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독립기념관^^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마르스에요^^

요즘 우리학교는 나라사랑하다 일년가게 생겼어요 ㅎㅎㅎ

나라사랑 공모에 당첨되서 5학년 전체 현장체험학습다녀왔네요

울 스티미언님들은 한번쯤은 다녀오셨지요???

아시겠지만 외침을 극복하고 민족의 자주독립을 지켜온 우리 민족의 국난 극복사와

국가 발전사에 관한 자료를 연구하고 전하는 민족의 전당입니다^^

대표적으로 3.1운동인데 일제강점기때 성울에서 봉기한 3.1운동은 전국에서 1,542차례나

독립만세운동이 일어난 사실을 오늘에서야 알게됐답니다 ㅠㅠ

그당시 2천만 민족 중 10분의 1 이상이 만세 시위에 참여한 것이라네요

입구에서 조금 들어가니 저멀리 겨레의 집이 웅장하게 마주합니다
(독립기념관의 상징이자 중심적인 역할을 하는 건물이구 고려시대 수덕사 대웅전 (국보 제49호)을 모방하여 설계)
IMG_E2117.JPG

걸어가는데 왼쪽으로 태극기 물결~~
왠지 기분이 좀... ㅎㅎ
IMG_2121.JPG

우리나라 기념탑중 가장 웅장한 겨레의 탑(51M)이 빠질 수 없죠^^
IMG_E2118.JPG

오늘 뭔날인지 모르겠는데 학생들이구 일반어른이구 군인들도 엄청많이 구경들 오셨는데

본격적으로 구경하려는데 옆에서 콜록콜록 훌쩍훌쩍소리가 나서 보니 유치원 아이들

유치원아이들이 귀엽게 서있길래 한장 찍었어요^^
IMG_E2119.JPG

독립기념관에 주요 시설물은
1전시관(겨레의 뿌리) 2전시관(겨레의 시련) 3전시관(나라지키기) 4전시관(겨레의 함성)
5전시관(나라 되찾기) 6전시관(새나라 세우기) 7전시관(함께하는 독립운동) 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다음에 한번 들려서 구경해보시는걸 숙제로 내드려도 되나요 ㅎㅎㅎ

점심먹으러 기념관 입구에 비원한정식이라는 한식부페집에서 점심을 먹는데 돌아다니느라
다리도 아프고배도 고프고 헐레벌떡 식당에 도착해서 밥을 양컷 펐는데 너무 많이 펐나봐요 ㅋㅋ
IMG_E2125.JPG

IMG_E2126.JPG

어른 10,000원 학생 8,000원이라는데 가격대비 그냥저냥^^

밥먹고 조금있다가 출발해서 좀전에 도착

집에가서 쉬고싶네요ㅠㅠ

요즘 체력이 딸려도 너무 딸려서 뭐라도 막 먹게되는거같은데 이러다 살만 드륵드륵 찌겠죠??^^

암튼 오늘 기념관에 열심히 돌아다니면서 보고 읽고 느끼는 하루가 된거같아 기분은 좋아요 ㅎㅎㅎ

이상 마르스에 체험활동기였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하구 즐거운 오후되셔요~~

Sort:  

저 아직 못가봤습니다. 왠지 부끄럽네요 ㅠ.

부끄럽긴요!! 아직 시간 많잖아요 ㅎㅎ

고생많으셨군요.
퇴근해서는 푹 쉬셔요~^^

감사합니다^^ 미스티님두 즐거운 저녁되셔요^^

예전에 많이갔었던 독립기념관이네요! 잘 보고 갑니당 좋은하루 보내세요:)

좀 넓어서 다닐려면 다리는 아프지만 보람은 있었네요^^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와~~~ 태극기가 장관이네요~~~

그쵸?? 그냥 지나칠려다가 태극기가 장관이라!!^^
사람들도 그안으로 들어가 기념사진 많이들 찍더라구요^^

출장이 아니구 식사하러 가신건 아니쥬?ㅎㅎ
뭔밥을 이리도 많이 ㅎㅎㅎ

그러게요 두어번 푼건데 ㅎㅎ
요즘 제가 입맛이 통 없네요 ㅋㅋㅋ

나라사랑 공모? 이런것도 있었네요^^
독립기념관은 처음 개관했을 무렵 가본게 처음이자 마지막... 지금은 기억도 없네요~ 이런 의미있는곳은 찾아가 봐야하는데 말이죠!!

저도 이런 나라사랑 공모는 처음알았어요 독거님^^
가서보믄 애국심이 막 생기고 일본넘들 만행에 열받죠!!!

저 여기못가봤어요

맨날 지나만 다니고 ㅎ
언제쯤 가보나요~~

오늘도 수고많으셨습니다

한번쯤은 가볼만함곳이에요 라떼님!!^^
한번가셔서 나라사랑 맘을 느끼시는것도 좋을듯해요^^ 감사해요 라떼님 좋은밤되세요^^

오늘은 큐레이션 데이 이벤트 선정 글 #32
이벤트 정보: https://steemit.com/dclick/@purplusnow/--1539744825111

감사합니다^^

의미있는 곳 다녀오셨군요~ ㅎㅎ

나름 의미있는곳 다녀왔답니다^^

어허..!! 저희집이랑 가까운 독립기념관인데..
마르스님 여기 왔다가셨군요...!!!

아이들과의 생활 너무 좋아보여요..

아 그렇군요^^
좋게봐주셔서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490.29
ETH 2598.32
USDT 1.00
SBD 2.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