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들과 가리산 자연 휴양림 다녀왔어요~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이제 가입 7일차를 맞고 있는 트리입니다.
지난 주말에는 홍천으로 가족여행을 다녀왔다고 포스팅 했었는데요.
오늘은 휴양림 이야기를 조금 해볼까 합니다.

IMG_9284.JPG

이튿날 아침 식사 준비를 하며 혼신의 힘을 다해 다다다 탁자를 청소하는 막내 아드님!!

IMG_9250.JPG

휴양림? 그냥 숲만 있는 곳 아니야?

저도 처음 휴양림에 대한 이렇게 생각했습니다.
연애시절 아침고요수목원에 다녀온 기억을 되돌아 보면 수목원이나 휴양림이나 꽃과 나무들이 있고, 사람들은 거기 돌면서 힐링하는(?) 그런 곳 정도로 생각했지요.

맞습니다.
휴양림은 산책로나 교육장, 물놀이장이 있기도 하지만 펜션처럼 잠을 잘 수 있는 숙소도 있습니다.

휴양림에서 숙박하기?

휴양림에는 숙박할 수 있는 숙소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숲속의 집, 연립동 등의 실내 숙소나 실외캠핑을 위한 사각형의 야영데크도 있습니다.

IMG_9286.JPG

휴양림에서 숙박을 하기 위해서는 예약을 하면 되는데요. 해당 휴양림 홈페이지나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이 가능합니다.
이번에 다녀온 가리산 자연휴양림의 경우에는 가리산자연휴양림 홈페이지에서 예약이 가능하구요.
숙박 30일 전 00시부터 숙박일의 예약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미리 일정을 계획해 예약을 준비해야 합니다.
그리고 전국 40개 가량의 국립자연휴양림은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할 수 있습니다.
가리산 자연휴양림과 달리 일반 자연휴양림들은 성수기나 주말의 경우 미리 일정에 따라 추첨제를 실시하니 관심 있으시면 미리 확인해 두시길 추천합니다.

휴양림에서 숙박하면 좋은 점

휴양림은 가족 단위로 다녀오기가 좋습니다.

저도 아이들이 조금 자라기 시작한 시점부터 휴양림을 다니기 시작해 현재 10군데 정도 다녀왔습니다.
전국 각지의 유명한 산들 주변에 휴양림이 있어서 안가본 곳을 가보고 싶다는 동기부여도 되고, 전국 곳곳의 휴양림 주변에 뭐가 있는지도 살펴보고 여행 일정에 포함시키고 있습니다.

IMG_9249.JPG

밤에는 쏟아지는 별을 보고, 아침에는 신선한 공기를 마시며 산책할 수 있습니다.

휴양림이 산 속에 있다보니, 한여름에도 선선한 바람과 시원한 계곡에 발담글 수 있어서 너무 좋습니다.
가리산 자연휴양림의 경우 물놀이장도 휴양림 내에 있어서 좋았습니다.

이번에 다녀온 가리산 자연휴양림의 풍경입니다.

IMG_9238.JPG

이렇게 생긴 숲속계단을 내려가면..

IMG_9240.JPG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물놀이장이 나타납니다. : )

IMG_9290.JPG

가리산 전투 기념을 위한 탱크도 한 대 있습니다.

Sort:  

기회가 된다면 정말 한번 가보고 싶은곳이네요 사진으로만 봐도 아주시원하네요 예전같지 않고 시설도 꽤좋아보이는군요

물이 엄청 시원해요.
조금 들어가 있으면 이가 덜덜 떨릴 정도로요. ㅎㅎ
물놀이장이 이렇게 되어 있는 휴양림이 많지는 않은데, 여긴 참 좋은 것 같아요. : )

와 좋네요
전 서바이벌 체험정도로 생각했는데
요즘은 잘해놨네요

산책도 하고~ 물놀이도 하고~ 벌레도 잡고~ 읭?
완전 좋아요~~ ㅋㅋ

즐거운 가족여행~~~보기좋습니당:)
앞으로도 좋은활동 기대하고 자주 찾아뵐께용^^

감사합니다!
이번 달에는 가족여행이 아직 3번 더 남아 있네요. ㅎㅎㅎ
덕분에 체력이 남아나질..;;; ㅋㅋㅋㅋ
그래도 아이들이 좋아하니 행복합니다. : )

가족과 보내시는 시간이 너무 좋아보이네요 ㅎㅎ 아직 가정이없어서 저는 친구들과 함께 !

네- 너무 좋았어요-
물론 불편한 점도 있긴 하지만 기쁨이 더 크죠!
친구들과 다녀오기에도 엄청 좋아요!! 한번 시도해 보세요!! : )

Congratulations @mastertri!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반갑습니다^^ 가족들과 여행~ 보기 좋네요!! 하늘도 말고, 계곡도 시원스럽고... 좋은 활동 기대할께요^^
팔로우합니다...풀봇~

네- 너무 좋았어요~
감사합니다!! ^______________^

가리산.. 어디서 들어봤다 싶었는데 예전에 갔었던 휴양림이네요 !! 저 수영장 비슷한 곳 기억이 얼추 납니다. 좋은 휴양림이에요 푹 쉬다 오세요 !~

주말동안 다녀와서 벌써 출근했어요. : )
다음엔 또 다른 곳으로 가보려구요- ㅎㅎ 고맙습니다.

휴양림에서 숙박하기 좋죠 ...

좋은곳은 예약하기가 너무 힘들어서 그렇지 ㅎㅎ

잘보고갑니다.

맞아요. 정말 전쟁이죠. -_-;
저도 여기 예약하려고 한 달 전에 밤 12시에 기다리고 있는데,
요이땅! 하고 시작하자 마자 방 몇 개 없더라구요..
다행히 잽싸게 2개 예약해서 친구네랑 다녀왔네요. : )

나무들이 푸르러 그런지 시원해보여요~
정말 즐거운 가족여행이었겠어요~ ^^

정말 좋았어요~
집만 가까우면 당일치기로도 좋은데, 아이들은 너무 신나 하더라구요.
서우도 좋아할 듯 해요- : )

가족들의 피톤치드 흡수를 위해서라도 휴양림 한번 가봐야겠네요 ㅎㅎ

네~ 지금 한여름 예약은 대부분 마감이 되어서 숙박은 좀 어려울 거구요.
당일치기로라도 휴양림 강추합니다!!
서울 근교에도 몇 군데 있는데, 너무 사람많은 곳만 아니면 좋아요~ ㅎ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3
BTC 64223.84
ETH 3158.34
USDT 1.00
SBD 4.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