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 새우전을 만들어 보자!

in #kr6 years ago

dkoi_logo

안녕하세요? 트리입니다.
주말입니다. 주말을 맞으면 ①맛있는 음식을 더 찾게 되거나 ②귀찮아서 라면만 끓여먹게 되지요.
이번 주말에는 조금 부지런을 떨었습니다.(물론 아내가 말입니다. 저는 숫가락을..)​



EOS 밋업이 한창 진행 중이던 1월 13일 저녁.
스팀잇과 카카오톡, 텔레그램에 아랑곳하지 않고 TV로 온 가족이 함께 무한도전을 보면서 요리 구경(?)도 합니다.
너무 많이 쌓여서 복습도 힘들지만, 우리의 일상은 중요하니까요!

오늘의 요리: 간단 새우전!

  • 준비물: 큰 새우, 소금 1/3 숫가락, 청주 1숫가락, 부침가루, 후추가루, 달걀, 식용유

오늘 저녁 요리를 위해 어제 저녁 퇴근 후 코스트코에 들러 장을 보았습니다.
역시 평일 저녁, 그것도 금요일 저녁엔 코스트코도 널널합니다. -_ -

새우들

저 넓직한 큰 판에 든 새우가.. 2만 5천원치 정도 됩니다. ㄷㄷㄷ
우선 깔끔히 손질해서 정리합니다.
동그란 형태가 아니라 펴서 먹을 거라 머리를 떼어 낸 뒤 가운데 배쪽을 따라 길게 자릅니다.

튀김옷입히기

부침가루 등 여러 재료를 섞은 볼(그릇)에 새우를 넣고 튀김옷을 입혀줍니다.
열심히 구경하며 사진을 찍습니..;

나란히나란히

그런 다음 요렇게 새우들이 나란히 나란히 모아 주고요..

달걀퐁당

달걀을 열심히 풀어놓은 뒤 새우를 충분히 담궈 줍니다.
오늘 달걀을 푸는 데는 큰 아들이 해보겠다고 하여 맡겼는데, 잠시 뒤.. 포기합니다. -_-
시도에 박수를..;;

튀기기
​​
처음 손질하면서 새우 배 쪽을 길게 잘랐다고 했는데, 동그란 새우전과 달리 요렇게 펼쳐서 후라이팬에 올립니다.
처음엔 꾹꾹 눌러주면서 새우전을 부치면 됩니다.

완성

짜잔~!!
튀기고 나면 이렇게 고 콜레스테롤 간단 새우전이 완성됩니다~!
여러분도 집에서 이런 간단한 새우 튀김을 해먹을 수 있습니다!!

덧. 야밤에 먹으면 더 맛있어요!

야야님_다스베이더

Sort:  

와우 새우전이 뭔가 했는데 정말 직접적인 새우전이군요 ㅎㅎㅎㅎ 갑자기 새우가 먹고싶네요

야밤에 테러를. . ㅠ_ㅠ
이렇게 만든 새우전도 맛있습니다!! 추천!!

그쵸ㅋㅋㅋ야밤에 캔맥주랑 먹으면 잠이 솔솔오죠^^

지누킹 님의 과메기만 하겠습니까?! ㅋㅋㅋ

새우튀김말고 새우전은 처음보네요. 무슨맛일진 모르겠지만 두말하면잔소리 맛이겠죵? 보상받으면 시장가서 새우사먹어야겠습니다 큰걸로 ㅋㅋ!

맞습니다- 새우는 새우맛!! ㅋㅋㅋ
보통 새우전은 동그랗게 부치는데, 요런 형태로 해먹어도 괜찮더라구요~ ㅎ
먹방 잘하실 것 같은데.. -ㅅ-

매....맥주와 위스키 하이볼이 필요합니다

🍤🍤🍤🍤🍻🍻🍻🍺🍺

매매..매...맥주.. 위..위위.. 위스키..
어여 주무세요!! ㅋㅋㅋ

와 새우...와...ㅜㅜ

야밤에 테러 죄송합니다. ㅠ_ㅠ

헐 ㅋㅋㅋ
이 새벽에,, 괜히 본것 같네요... ㅠㅠㅠㅠㅠㅠ

앗.. 새벽 테러.. 죄송합니다. ㅠ_ㅠ

윽 ~ 잘려고 누웠다가 새우벼락 ㄷ ㄷ ㄷ

역시 새우는 야밤에.. ㅎㅎ

와우!!! 새우 전이라고 해서 파전같은 둥그런 전을 생각했었는데.... 새우! 전! 이네요. ^^

동그랗게 만드는 게 일반적인데, 요렇게 세로로 잘라서 전을 부치니 비주얼도 더 있어 보이는 거 같아요. ㅎㅎ

야밤에 맥주에 한잔해도 ㅎㅎㅎ 좋겠는데요 ㅎㅎㅎ 간단하지만 ㅎㅎㅎ
해먹기가 귀찮은 ㅜㅜ 정말 부지런하시네요 급 배가고파집니다 흑흑

사실 저는 숫가락만.. -_ - ㅎㅎㅎ
야밤에 테러 죄송합니다. ㅠ_ㅠ

오 요리 일가견 있으시네요 맛있어 보입니다.ㅎㅎ
대문 이미지가 산뜻하네요 웬지 티파니블루~의 느낌

아내가 요리를 잘하는 편이고 저는 숫가락만 잘 얹는 편입니다? ㅋㅋ
대문 이미지는 @designkoi 님이 이벤트로 만들어 주셨어요~ ㅎ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29
BTC 58068.07
ETH 3133.85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