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우디"를 아십니까

in #kr6 years ago

오늘은 가우디를 소개하는 포스팅을 올려보겠습니다.

제가 처음 가우디를 접한건 신혼여행을 통해 바르셀로나에 갔을때였죠 ㅎㅎ
바르셀로나에 도착했을 때만해도 가우디가 사람 이름인지 몰랐답니다.(제가 워낙 세계사, 역사에 무지해서요;;)
가우디 투어, 가우디 건축 이 정도 단어만 들어보고, 실제러 가우디 투어를 해보고나서는 가우디의 팬이 됐답니다 :)

보통 가우디의 작품으로 유명한게 가우디 성당이 유명한데요. 저는 가우디가 실제 건축가로써 현업에서 만든 건물들이 더 좋았답니다.

그 중에 대표적인 작품이 구엘 공원 이죠 :)
image
저도 투어하면거 알게됐지만 구엘가우디가 살던 시대의 재벌이라고 합니다. 구엘가우디를 통해 현재의 구엘 공원 제작을 부탁한거죠. 원래 구엘 공원구엘이 임대사업(?)을 하기위해 일종의 빌리지를 만든거라고 합니다. 근데 망해서 국가에 환원되게되고 현재는 관광지가 됐다네요.
image
제가 구엘 공원 소개하려는 건 아니기에 ㅎㅎ 구엘 공원에서 가장 인상깊었던 작품만 사진으로 소개드립니다.
이 문양이 뭔가를 나타내는건 아니고요. 구엘 공원 내에 있는 장식 중 하나인데요. 인상깊게 느낀건 저 장식의 재료가 깨져서 버려진 각종 유리 및 그릇으로 만든거라고 합니다. 자연을 사랑하는 가우디의 정신을 느낄 수 있었죠 ㅎㅎ

다음으로 소개드릴 가우디 작품은 제가 제일 좋아하는 작품입니다.
image
지금으로 보면 오피스텔 건물입니다. 제가 듣기로 이 건물이 가우디가 현업에서 만든 가장 마지막 건물이라고 합니다. 지금 실제로 사람도 살고 있다고 하고요. 엘리베이터도 있고 지하주차장까지 있다고 하네요.
가우디가 옛날 사람이긴하지만 19~20세기 사람이라 자동차가 있던 세대 사람입니다. :)
방금 말씀드린 시설들때문에 이 건축 작품을 좋아하는건 아니고요 ㅎ 감동받은 포인트는
1. 건물에 직선이 없음
: 가우디는 이 세상 자연에는 직선은 없다! 주의라고 합니다 ㅎㅎ 건물이 모두 곡선으로 표현되어 있죠
2. 테라스 난간 장식이 고철 쓰레기로 만들어짐
: 구엘공원의 조각 장식과 같은 정신입니다. 근데 난간 장식은 층마다 다 있는데 이게 고철 쓰레기로 만들다보니 층마다 생김새가 다 다릅니다 ㅎ
3. 창문의 높이가 다름
: 유심히 보시면 창문의 높이가 다 다릅니다. 특히 꼭대기 옥상(?)의 창문! 그 이유는 창문의 높이를 지면 기준으로 같은 높이로 맞춰서 만들었다는데 지면이라는게 울퉁불퉁하니 창문도 그 지면선상에 맞춰 위아래로 만들어졌다고 하네요. (건물 안에 들어가보질 못해서 ㅠㅠ 편의성은 모르겠습니다 ㅎ)

요즘같이 딱딱한 세상에 가우디 건축물의 곡선과 자연 그대로를 살리는 작품을 보면 힐링이 된답니다. :)

안토니 가우디(Antoni Gaudi, 1852~1926)

Sort:  

오호.. 가우디가 이런거군요. 새로운 지식이 쌓이네요!!!

감사합니다 얻어가시는게 있어서 더 뿌듯하네요 :)

자연과 어우러지게 건축물을 만들었네요.
창문의 높이가 다 다른 것은 인상적이예요.
그리고 자연스럽고요.
만약 아파트 창문을 집집마다 다 다르게 만들었다면 정말 보기 싫었을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잘 배웠습니다.
팔로우 & 보팅하고 하고 갑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맞팔하겠습니다 반갑습니다 :)

와 너무 멋진 곳이네요.
저는 한번 가볼 수 있으런지.ㅎ

혹시 진짜 나중에 유럽가시게되면 스페인, 그 중에서도 바르셀로나 강추합니다 :)

이벤트 덕분에 좋은 구경까지 하고 가네요. 보팅남기고 갑니다.

두서없이 주절주절 작성했는데 잘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가우디에 처음 들어봤어요ㅎㅎ 알려주셔서 감사합이다ㅎㅎㅎ

짱짱맨 태그 사용에 감사드립니다^^
짱짱 레포트가 나왔어요^^
https://steemit.com/kr/@gudrn6677/3zzexa-and

다 보긴 한건데. 당시엔 건알못이라. ㅋㅋ

뭐 지금도 잘 이해가 안되긴 해요.. 효율을 중요시하는 엔지니어라서 그런가봅니다.

예알못 으로 남겠어요.

보팅 했습니다.

이런들 어떠하고 저런들 어떠하겠습니까 ㅎㅎ
감사합니다~:)

잘보고 갑니다. 보팅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히치의 기본소득 보팅 Event #7]에 당첨되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바르셀로나는 가우디의 도시고, 가우디는 바르셀로나의 상징이지요. 사진이 이쁘네요.

바르셀로나를 메시의 도시로 알고 갔다가 가우디한테 입덕하고 왔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5128.68
ETH 3442.23
USDT 1.00
SBD 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