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석]내 글은 왜 보팅을 많이 못받을까?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mattchoi 입니다.

야매요리 또는 기타 초보 남편 애피소드들을 소소하게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가입 후 약 보름간의 시간이 지났는데요...

제가 하는 포스팅에 리워드가 점점 줄어들고 있는 느낌이 들고 있습니다.

문제가 있다면 분석을 해봐야지요!!

이름하야 내 글은 왜 보팅을 많이 못 받을까? 입니다.


먼저 저의 글들을 쭉 분석해 보았습니다.

상당히 정성을 많이 들였던 건담 포스팅은 상대적으로 리워드가 작고,
건담에 비해서 조금 덜 열심히 적었던 꽁치조림이 리워드가 많았습니다.

아~ 많은 사람들이 공감할만한 글을 써야하는구나...
요리나 음식은 많은분 들이 공감해 주시지...

아.... 같은 요린 포스트인데 왜 이럴 까요?
많은분에게 공감 받을 만한 주제면 되는거 아닐까요??

우울해 하는 저를 보며, 제 블로그의 유일한 광팬인 아내가 한마디 합니다.

"자기가 이전에 쓴글들은 에피소드도 있고 스토리가 있었자나, 근데 지금 쓰는 글은 같은 요리 포스팅이라도 안그래 "

맞는것 같습니다.
때로는 의무감에 포스팅하고 같은 요리 포스팅이 반복되다 보니
칠 드립도 떨어지고 합니다.

네 결국 글 퀄리티 인가 봅니다.
그렇습니다.

"우선 글을 잘 써야 합니다."

글빨이 없는 저는 이미 틀렸습니다.

ㅜ.ㅜ

그렇다면 어떤걸 분석해 봐야 할까요?
아무리 생각해봐도 모르겠습니다.

보통 이럴때 회사에서는 벤치 마킹이라는걸 합니다.

저랑 비슷한 기간동안 활동하셨는데,
엄청난 네임드가 되신 @vimva 님을 벤치 마킹하기로 합니다.

가입일은 저랑 3일정도 차이가 납니다. 대동 소이 합니다.
그럼 활동량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이건 저

이건 vimva 님입니다.

네, 답 나왔네요...
열심히 안해서 그렇습니다. 열심히...

비슷한 기간동안 저의 6배에 가까운 양의 활동을 하셨습니다.

저도 나름 댓글도 달아보려고 하고 하루 또는 이틀에 포스팅도 하나 씩 하려고 했는데,
이건 뭐 엄청난 차이네요...
@vimva님 대단하십니다.

앞으로 열심히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렇습니다.

"열심히 해야합니다."


한시간 정도 열심히 생각해서 자명한 이유 두가지 찾았습니다.

열심히 해야하고,
글을 잘 써야 합니다.

이건 마치 라면 먹으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라고 물어봤는데,

라면을 끓여야지..
라고 대답하는것 같은 느낌입니다.

올해 4살 먹은 조카한테 물어봐도 이정도는 알것 같습니다.

그럼 스팀잇에서 유명해 질 수 있는 다른 방법은 없는 걸까?
분명 이런 정통 방법말고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팁 같은게 있을꺼야...
라고 혼자 되내이면서 짱구를 굴려봅니다.





네 공통점을 하나 발견했습니다.
레전더리 분들부터 빔바님까지..
특정 주제의 글을 쓸때 썸네일에 일정한 그림이 노출되게 하여,
쉽게 누구 글인지 판단되게 됩니다.

즉 그림에 눈이 익어서 자동으로 클릭하게 되죠..

생각해보니 저도 저런 그림이 반복적으로 보이게 되면서,
한분씩 이름을 알게되고,
한번이라도 더 클릭하게 되는것 같습니다.

제가 그냥 글을 적는것 보다 같은 그림을 반복적으로 노출시키면

그 그림을 보면서,
"유익하진 않지만 웃긴 요리글쓰는 아저씨 글 또 썻네."
라고 생각하면서 제 글을 눌러 주실것 만 같습니다.

그럼
최선을 다해서 썸네일 사용할 그림 한번 그려봅니다.
.
.
.
.
.
.
.
.
.
.
.
.
.
.
.
.
.
.
.
.
.

허전하니까 하트 추가해봅니다.
.
.
.
.
.
.
.
.
.
.
.
.
.
.
.
.

네 죄송합니다.

제 미적인 감각의 한계입니다.
차마 저건 썸네일에 못 걸겠습니다.
유일하게 쓸줄 아는 툴이 그림판입니다.
사실 그림판도 잘 못씁니다.

