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스팀] 속초 유진게찜

in #kr6 years ago

제가 스티밋을 시작하고 먹스팀을 포스팅하기 시작한 이래로 첫 탈서울 맛집 포스팅입니다. ㅎㅎ
작년 여름에 발견한 맛집이죠. 원래 전부터도 아는 사람들은 계속해서 찾던 맛집이더군요.

속초 유진게찜

image
주소: 강원도 속초시 영랑해안길 81

위치도 바닷가 앞이라 좋은 경치를 보면서 맛있는 홍게와 대게를 먹을 수 있는 집입니다. ㅎㅎ

처음 제가 이 집을 발견하게된건 작년(2017년) 강릉에 놀러갔다가 와이프가 대게를 먹고싶다고 하여 강릉 주변 맛집을 찾게되었습니다. 근데 의외로 강릉에는 대게가 비싸기만하고 맛집은 없어보였습니다. 지리에 그리 밝지않은 제가 속초가 강릉 옆이라는 짧은 지식을 갖고 속초까지 맛집 웹서핑을 하게되었죠. 그러다 찾은 집이 이 유진게찜이었답니다. ㅎㅎ
그 때 알았죠... 강릉과 속초는 먼 거리라는 걸요 ㅎㅎ;; 그래도 고속도록의 도움(?)을 받아 1시간 만에 도착했답니다;;;

가게 안으로 들어가려고 하니 주문 먼저하라고 종업원이 붙잡았습니다.
image
저걸 보곤 뭐가 맛있는건지 몰랐으나, 대게 10만원, 홍게 2.3만원이라는 말에 바로 홍게 3마리를 주문했습니다. ㅎㅎ 참고로 대게는 러시아산, 홍게는 국내산이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홍게는 대, 중, 소로 나뉘는데 저희 갔을땐 '소'만 있었고 '대'나 '중'은 예약해야만 먹을수 있는것 같습니다. ><

암튼 홍게 '소'자 세마리를 주문하면
image
이 정도 나옵니다. 처음 얼핏봤을때 양이 적다고 생각했는데 이 집 홍게가 생각보다 실해서 둘이먹기엔 양이 많은 편이었습니다. ㅎㅎ(남1 녀1 기준이니 개인 차는 있을듯요 ㅎㅎ)
게다가 게등껍질로 볶음밥과 라면이 추가로 나온답니다.
image
라면 사진을 못찍었네요 ㅠㅠ 라면도 맛있긴한데 좀 맵습니다. >< 제가 초딩입맛이라 매운걸 못먹어서요 ㅎ;; 얼큰한 맛을 좋아하시는 분들께는 강추입니다.

저는 처음 방문 후에 얼마 안되서 또 방문했답니다 >< 심지어 그냥 점심에 게찜을 먹고싶어서 속초까지가서 게만먹고 왔네요 ㅎㅎ

Sort: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 강원도 속초시 영랑해안길 81]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바로가기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포스팅에 (1) muksteem 태그 (2) 본문에 상세주소(도로명, 지번 모두 가능, 본문 상단에 있을수록 정확히 등록될 확률이 높고 '주소:', '주소-'와 같은 키워드 뒤에 주소를 적어주시면 더 등록이 잘 됩니다.)가 포함되어 있으면 자동 등록 됩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홍게는 중앙시장에 가면 앉아서 생선파시는 아주머니들에게 정말 싸게 살수 있어요. 쪄주시는 곳도 있구요 ㅎㅎ
하지만 가게에서 먹으면 볶음밥이나 먹을 곳 먹기 편하게 하주시는 장점이 있죠^^

중앙시장이라함은 속초중앙시장인가요?? 싸고 맛도 있다면 거기도 한번 가봐야겠네요 ㅎㅎ

수동보팅 이벤트] 스팀파워 임대 기념 이벤트 1회 완료했습니다. 게찜 정말 맛있겠네요!!

감사합니다~:)

요즘 해살물 쪽 음식 포스팅이 많이 올라오네요 ... 제가 먹고 싶어서 그런건지 눈이 계속 가서 .... 껍질에 볶음밥은 늘 맛있던데 ..아침 좋은!!입맛을 살리는 음식 잘보고 가요 ㅎㅎ(배가 고파지기 시작했어요)

맛점하세요~:)

이벤트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보팅했습니다.당연히 국내산 홍게를 시키셨네요. 게딱지에 밥은 진리입니다.

감사합니다~ 몇몇 분들은 홍게가 부실해서 별로라는 분들 계시는데 여기 홍게는 살이 실하더라고요 :)

짱짱맨 태그 사용에 감사드립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9
BTC 61696.14
ETH 3401.11
USDT 1.00
SBD 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