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한옥마을 탐방기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망둥둥입니다.
가족들과 함께 경주 한옥마을에 방문했습니다.
경주에서 다양한 곳을 방문했지만 한옥마을이 제일 기억에 남더라고요.
인위적이지 않은 마을 풍경이 정말 자연스러우면서도 친근했습니다.

front_village.JPG

마을의 초입부분입니다. 언덕위로 초가집과 기와집이 보입니다.
실제로 거주하시는 분들도 많고, 거주하지 않더라도 잘 보존되어 있더라구요.

village_view.JPG

마을 위에서 본 풍경입니다. 사진에서는 몇 없어보이지만 실제로는 꽤 큰 마을입니다.

korean_traditional_house.JPG

대부분의 집들이 마당까지 들어갈 수 있게 대문을 열어둔 상태였습니다. 몇몇 집들은 카페로 혹은 게스트 하우스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cat.JPG

새끼 고양이가 시무룩하게 있네요 ㅋㅋㅋ. 어미 고양이는 누가 온걸 발견했는지 두리번 거립니다.

strange_flower.JPG
strange_flower_collection.JPG

이 꽃은 무엇일까요? 기와위에서 자라는데 마을 주민들이 모아서 말리고 있었습니다. 겨우살이처럼 약초로 사용되는 것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toad.JPG

길을 가다가 돌 계단에서 두꺼비를 발견했습니다! 퉁명스럽게 저를 처다보더니 제 갈길을 가더라구요. 예전 복무하던 부대에서는 두꺼비가 자주 출몰해서 깜짝놀란적이 많았는데 오랫만에 보니 정겹더라구요 ㅎㅎ.
두꺼비에게 작별인사를 하고 다시 서울에 올라갔습니다.
이 마을에서 보름정도 살아보고 싶은 마음이 들더라구요.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해봐야겠습니다. ㅎㅎ

이 게시물은 스팀잇 사용자 실험을 위한 테스크입니다.

Sort:  

마음이 참 따뜻해지네요..
저도 경주 한옥마을 한 번 다녀와야겠습니다.^_^

ㅎㅎ 감사합니다

글이 참 이쁘게 잘표현되어서 읽으면서 상상도되고 참 잘쓰시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30
BTC 58510.90
ETH 2522.39
USDT 1.00
SBD 2.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