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드디어 500분의 팔로워가 생겼습니다.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mattchoi 최작가 입니다.

저에게도 500분의 팔로워가 생겼습니다. 감회가 새롭네요.
오늘로 가입한지 93일째네요. 3달 밖에 되지 않았는데요, 굉장히 오래된것 같이 느껴집니다. 각자가 느끼는 시간은 기억되는 이벤트에 따라 달라 진다고 들었습니다. 스팀잇을 하는동안 기억에 남는 일이 그만큼 많았다는 증거이지 않을까요?

찾아보니까 200팔로워 기념 포스팅은 했는데 그 이후로는 팔소워 숫자를 기념하는 포스팅을 하지는 않았습니다.

200팔로워 포스팅은 6월 24일날 하였습니다. 200에서 500까지 오는데 까지 약 2달 걸렸네요.
0 에서 200까지는 한달정도 걸린것 같습니다. 사실 200에서 350정도까지는 빨랏던것 같았는데 스팀 가격 정체로 인한 스팀잇 신규회원 감소로 팔로워 느는 속도도 조금 느려졌던것 같습니다.

한동안 팔로워 늘리기에 애를 쓴적도 있습니다. 신입회원들 쫗아 다니면서 댓글을 달고는 했는데, 회의감이 들어서 그만했어요.. 관심도 없으면서 댓글다는게 나 스스로를 속이는것 같은 기분이 들더라고요. 그와 더불어 팔로워 느는 속도는 줄었지만 사회 관계망 서비스 그 본연의 의미는 더 찾았다고 생각해요. 많은 분들과 대화도 나누고 그간에 많이 늘리지 않았던 팔로잉도 조금씩 하기 시작했습니다.

제가 읽어보고 재밋는 글 포스팅하시는 분들만 팔로잉을 하니 피드도 재밌어지고 스팀잇이 더욱 재밌어 지더라고요..

말은 길었는데,
이제는 스팀잇없는 제 생활은 상상이 되질 않네요..
아내를 위한 요리를 포스팅하고 아내와 보낸 일화를 소개 하고 그러다 보니 아내와 애정도 더욱 돈독해 진것 같고 그래요,
다만 너무 맨날 스팀잇하니까 가끔 눈총을 주긴하네요.
가끔은

나가서 스팀잇하고 살아라!!

으름장을 놓곤 합니다.

이글을 보고 있을 아내에게 한마디 합니다.
자기야~ 난 그래도 너랑 살꺼야~

그럼 다시 한번 제글을 봐주시는 500분에게 감사의 말씀을 올리며, 500팔로워 및 3개월 간의 스팀잇 후기를 마칠께요.

Sort:  

축하합니다. ^^ 꾸준히 팔로우가 놀어난다는건 양질의 포스팅이 계속되고 있다는 것 아닐까요? tip!

감사합니다.!!
꼭 그런것만은 아닌것 같은데..
앞으로 더 열심히 하라는 말씀으로 듣겠습니다.ㅋ

500팔로워 축하드립니다 :) 저도 스팀잇을 너무 많이하는데 멈추기가 힘들군요 ㅎㅎ... 그래도 앞으로도 지금처럼 열심히 해야겠습니다 흐흐 화이팅입니다!

시작할때부터 빔바님 제 롤모델이셨는데요..ㅋㅋㅋ
어느덧 저도 느리지만 천천히 발전하고 있는것 같아요.

제가 잘할수 있는건 꾸준함 밖인데 언젠간 빛을 보리라 믿어염 ㅋ

아~ 뭔가 이벤트를 생각하고 글을 읽었는데....ㅠ

자기야~ 난 그래도 너랑 살꺼야~

닭살만을 남기고 퇴장하시는군요.... 미워요~ ㅎㅎ

제가 이벤트를 그리 좋아하질 않아서요..ㅋㅋㅋㅋ

축하드려요!! 저도 곧 500갑니당!

여행기 잘보고 있습니다.
글을 잘 쓰셔서 팬들이 금방금방 느시는것 같아요

이벤트를 기대하고 찾아온 일인 추갑니다. ㅎㅎ
500팔로워 축하드리고, 앞으로도 꾸준한 포스팅으로 좋은선례을 만들어주세용

엇... ㅋㅋㅋ
죄송합니다. 이벤트는 아닙니다. ㅋㅋ

500팔로우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mattchoi 최작가님 500팔로워 축하드립니다.
이후로도 스티밋에서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빕니다^^

함께 즐거운 시간 가지시죠~^^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8164.82
ETH 2641.32
USDT 1.00
SBD 2.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