"미적 감각이 있어야 합니다."


네 그냥 직장인 답게 피피티로 사진에 폰트 찍어서 써야 겠습니다.


장난 처럼 썻지만, 생각할 수록 왕도란 없는것 같습니다.

조금 더 정성들여 포스팅을 하고,
많은 분들이 공감할 수 있는 포스팅을 하며,
한 걸음이라도 더 움직여 다른분들의 포스팅을 읽고 댓글달아서,
저 스스로를 홍보하는게 최선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단기간에 많은 것을 이루신 분들을 보면 포스팅 숫자에서 딱 차이가 나더라고요.

저도 더욱 열심히 해서
지금은 치어지만, 고등어는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여러분 !! 응원해 주세요..

치어들 화이팅!!


아래 빈칸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에디터에서 아무리 지워도 안없어집니다.

죄송합니다.

이러니 내 리워드가 저 모양이지 흑흑










































































Sort:  

@mattchoi 님의 본 포스팅에서 등장하는 @venti@vimva 님 그리고 저 @skt1(저는 등장은 아니지만.^^) 이렇게 네 사람의 공통점은 스팀잇의 가입일이 모두 비슷하다는 공통점이 있는것 같습니다.

"글을 잘써야?" "활동을 많이해야만?" 물론 그런 것들에 대한 영향이 보팅에 조금이든 크든 전혀 없지는 않을 것 입니다. 하지만, 단기간의 리워드나 관심에 귀 기울이게 되고 혹하는 것은 사람이면 누구나 같을 수 밖에 없지 한나 합니다. 너무 실망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하지만, 또 다른 공통점은 @mattchoi 님께서 이미 포스팅에서 언급해주신 내용에도 있듯이 이미 저희 이렇게 네 사람은 이마 많은 분들의 공감을 얻고 있을 지도 모릅니다. @mattchoi 님의 활약을 기대하며, @mattchoi 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ㄱㄱ ㅑ~
네 일희일비 하지 않겠습니다.
사실 요즘 스팀잇 너무 재밋거든요...
가랑이 찢어질지 모르겠지만 @skt1 @venti @vimva 님 열심이 쫓아 다니겠습니다.

저도 @skt1 님 응원합니다.

응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멋진 스티밋 생활이 되도록 kr 커뮤니티 모두 화이팅입니다~!!

안녕하세요^^
개인적으로 저도 프라 좋아하는데 아직까지는 스팀이 많이 알려지지 않아서 프라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이 유입이 되지 않아서 그런것 같아요. 앞으로도 꾸준히 하시면 언젠가 많은 팔로워가 생기지 않을까요??

넵...
사실제가 메니아나 그런건 아니고 한번 추억에 만들어본거라..
좀 수준이하긴 합니다.
재밌더라고요..

응원해주세요!!

ㅋㅋㅋ유머감각이 있으십니다 마지막 ㅎㅎㅎ

감사합니다.

드립력만이 살길입니다.

ㅋㅋㅋㅋㅋ 재치 있으시네요..;;

글을 못쓰시는게 아니라.. 그 동안 열정이 부족해진듯 보입니다...

ㅠㅠ 저도...100% 공감합니다...쩝..;;

보팅이 적다 생각치 말고... 열심히 할생각을 해야 할꺼 같습니다..^^

그럼의미에서.. 팔로 and 보팅 하구 갑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십시요..^^

열정은 넘치는데 이놈의 게으름이....
회사 마치고 와서 스팀잇 맨날 붙들고 있는데,
읽기만 하지 포스팅은 안하네요...

보팅이 적다 투덜거리는건 아니구요~
열심이 안하는 저에대한 투덜거림 입니다.

좋은하루 되세요

^^~ 눼~ 좋은 하루 되십시요..

근데 글밑에 빈칸은 왜 저렇게 많을까요???

지워도 안없어짐...ㅡㅡ;;;

마지막에 터졌네요ㅋㅋㅋㅋ 팔로우 하고 갑니다~

감사합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

우왓ㅋㅋㅋ 공감가는 글쓰기란 참 어려운것 같습니다.

네 공감이란 상대가 듣기를 원하는 말을 해야하는데요.
전 제가 하고싶은 말만 해서요...ㄷㄷㄷ

Congratulations @mattchoi!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뉴비끼 리 힘내요 ㅎㅎ

힘냅시다 동지여

화이팅입니다 ㅋㅋㅋㅋ

화이팅!!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59329.35
ETH 2613.53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