed among all your followers to get a vote
즉, 본인의 팔로워들의 SP '총합'이 최소 10000은 넘어야 일단 busy 에 의해서 보팅받을 자격이 주어집니다.

busy.org는 원래 $0.03 언저리의 보팅을 해주었는데

busy.pay는 무려 최소 $10 의 보팅을 해주니.. 저는 당연히 팔로워의 SP의 합이 그보다 훨씬 더 큰 사람들만 영향력이 있기때문에 보팅을 해주는 줄 알고있었습니다.

허나.. 팔로워 100명인 제가 받았다는 사실에 놀라며 저는 탐구를 시작했습니다. (팔로워 100여분 중에 엄청난 고래가 있었던 것일까요...? .. 는 가능성이 희박하리라 생각합니다 ㅜ)

steemed를 통해 페이님의 발자취를 따라가본 결과

5%에서 무려 25% 까지의 보팅파워로 보팅을 해준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저는 저와 비슷하게 10% 언저리의 보팅을 받은 포스팅을 일일이 가서 작성자를 확인했는데

최소 1000명의 팔로워들을 거느리고 계시는 분들 뿐이더군요.. ㅜㅜ

그래서 그분들은 응당 받아야할 것이고 아직까지 왜 제가 보팅을 받았는지에 대한

의문은 풀리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5%의 보팅을 한 포스팅을 따라가 보았습니다.

아하! 이번에는 저와 근사하게 100여명~300여분의 팔로워를 두고계신 분들이 많았는데요

특히나 깜짝 놀랐던 것은

2_00002.jpg

23시간 전쯤에 5%씩 업보팅 폭격을 했는데 이게 전부다 Kr 커뮤니티글이였다는 것!!??

깜짝 놀랐습니다 혹시 Busy 관계자 분들 중에 한국분이 계셔서 kr커뮤니티를 가엽게 여기셨던가 ㅜㅜㅜ

어찌된 영문인지 몰라 저는 호기심을 주체못하고 Busy 공식 Discord계정에 가서 물어봤습니다.

2_00003.jpg

하지만 돌아오는 건... 메아리뿐.. 이였네요..

The busy.org upvote bot sees a steady increase in the number of votes given to authors since its announcement end of October. The bot parameters were adjusted continuously over time and were matched to around 8 100%-equivalent votes per day. Starting mid December parameters were changed in a way that reduced the overall VP spent by around a factor of two. There is a slight decrease in the median reputation of users receiving votes over time. These are probably first effects of opening the bot also to accounts with less reputation and/or less follower-SP. The minimum follower-SP to get a vote at all was reduced by a factor of 5!

그리하여 찾고찾아 외국인이 분석해놓은 글을 보니 아마 근래에 봇이 업보팅을 함에 있어서 팔로워의 SP총합을 고려하는 메커니즘이 달라졌을 수 있다는 추측을 해놓았더라구요. 아마 좀 더 느슨하게 적용을 한다는 것 같습니다.

사실 다른 외국인들도 확실히 어떤 경우에 busy혹은 페이가 방문하는지 명확하게 아는 사람은 없었습니다.

사실 busy.pay는 나타나기 시작한지 얼마 안되었기 때문에 그 봇의 작동 원리(?) 명확하게 set되지 않고 계속 바뀌어 나가는 중 같습니다.

따라서 아쉽게도 결론을 말하자면 '명확한 업보트 가이드라인은 없다' 입니다.

(실제로 디스코드 채널에 내가 포스팅한거는 왜 방문안하냐고 물어보는(찡찡) 사람이 꽤나 있었습니다.)

물론 한가지 명확한건 보팅 받을경우 팔로워의 SP가 높을 수록 높은 가중치의 보팅을 받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영향력이 짱짱 큰 사람많이 업보트를 받는 것이 아니라 저같은 늅늅 도 꾸준히

Busy 플랫폼을 사용하여 포스팅 하면 언젠가는 busy.org 만이 아니라 busy.pay 도 방문할 수 있다는 점!! >_<//

3.jpg

로또도 사는 사람이 당첨되는 것처럼 비지 플랫폼을 통해 꾸준히 쓰다보면 자연스럽게 보팅이 이루어 질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다음번에 기회가 된다면 Busy 2.2 버전 혹은 Busy 2.3버전(출시된다면)의 기능들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
.
.
.
유용하셨다면 리스팀 혹은 업보트 혹은 둘다 ㅜㅜ 부탁드려봅니다.

