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허]

in #kr6 years ago (edited)

1.jpg

*스포일러 없습니다.

성추행으로 논란이 된 모건프리먼이 나오는 영화를 리뷰해보겠다.

어릴 적 벤허를 학교에서 틀어줘서 봤었다. 그 땐 보다가 잤다. 기억나는 건 노 젓는 장면이다. 그래서 이번에도 마악 보고싶은 건 아니었다. 그냥 언젠가 볼 명작 중 하나였는데, 마침 시간이 맞았다.

시간이 맞다고 생각했는데 차가 막혀서 늦게 들어갔다(첫 장면을 놓치는 게 정말 싫다. 영화의 첫 인상 혹은 첫 인사인데 그걸 놓치는 느낌이다). 그래서 리뷰를 하기가 애매하다. 졸기까지 했으면 리뷰 안했을텐데 그래도 이번엔 안 졸았다. 이제와서 보니 그 때 왜 졸았는지 이해가 된다. 그 때야 성경에 대해 1도 몰랐고 학교에서 틀어주는 영화에 대해 선입견도 있었으니. 아무튼 이 영화를 볼 때 성경에 대한 지식이 영화 이해에 도움이 된다. 나름 기독교인이라고 이해할 수 있는 게 있었다.

리메이크라서 영화의 어색함이 많이 줄었다. 중세시대의 의상이나 무기같은 소품들이 상당히 어색했었는데. 또 배우들의 발성과 대사도 조금은 자연스러워졌다. 그래도 여전히 어색하다. 중세시대는 그렇게 어색한 시대였나. 가족과 대화하는 장면도 어색하다.

2.jpg

연출이 좋았다. 연출의 정점은 전차씬인데 이 장면에서 말 그대로 손에 땀을 쥐었다(이놈의 수족다한증).

스토리는 아쉬웠다. 특히 결말이 그렇다. 기독교는 예수 그리스도가 처음이자 끝인데 결말 역시 그 방향으로 지어진다. 주변에서 결말이 별로라는 의견이 많았는데 그것도 왜 그랬는지 이해할 수 있었다(뭘 다 이해하는 척 하는 거 같아서 재수없어 보이겠다). 기독교인이라해도 결말은 아쉽다(영화적으로 그렇다는 거다).

이 영화 당시에도 손녀와의 결혼으로 논란이었던(지금은 8명의 성추행으로 난리) 모건 프리먼은 신적인 조력자역이 정말 잘 어울린다. 브루스 올마이티부터 무겁지 않으면서 저렇게 신 역할과 잘 어울리는 시람은 없는 것 같다(물론 벤허에서는 신 역할은 아니다).

예전에 본 것보다는 재밌었으나 (내 기준) 명작이라고 들은 것에 비하면 기대이하였다.

Sort:  

이벤트 참여 감사합니다ㅎㅎ
보팅 꾹 누르구 가용~^^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그나저나 이 아저씨 연세(모건프리먼)가 어떻게 될려나 ㄷㄷ

일주일이 정말 금새 지나가버렸네요ㅎ

마지막 7회차 보팅남깁니다. 편안한 시간되세요:]

헐 벌써 7일째군요 ㅠㅠ 그 동안 보팅 감사했습니다 !

1일 1글 보팅지원하러 왔습니다 :D - (4/7)


06_보팅했곰~.gif
남들이 명작이라고 하는 영화 중에서 끝까지 집중하지 못하고 잠들어버린 영화가 많았는데 벤허도 저에게 그런 영화 중에 하나였습니다. ㅎㅎ

전차씬은 괜찮았는데 전체적으로 어색했어요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6
JST 0.029
BTC 62213.63
ETH 2420.81
USDT 1.00
SBD 2.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