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다(ADA) : 비트코인 게 섰거라... !!!

in #kr7 years ago (edited)

불과 3개월 밖에 안된 코인인 에이다가 현재 시총 6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라이트코인의 개발자 찰리리는... 너무 급격하게 시총이 증가한 것에
부정적인 입장을 나타냄과 동시에... 카르다노 프로젝트의 엄청난 잠재력은
인정하는 발언을 하기도 하였는데...

에이다에 관련된 내용은 아래 pennboy 님의 글을 참조하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https://steemit.com/coinkorea/@pennboy/ada

저는 기술적인 부분 뿐만 아니라... 챠트의 흐름과 자본의 논리로
한번 에이다에 접근을 해봤는데... 비트코인을 능가할 수 있는 후보 중에서도
단연 돋보이는 코인이라고 판단을 하였습니다...
당연히 제 포트 중에 가장 비중이 큰 코인이기도 합니다...

아래 챠트를 보면 거래량이 폭발하면서 급등을 한 후... 거래량이 줄어들면서
횡보 혹은 가격 조정을 하는 과정을 보이고 있는데...
트레이더의 관점에서 본다면 전형적인 매집 챠트가 된다고 보고요...

에이다.PNG

권불십년 화무십일홍(權不十年 花無十一紅)
아무리 아름다운 꽃도 열흘을 넘기지 못하고, 아무리 막강한 권력이라 해도
10년을 넘기지 못한다는 점에서... 대장으로서 비트코인의 역할도 언젠가는
끝날 날이 올 것이라고 봅니다...
상징성을 제외하고 코인 자체의 기능으로만 본다면 비트코인은 많은
문제점들을 내포하고 있기 때문이지요...

CME 상장과 동시에... 비트코인의 가격이 요동을 치면서...
다른 알트코인들도 덩달아서 춤을 추는 흐름이 이어지고 있는데...
미 선물시장이 쉬는 주말이라... 오늘은 그나마 움직임이.... 조용한 편이네요...

도처에서 가상화폐에 대한 위협적인 발언들이 쏟아지고 있고...
가격도 요동을 치고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CME에서 비트코인 선물을
매수하는 주체는 일반 개인이 아니라 기관투자자라고 보고 있습니다...
단... 위로 가격을 올리면서 매수를 하는 것이 아니라... 아래에 받혀두고 매
수를 하는 형국이라고(헷지를 하기 위한 기존 비트코인 대량 보유자의
매도물량이 있기 마련) 보고 있는데...
이 과정이 마무리 된다면... 비트코인 자체도 한단계 더 레벨업 될 것이라 보며....

비트코인에 이어 다음 선물상장의 대상은 이더리움이 될 것으로 보여지지만...
에이다도 그 틈에 끼는 멋진 모습을 보여주기를 한번 기대해봅니다....

Sort:  

와우...카르다노에 대한 글 잘 보고 갑니다.
요새 엄청나긴 했지요.. 앞으로 더 눈여겨 봐야겠습니다.
팔로잉합니다^^

감사합니다... 에이다는 앞으로는 당분간 저의 연인이 될 것 같네요... 저도 팔로잉 했습니다... 서로 좋은 정보 많이 공유하면 좋겠습니다...^^

상당한 금액을 코인 시장에 투자하고 있는 일본에서 비트코인과 에이다(카르다노)는 이미 생활에 침투하기 시작했다고 하더군요. 덕분에 저도 200원대에 투자했다 600원에서 현실수익으로 바꾸고 잠시 다른 곳에서 놀다가 이번 하락장 초기에 현금화 한후 다시 들어가 있네요 ^^ 제 포트폴리오에서 현재는 2위입니다 ㅎㅎ (지금 1위는 잠시 NXT ㅋㅋㅋ)

NXT가 제 포트에는 없어서... ㅎㅎ... 사람마다 기준이 다르게 마련이니... 여하튼 에이다는 smartbear 님이랑 똑같은 견해이네요... 앞으로도 좋은 정보 공유하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제가 사랑하는 코인이 두개있습니다! 당연히 우리의 사랑 스팀! 그리고 나머지 하나는 에이다 입니다! ㅎㅎ 저도 카르다노의 힘을 믿고있습니다. 마케팅만 잘한다면 벌써 가격이 올랐을텐데...ㅎㅎ에이다가 정말 힘을 보여줬으면 좋겠네요!! 이번 하락장때 줍줍했어야 했는데... 못한게 너무 아쉽네요!ㅎㅎ 좋은 글 감사합니다!!

스팀.. 에이다 모두 내년 크리스마스 쯤엔 멋진 선물을 가져다 줬으면 좋겠습니다.. 즐거운 크리스마스 보내세요...^^

Congratulations @marabara!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저도 에이다가 좋아요 히

스팀잇도 은근 중독성이 있네요... 화이팅입니다...^^ 즐거운 크리스마스 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7271.13
ETH 3515.41
USDT 1.00
SBD 2.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