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정보유출 사태를 보며

in #kr6 years ago (edited)

image
(출처=플리커)

요즘 Facebook 개인정보 유출로 시끄러운 듯하다.
저커버그도 이미지 회복을 위해 각종 언론들을 이용해 발표를 하고 있지만, 책임 회피, 사과 부족 등 언론들도 좋은 반응은 아닌듯싶다.

예전에 보안회사에 몸 담았던 적이 있었는데, 이런 저런 공부를 하며 보안의 중요성에 대해 접했지만 그 때 결론은 당연히 보안 시스템도 중요하지만 내부자 관리가 가장 큰 보안의 적이라고 했던게 생각난다. 근데 또 한편으로는 페이스북이 시스템 내부 결함을 내부자에 의한 실수로 묻으려는 듯한 언론 플레이 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ㅎㅎ

블록체인 기반의 SNS인 스팀잇... 좋은 기회로 SNS 업계에 발을 디딜수 있는 기회가 된듯하지만 아무래도 보상 기반이다보니 보안에 더욱 신경을 써야 앞으로 더 성장할 수 있을꺼라 생각된다. :)

Sort:  

진짜 스팀잇 엄청 뜰거같은예감이...ㅋㅋㅋㅋ

아 혹시 #deletefacebook 이벤 참여 목적이시면
맨 앞에 이 태그가 없어서 인정이 안됩니다.

맨 앞에 #deletefacebook 태크를 붙이셔야 인정이 됩니다.
새로 하나 포스팅해주셔 합니다.

#deletefacebook 이벤트 참여가 아니면 괜한 오지랖이었고요^^

이벤트 참여가 맞는데 동일한 내용으로 올려도 되나요... ><

아뇨 천천히 다른 내용으로 올려주세요
내용은 아무거나 되니까요~
50명 아직 널널하니까요 ㅎㅎㅎ
10명도 아직 신청 안했어요

페북이 큰건하나 만들어줘서 탈 페북이 좀 될 것 같습니다 ㅋㅋ

안그래도 저도 오늘 기사로 접했는데...
그래도 바로 주크버그가 직접 대응 하는 걸 보니 CEO답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이벤트 참여 감사합니다ㅎㅎ
보팅 꾹 누르고 가용~^^

감사합니다~:)

Sns는 보안이 제일 중요한거 같아요~

맞습니다 금융권도 중요하지만 개인 신상 정보뿐 아니라 생활 정보까지 있는 SNS니 보안이 정말 중요하죠 :)

이벤트 참여 감사합니다. 보팅하였습니다.
아마 유럽과 미국에서 페이스북에 대하여 엄청난 벌금을 때리겠지만 그것보다 더 심각한 문제는 저크버그가 계속 보안업체 탓만 합니다.
아마 많은 치탈자들이 나오겠지요.
요사이 스팀잇이 갑자기 한가한데 좋은 일이 되었으면 합니다.

스팀잇은 어뷰징때문에 좀 잠잠해진듯하네요 위기를 잘 넘어가는 집단이 성공하겠죠 ㅎㅎ

짱짱맨 호출로 왔어요..
적은 금액 보팅하고 갑니다..
수동으로 하지만, 시간이 없어서 그냥 복사해서 쓰는것을 이해하세요..

늘 감사합니다~:)

[수동나눔]무조건-수동보팅 18회차 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스팀잇은 거의 익명SNS나 다름없어서 개인정보 유출은 먼나라 얘기긴하네요 대신 털리면 지갑이 ㄷㄷㄷ

생각해보니 그렇네요 ㅎㅎ 지갑단속이 가장 중요하겠군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9
BTC 57659.57
ETH 3030.07
USDT 1.00
SBD 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