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푼젤]

in #kr6 years ago (edited)

*스포일러 없습니다.

2.jpg

일단 디즈니의 애니메이션은 노래가 좋다. 그 중 최고는 단연 라푼젤이다(심지어 맨디 무어가 불렀다). 누군가는 겨울왕국을 최고로 꼽을지도 모른다(나도 좋아한다, Let it go 말고 For the first time in forever, 렛잇고는 내용상 극적인 부분에 쓰여서 좋은 거라고 생각한다, 노래 자체는 후자가 더 좋았다). 하지만 겨울왕국 음악이 디즈니 최고라고 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라푼젤을 아직 안 봤을거다.

영화 외적으로 보면 디즈니가 한참 하향곡선일 때 이 영화로 반등했다고 한다. 우리나라에선 라푼젤이 망하고(100만) 겨울왕국이 흥행했으나(1000만 돌파) 해외에선 반대였다. 그러니까 라푼젤이 없었으면 겨울왕국도 없었을 것. 겨울왕국도 나름 좋았기에 겨울왕국을 까내리는 건 그만하자.

1.jpg

음악이 좋다는 건 이정도로 하자. 다음은 영상을 이야기하려고 보면, 사실 스틸컷만 다시 보고 와도 된다. 디즈니 역사상 가장 아름다운 영상(내 맘대로)으로 꼽힌다. 색(특히 금색과 보라색)으로 캐릭터를 부각하거나 선과 악을 대비시키는 것, 또 결말 부분에 채도(미술 알지도 못하면서 지껄이는 중)를 조절해서 분위기를 대비하는 걸 보면 디즈니는 이제 영상을 가지고 노는 수준인 것 같다. 요즘 재개봉이 트렌드인데 재개봉하면 3D로 보러갈 의향이 있다(순전히 저 스틸컷 장면 때문이다).

3.jpg

메세지가 특출나게 좋은 영화는 아니지만 스토리도 무난하다. 라푼젤의 긴 머리카락 설정을 디즈니답게 원작과 상관없이 잘 이용했다. 원작을 무시하고 만들어서 원작이 어땠는지는 기억이 안나지만 그래서 극 중 캐릭터가 더 기억에 남는다.

결론은 겨울왕국이 최고인 줄 아는 우리 아이들에게 라푼젤을 보여주자(어른들은 When will my life begin을 들어보자)

Sort:  

아직 못봤는데
사실 내용도 대략적으로만 알고 잘 몰라요 ^^
겨울왕국 보고 눈물 흘렸던 1인으로서 연휴에 한번 봐야겠어요! ^^

원작 라푼젤과는 다른 내용이에요 ! 추천해요 ~

헉 제가 라푼젤 안본거 어떻게 아셨지? ㅠㅠㅋ 저희 딸도 겨울왕국이 최고인줄 아는데 같이 하번 봐야겠네요 ㅎ

한국에서는 라푼젤이 잘 안됐죠 ㅠㅠ 겨울왕국도 좋지만 라푼젤도 좋아요. 추천합니다 :)

예전에 학교에서 일할 때 라푼젤을 수업 때 활용했던 기억이 납니다 :-)) 라푼젤, 저도 정말 좋아했더랬죠....! ㅎㅎㅎㅎ 아 만두님 저 어젯밤에 코코 보고 잤습니다! ㅠㅠㅠㅠ 징징 울다가 행복하게 잤네요 ㅎㅎㅎㅎㅎ 한 나라의 전통 문화가 이렇게 알기 쉽게, 흥미롭게, 감동적이게 설명이 될 줄은 몰랐어요 ㅎㅎㅎ 참 따뜻한 밤이었습니다 헤헤

오오 코코 보셨다니 !
제가 제일 뿌듯할 때가 제 리뷰 읽고 궁금해서 영화봤다고 했을 때에요. 코코 보고 좋으셨다니 저도 좋네요 :)

디즈니 오래 본 사람들 중엔 라푼젤 더 좋아하는 사람들 많죠

노래가 정말 최고인 거 같아요

연휴를 이용해 보고 싶은 마음이 생기네요~ 좋은 정보 감사해요~!!

네, 추천합니다 ~

재밌게 읽고 갑니다.
감사해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밋업때문에 글을 읽진 못 했지만 늦어질까봐 들렸습니다 ^-^
죄송하고 감사합니다 ^-^

1주일 보팅지원 (6/7)

바쁜 중에도 신경써주셔서 감사해요 !

18회 로또 보너스 번호 당첨자 발표입니다
https://steemit.com/kr/@cine/6hfh5j-18

다음 이벤트에도 많은 참여부탁드려요. 즐건 주말되세요:]

네, 감사합니다 !

짱짱맨=날씨인사...

요런느낌이군요...^^ 오늘은 날이 아주좋아요^^

호출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라푼젤이 있는건 알았지만 본적은 없네요
겨울왕국은 재미있게 봤는데 ㅎㅎ

라푼젤 추천합니다 ! 겨울왕국만큼 괜찮아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6769.00
ETH 2325.34
USDT 1.00
SBD 2.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