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스팀] 탄탄멘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in #kr6 years ago

IMG_2815.JPG

안녕하세요.

주말을 맞아 아내를 위해 오랜만에 탄탄멘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이곳에도 일본 라멘집이 몇군데 있지만 한국처럼 탄탄멘은 메뉴에 없더라고요. 아내가 탄탄멘이 먹고 싶다고 해서 예전에 레시피를 찾아 만들어 먹었고, 생각보다 괜찮아서 아내 친구 부부를 초청했을 때도 탄탄멘을 대접했습니다. 맛이 괜찮았는지 아직도 자기네들은 가끔 그 때 먹은 탄탄멘 얘기를 한다고 하더군요. ㅎ 기분이 좋아서 다음에 오면 또 맛있게 해주겠다고 했습니다^^

저는 이곳에서 사실 외식은 잘 안하는데요, 팁도 주고 이것 저것하면 비싸다는 느낌이 들기 때문입니다. 물론 그럼에도 불구하고 먹고 싶은 음식이 있기도 하고, 음식 값이 좀 비싼대신 양이 넉넉하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ㅎ 그리고 장보기 물가가 저렴해서 집에서 해 먹기 좋다는 것도 외식을 자제하게 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채소, 과일, 육류 등이 저렴하니 집에서 거의 해먹습니다. 그리고 이곳은 다양한 인종이 섞여 살다보니 한국 마켓을 가보면 중국, 일본, 동남아, 남미 등 세계 각각에서 온 식자재를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제가 만든 탄탄멘은 인터넷에 있는 이연복 셰프의 레시피를 응용한 것입니다. 대파, 간마늘, 고춧가루를 식용유에 볶아 기름을 내주신 다음에 간고기를 넣고 볶다가 LEE KUM KEE 두반장을 넣고 시판 사골육수를 넣는 것이 포인트 입니다^^ 그리고 땅콩버터로 고소함을 좀 주면 됩니다.

점심을 배부르게 먹었으니 저녁은 좀 가볍게 먹어야 겠습니다 ㅎ 스티미언 여러분들도 맛있고 건강한 식사하시기 바랍니다~

Sort:  

앗 탄탄맨을 만든다니 실화 입니까? 대단하십니다 아내분 너무 부러워요 ㅜㅜ

재료만 있다면 어렵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먹스팀 꾸준히 올려야겠네요 ㅎ

LEE KUM KEE 두반장은 쉽게 구할 수 있는데, 사골육수가 문제군요 ㅎㅎ

혹시 한국마트가 근처에 없으신가요? 그럼 구하기 어렵겠네요 ㅠㅠ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3
BTC 64275.05
ETH 3147.49
USDT 1.00
SBD 4.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