P.S. 혹여 이 포스팅을 보고 Busy에 관심히 생기신분은
https://busy.org/i/@mdoo824 여기가 저의 레퍼럴 링크입니다 :P

Sort:  

이곳에 kr 커뮤니티에 대한 busy.pay 보팅 관련 답변을 남겼습니다. 참고하세요. https://busy.org/@happylazar/busy-pay#@happylazar/re-dakeshi-re-dakeshi-re-happylazar-busy-pay-20180226t092708828z

연관글 감사합니다! 저의 사례처럼 팔로워가 적은데도 가능했던것 수동이였던건가보네요 :o

결론은 "나도 몰라! 지 맘대루야! 생긴지 얼마 안되서 다들 잘 모르겠데!" 네요..ㅠㅠ
부러워요 나두 busy.pay 보팅 받구 싶당

그러게요ㅜㅜ 뭔가 큰 비밀이 있을줄알았으나
외국애들 포스팅 뒤져봐도 없더라구요ㅜㅜ

꾸준히 태그 하시다 보면 조만간 방문하지 않을까요 :)

와..엄청난 보팅이네요.ㅎ
그 비밀을 알 수 있다면 참 좋을텐데 말이죠.ㅎ

생각보다 후덜덜한 금액이라 놀랐네요 😅

비밀을 알면 사람들이 거기에만 맞출듯 싶기두하구..오히려 랜덤하게 하는게 나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긴하네용

좋은 정보의글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이런 양질의글 살며시 부탁드려봅니다 ^^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앗 감사합니다 😄
간간히 유용한 글들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시님은 한번 오시고 안오더라구요ㅎㅎ
기다리는 즐거움이 있네요
노력하신 것 대단하십니다!!ㅋㅋ

감사합니다 :)
원칙상으로는 12시간마다 한번씩 오셔야하는데..ㅜㅜ 꾸준히 하면 자주 방문하시겠죠

열심히 busy를 쓰다보면 그 분이 오실까요🙏🏻
저도 한 번 선택받아보고 싶어 지네요^^

이제 비지 플랫폼으로 부터 받는 보팅의 최소조건 문턱이 많이 낮아진것같아서
조만간이면 좋은소식 있으실거에요^^

이런것도 잇군요 ㅋㅋ한번 사용해볼께용

생각보다 글을 작성하기에는 비지가 더 편한것 같아요! 특히나 이미지 업로드에 있어서는요

사용해보니까 편한것같아요 ㅎ

특별한 조건이 밝혀지지 않는게 많은 사람들로 하여금 busy 플랫폼을 더 활용하게 할 수 있을것 같네요 ㅎㅎ 저도 보팅 받아보고 싶어요!

역시나 랜덤보상이 한국인을 춤추게하는건가요 😅
비지 플랫폼에서 kr커뮤니티를 이쁘게 본다니 다행이네요

Upvoted ☝ Have a great day!

Thx mate
You too have a good day!

하하.. 봐도 봐도 어렵네요 스팀잇은,, ㅎㅎ 그만큼 다양한 컨텐츠가 있어 좋은듯 하지만요 ㅎㅎ 비지페이에 대한 정리글은 잘 보았습니다. ㅎㅎ 앞으로도 비지 관련 게시물 잘 받아가겠습니다!! 잘부탁드려요! 팔로우, 보팅, 리스팀 3종 패키지 박고 갑니다. ㅎㅎ 여유되시면 맞팔부탁드려요!!

앗 감사합니다~ 스팀잇에대해서는 알아야할게 너무 많은듯 하네요ㅜㅜ

저도 팔로우하겠습니다! 좋은글 부탁드려요^^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4455.55
ETH 3147.84
USDT 1.00
SBD 3.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