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Education] 전략적 유학, 어느 국가를 선택해야 하고, 어떻게 해야할까? (저비용 유학) Feat. 3개국어 하기 그리고 아이의 유학을 고려하시는 부모님들께

in #kr7 years ago

@brianyang0912 님의 글을 읽어보니 홍정욱님의 7막7장이 생각납니다.
그분도 본인의 뜻으로 어린나이에 미국으로 건너가서 대학진학에 성공적인 유학을 하고 오셨잖아요- 기숙사에서 지내면서 겪었던 문화차이 등 님글과 오버랩되네요-
제작년쯔음 독일어 배우려고 시도했다가 포기한적이있어요 ㅜㅋㅋ
이미 한국어가 완벽히 머릿속을 완벽히 싸고 있어서 제2외국어 제3외국어는 너무 힘든것같더라구요 저에게 ㅎㅎㅎ
오늘도 알찬 정보글 감사합니다 ~^_^

Sort:  

홍적욱 님은 저도 잘 모르시는 분인데 한번 찾아봐야겟네요!
저도 사실, 기숙사에서 겪었던 수많은 에피소드가 있는데, 기회가 된다면 한번 나눠봐야겠네요. 까마득한 옛날이어서 잘 기억날지는 모르겠지만, 아직도 남아있는 추억(?)은 있어서 한번 나눠도 될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독일어 같은 경우는 정말 맘잡고 배워야 할 것 같아요. 초반에 공부할 범위가 너무 넓더라구요! 최근 조금 재미가 들려서 좀 더 공부해보려 합니다 :)

위에 설명드렸듯이, 아이들이 받아들이는 언어의 기초와 저희들이 받아들이는 언어의 기초는 이미 차이가 있는 것 같아요. 외국 언어를 한국어 처럼, 또는 영어처럼 받아들이려 하니 혼란이 오는 것 같고, 그로 인해 언어 배움이 더 어렵다 생각을 합니다.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건 주말 보내시길 바랄게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6
JST 0.030
BTC 68596.26
ETH 2701.49
USDT 1.00
SBD 2.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