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불행한 이가 가져야 할 자세

in #kr6 years ago

나는 상처가 있어요..그러니 나를 좀 봐주세요..

라는 말을 하는데도... 엄청난 용기가 필요한 사람이 있습니다...

죽은 쌍둥이 언니는... 내성적이고 소심하며 자존감이 없는 제 성격 형성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온전히 축하받지 못하는 생일... 입학... 졸업... 제 인생에서 언니는 항상 그림자처럼 제 뒤에 있었어요...

메가님처럼 저도 10대때는 뭔지도 모를 것에 가위 눌리는 꿈을 많이 꿨습니다...
아마도 제가 언니를 원망하고 미워하는 만큼... 제 무의식의 세계에서 가위눌림이라는 죄책감으로 표출이 되었나 봅니다...

지난 주... 부모님댁에 가서... 처음으로 엄마에게 언니에 대한 지금까지의 제 마음을 이야기했어요....
많이 미워했지만... 미워한 만큼... 그리움도 컸다고... 혼자만 살아서... 미안하다고... 그리고... 지금은 언니를 사랑한다고.....
엄마는 내내 눈물을 흘리시면서... 미안하다... 미안하다... 저... 그런 엄마를 꼭 안아드렸습니다...

제 인생에서... 꼭 풀고 가야 할 숙제를... 늦었지만 이제라도 한 것 같아서.... 마음이 후련합니다...
엄마도... 저도... 이제는 더 편하게 언니 이야기를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제 자신이 행복해지는데.... 더 집중할 수 있을 것 같아요...

Sort:  

마르스님..!!

이제는.. 마르스님께서 오랜 세월동안 언니에게 가졌던 무거운 짐을 조금씩 훨훨 날려보내고 행복의 길로 들어서신 것 같아요...!!!!!

오랜 세월동안 감춰왔던 마음을 드러내는데 많은 용기와 망설임이 있으셨을 것 같아요..!!

마르스님의 댓글을 읽고 어쩌면 행복은 용기와 동일어가 아닐까 싶은 마음이 들었습니다...!!!!!!!

제가 스팀잇을 몰랐다면... 메가님 글을 읽지 않았다면... 이런 용기를 낼 수 없었을지도... 아니면... 훨씬 오랜 시간이 걸렸을지도 모르겠어요...
사실... 제가 언니에 대한 트라우마가 이렇게 큰 줄도 몰랐습니다...
처음으로 메가님께 언니에 대해 고백한 후... 언니를 진심으로 마주보게 되었어요...
그리고... 지금 이대로의 나를 받아들이게 되었어요...
감사합니다.... 제게 치유라는 선물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용기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29
BTC 56948.01
ETH 3056.88
USDT 1.00
SBD 2.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