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에서 이미지를 줄여보자!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7 years ago (edited)

스팀잇입문

안녕하세요? 트리입니다.
오늘은 얼마 전에 발견한 신기능을 소개해 볼까 합니다.
이미 아는 분들도 계실지 모르지만, 저는 꽤나 신기했었거든요. ㅋㅋ


스팀잇의 이미지 링크

아마도 여러분들이 스팀잇에서 마크다운 에디터를 이용해 포스팅을 하실 때에는 다음과 같은 형태로 이미지를 입력하고 계실 겁니다.
예제로 제가 대문으로 주로 사용하는 이미지 중 하나인 라떼 사진을 한번 사용해 볼께요.
참고로 이 사진은 올해 8월 강릉 여행에서 마신 테라로사 커피입니다. ㅎ

![커피한잔](https://s26.postimg.org/ygg88lt49/IMG_9839.jpg)

위와 같이 입력을 하면 다음과 같이 나타납니다.

커피한잔

여기까지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이미지 입력 방법입니다.


만약 사이즈를 줄이고 싶다면?

위 이미지의 크기는 640 픽셀 x 640 픽셀입니다.
파일의 사이즈는 59.51KB 구요.

이 이미지의 사이즈를 스팀잇에서 쉽게 줄여 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steemitimages.com 을 이용하는 건데요.
웹서비스를 통해서 이미지를 줄여서 보여줍니다.

입력하고자 하는 주소의 앞부분의 다음의 주소를 추가해 줍니다.

https://steemitimages.com/가로x세로/

이렇게 하면 가로세로에 입력한 부분처럼 이미지의 크기가 줄어듭니다.
그럼 위의 커피 이미지를 한 번 줄여봅시다.

![커피한잔](https://steemitimages.com/300x0/https://s26.postimg.org/ygg88lt49/IMG_9839.jpg)

위와 같이 입력하면 아래와 같이 사진이 나타납니다.

커피한잔

가로는 300으로 입력하고, 세로는 0으로 입력했는데, 0은 무시하고, 가로 300 픽셀을 기준으로 이미지가 줄어듭니다.

300 픽셀 x 300 픽셀로 이미지의 크기가 변경되었습니다.
파일 사이즈는 21.98 KB로 처음의 59.51KB보다 절반 이상 줄었습니다.

테스트를 해보니 이 이미지에서 폭과 높이는 0이 아니면 더 작게 설정한 부분에 맞춰 이미지가 변경됩니다.
가로와 세로 비율은 동일하구요.


이미지 줄이기의 장점

당연한 이야기지만, 파일의 사이즈까지도 줄어들기 때문에 인터넷을 통한 다운로드 데이터의 크기가 줄어듭니다.
페이지 로딩의 속도도 더 빨라지게 되구요.

저는 지난 포스팅을 쓰면서 사용해 봤는데, 여러 사진을 줄여 한번에 표현하기 좋았습니다.

여기에서 사용된 줄어든 대문은 현재 제가 사용하는 대문 이미지를 그대로 사용하면서 이렇게 사이즈만 줄인 거였지요. ㅎㅎ
너무 큰 이미지가 부담스럽거나, 작은 이미지로 바꿔 리뷰 등에서 사용하실 때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우와 정말 유용한 정보입니다 +_+ 감사합니다!!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_________^

유용한 정보 고맙습니다
그런데 steemitimages.com 으로 들어가서 줄이는것이 아니라, 글쓰는 곳에 적어넣어서 사이즈를 줄이는 것인가요?
요주소로는 접속이 안되서요...

네네-
저 주소로 접속하시는 건 아니고, 저 서비스를 이용해 줄어든 이미지를 뱉어(?) 주더라구요. ㅎㅎ

트리님은 많은걸 알고계시군요ㅎㅎ 한번 적용해볼게요 ^^유용한 정보 감사합니다^^

저도 예전에는 몰랐는데.. 이번에 발견한 거예요 ㅋㅋ

환영합니다! 웰컴백! : )

전 필요시마다 이미지를 리사이즈해서 올리곤 했는데 이런 간단한 방법이 있었군요..! 감사합니다. :)

저도 핸드폰에 있는 이미지를 올릴 때는 postimages 같은 사이트에 사이즈만 조금 줄여서 올리곤 했는데,
한번 올린 이미지를 재탕(?)할 때는 좋은 팁이 될 것 같아서요! ㅎㅎㅎ

저도 여백이 있게...꽉차면..뭔가...ㅋㅋㅋㅋ보기 불편하더라구요

여백의 미!
야야님도 이제 마음껏 여백의 미를 즐기세요! ㅋㅋㅋ

유익한정보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좋은정보 부탁드려요~~

팔로 보팅하고 갑니다~^^*

저도 맞팔 했어요~ ^^

좋은 정보로 자주 뵐 수 있도록 노력할께요. ㅋ

좋은 정보 감사드려요! 매번 리사이징 해주는 웹사이트 이용하느라 귀찮았는데
너무 좋네요!! :)

감사합니다. ^_^
저도 처음 올릴 때는 일반 웹사이트 사용하긴 하는데요~
한 번 올린 걸 다시 사용하거나, 올린 이미지 조차 클 경우에는 줄여서 사용하기 좋을 것 같더라구요- : )

오오! 저는 알씨로 용량 줄이고 있었는데~ 이런 방법이 있었네요!!

이거 정말 짱이죠?
만들어 주신 분께 감사를.. ㅋㅋ

짱구애교.jpg

와! 바로 한번 해봤는데 너무좋은데요?!!
컴퓨터 고자인 저는 항상 스크린샷해서 그림판으로 사이즈줄였는데..
그림판이라니... 말하기도 부끄러워요 흑.
위에 다른분들에 비하면 저는 80년대 사람이였네요...
제 삶을 한층 윤택하게 만들어주신 트리님께 무한 감사를 드립니다 ㅎㅎㅎ

그림판이라니!!!!
'픽픽'이라고 한번 찾아서 사용해 보세요-
그림판 쓰다가 보면 신세계일 겁니다. ㅋㅋ

스팀잇 생활이 더욱 윤택해 지시길.. : )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30
BTC 62668.27
ETH 3332.07
USDT 1.00
SBD 2.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