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스팀] 평양면옥(논현점)

in #kr7 years ago

오늘 포스팅할 맛집은

평양면옥

입니다.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150길 6
(본점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150길 6)

이름에서 메뉴를 짐작하시겠지면 이 집의 메인 메뉴는 평양냉면입니다.

제가 냉면에는 좀 예민(?)해서 아무집에서나 물냉면을 먹지않는답니다 ㅎㅎ
일반 고기집에서는 비빔냉면만 먹고, 제 입맛에 합격(?)한 집에서면 물냉면을 먹습니다 ㅋㅋㅋ

본론에 들어가기 전에 냉면에 대한 짧은 설명을 드리자면,
함흥냉면은 감자를 이용해서 면을 뽑은 냉면이고,
평양냉면은 메밀을 이용해서 면을 뽑은 냉면이랍니다.
면 요리는 단연 면을 얼마나 잘 뽑냐가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하고요. 육수&양념은 그 다음이라고 생각됩니다.
역시 둘 다 조화로운 집이 제 입맛에 합격을 하겠죠? ㅎㅎ

서론이 너무 길었네요;; 평양면옥 집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평양면옥의 본점은 장충동에 있고요. 오늘 제가 방문해서 포스팅하는 집은 분점인 논현동에 있답니다.
본점과 분점은 거의 맛에 차이가 없다고 생각되는데 개인적으로 아주 미세한 차이로 본점을 더 선호하긴 합니다 ㅎㅎ

일단 자리에 앉아서 물냉면을 시키면 무김치와 면수를 줍니다.
image
요 면수는 메밀차를 먹는 느낌과 비슷한데 아무래도 면에는 밀가루가 섞여있기때문에 약간 껄쭉한 메밀차 맛이 납니다.

메밀 얘기가 나왔으니 평양냉면에서 가장 중요한 면의 메밀 포함량입니다.
메밀은 잘 뭉쳐지지 않기때문에 너무 많이 넣으면 면을 뽑을 수가 없기에 적절히 넣어서 면을 뽑아줘야 평양냉면의 맛을 낼 수가 있습니다 ㅎ
image
이제 냉면이 나왔습니다 :)
여기서 눈설미 좋으신 분들은 보셨겠지만 냉면 그릇 뒤 가위 보이시죠? 저 가위를 사용하면 평양냉면 하수입니다 ㅋㅋ
앞서 말씀드렸듯이 메밀은 뭉쳐지는 습성이 적어서 그냥 먹어도 잘 짤립니다!!
만약 가위가 필요할 정도로 질긴 면을 내오는 평양냉면 집은 그만큼 메밀을 적게넣은 면을 뽑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ㅎ
면 얘기만 많이 하게 됐는데요. 이 가게의 육수 역시 일품입니다.
단!!! 평양냉면을 먹어보신 적이 없으신 분들은 절대로 평양면옥 집에가서 첫 경험을 하시면 안됩니다!!!
왜냐하면 첫 입맛에는 아무맛을 못 느끼실 정도로 밍밍하기 때문이죠
개인적으로 평양냉면 첫 방문은 필동면옥 또는 평래옥 에서 경험하시고 다음 단계로 평양면옥 방문해주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처음부터 평양면옥 에서 그 맛을 느끼신다면 미식가 ㅇㅈ합니다 ㅎㅎ

잠깐 언급된 필동면옥평래옥 은 제가 추후 방문하게되면 포스팅 올리겠습니다 ㅎㅎ 또 다른 특징들이 존재하죠.

좀 더 평양면옥 집에 대한 첨언을 드리자면 수육과 만두도 맛있다는거... 걔다가 수육반 과 만두반 이라는 메뉴도 있어서 적게 맛보기도 좋습니다.

워낙 평양냉면은 제 0순위 메뉴라 설명이 길었습니다.
혹시 아시는 평양냉면 맛집이 있으시면 공유부탁드립니다.
몇년전에 지인에게 은...... 집을 추천 받아서 방문했다가 큰 실망한 적이 있긴합니다만 신규 맛집을 찾아보고 싶네요 :)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ㅎㅎ저 여기 가봤어요. 위치가 어디있는건지는 기억안나지만 딱! 저 비쥬얼이에요. 이름도 평양냉면이고..전 맛이 없던데 친구는 맛있다고 하더라고요...전 아직 멀었나봐요. 말씀하신 순서로 가봐야겠어요.ㅎㅎ

이 집이 예전에 존박이 좋아한다고 해서 젊은 분들께도 많아 알려져있긴하죠 ㅎㅎ 제가 예전에 다닐때는 저 빼곤 다 나이드신 분들뿐 ㅋㅋ
저 포스팅 사진 찍을때는 옆에 룸에서 젊은 무리들이 생파를 하고 있었답니다 ㅎㅎ 생파를 냉면가게에서는 좀... ㅎ

그렇군요 저 갈때는 젊은 사람들 많았어요 ㅋㅋ
아무래도 생파하기엔 분위기가 어울리진 않죠!ㅎ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150길 6]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바로가기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포스팅에 (1) muksteem 태그 (2) 본문에 상세주소(도로명, 지번 모두 가능, 본문 상단에 있을수록 정확히 등록될 확률이 높고 '주소:', '주소-'와 같은 키워드 뒤에 주소를 적어주시면 더 등록이 잘 됩니다.)가 포함되어 있으면 자동 등록 됩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면요리는 언제먹어도 입맛을 돌게하고 맛이있지요~
저도 냉면에 늘만두를 같이먹습니다 ^^ !

여기 만두는 평양왕만두라 함께하면 더 맛있어요 :)

[수동나눔]무조건-수동보팅 6회차 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맞습니다.
냉면은 가위로 잘라 먹으면 맛없습니다. 아니 가위로 잘라먹어야 될정도면 그집 냉면 안먹는게 좋습니다.

냉면을 먹으실 줄 아시는군요 ㅎㅎ

어렸을적 저희 아버지가 냉면 도매업을 하셨었거든요 ㅎ

냉면 업계 종사자 라인이시군요 ㅎㅎ
저는 제가 태어났을 무렵쯤까지 저희 외할머니께서 남대문에서 함흥냉면 집으로 날리셨다고만 했는데 ㅎ 직계이신분을 만났네요 ㅎㅎ 더욱 반갑습니다~:)

평양면옥 담백한 맛이 일품이더라구요.

역시 워낙 맛집인지라 가보신 분들이 많군요 :)

3월의 시작을 아름답게 보내세요^^
그리고 진정한 스팀KR 에어드롭!
[골든티켓x짱짱맨x워니프레임] 9차 옴팡이 이모티콘 증정 천명 이벤트! 그 첫번째 250명 !
https://steemkr.com/kr/@goldenticket/x-x-9-250

감사합니다~ 님도 3월 화이팅~:)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5
JST 0.029
BTC 64572.94
ETH 2630.79
USDT 1.00
SBD 2.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