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4차 산업혁명’ ? 뭐하자는 것인지 모르겠네요.

in #kr7 years ago (edited)

한달, 아니 1주도 안되는 짧은 시간 동안에도 수도 없이 많은 기술들이 개발되고 그게 또 물밀듯 기사로 터져나오고, 각종 가전제품은 새로운 기능을 달아 분기별로 신제품이 출시되고, 화폐마저도 끊임없이 새로운 전자화폐들이 쏟아져 나오는 등 ...

정말로 정신을 조금만 놓아두고 있어도 어느센가 세상은 저멀리 앞서가 있습니다.. 아무리 쫒아가려고 발버둥 쳐도 당장 본업에 신경쓰다보면 그 간극이 엄청나게 벌어져 아득하고 두려움 마음이 듭니다.

창조경제라는 말이 너무나 모호했던 나머지 실패를 맛보았듯, 4차 산업혁명도 갖은 어려운 말로 버무려 그냥 이렇게 사람을 아득하고 방 한구석의 외톨이처럼 느껴지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아마 그걸 선도하겠다는 정부 관료들조차도 4차 산업혁명이 무엇인지조차 제대로 알지 못하는게 아닐까? 라는 의구심이 듭니다.

언제나 그랬듯 어느날 이것으로 큰 성공을 거둔 이가 나타난 뒤에야 비로소 윤곽을 드러낼까요? 알 수 없는 일입니다... 여러 생각을 하게 만들어주시네요.

네오님께서도 비 피해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그토록 기다려온 비 소식이건만 결국 오는것은 모든 것을 허물듯이 들이치는 폭우인 것이 섭섭하네요 ㅠㅠ

아무쪼록 평안한 밤 되세요~ ㅎㅎ

Sort:  

좋은 의견 남겨 주셔서 감사합니다.
너무 많이 내리네요..
이것저것..
평안하세요~:D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1720.10
ETH 2429.72
USDT 1.00
SBD 2.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