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찾아온 GOLD RUSH 전성시대 --채굴 장비만 팔아서도 US $40억불을 1년만에..

in #kr7 years ago (edited)


오늘 미국 CNBC등 주요 투자관련 인터넷 뉴스에서, 자체개발한 ASIC칩을 장착한 BTC등 코인 채굴장비등을 제조,판매하는 BITMAIN의 작년 순이익이 US $30억 -40억불을 넘어설 것 이라는 소식이 헤드라인 뉴스로 나오는것을 보면서 19세기 북미를 중심으로 벌어진 GOLD RUSH의 리바이벌판이 다시 일어나고 있다는 기분이 잠시 드는것은 뭘 의미하는걸까요?

잠시 골드러시 의미를 정확히 알고 넘어가자는 의미에서..찾아봤는데요.

골드 러시는 상업적 가치가 있는 금이 발견된 지역에 노동자들이 대거 이주하였던 현상을 지칭하는 말이다. 19세기에 아르헨티나, 오스트레일리아, 브라질, 캐나다, 칠레, 뉴질랜드, 남아프리카, 미국등에서 진행되었다. 그 결과로 새로운 지역에 이주민 정착촌들이 건설되었고, 이주민들만의 독특한 문화가 생겨났다.

사실 작년에 뒤늦게 BTC 채굴을 잠시 경험했던 본인,아니 정확하게는 컴퓨터 하드웨어에 강한 아들을 꼬득여서 마이닝에 잘나간다는 NVIDIA GPU를 몇구해서 돌려보기는 하였지만,그 당시 최신모델인BITMAIN Ant Mainer S9은 구하기도 힘들고 가격도 대당 3 - 4천불씩 해서 영 엄두가 나질 않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단념하고 NVIDIA주식을 조금 사는걸로 마음을 다시 잡았었지요.

BITMAIN의 회사 수익구조를 보면 아래 도표와 같이 채굴장비 제조,판매외에도 마이닝풀,크라우드 서비스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만 주 수입의 원천은 ASIC칩을 장착한 채굴장비라고 볼수 있을 겁니다.

(Source: https://www.cnbc.com/2018/02/23/secretive-chinese-bitcoin-mining-company-may-have-made-as-much-money-as-nvidia-last-year.html)

한가지 흥미로운 사실은 BITMAIN의 총 매출액이 코인가격과 연동되고 있다는 것 입니다.


아래 도표에서 보듯 코인 가격이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을때 채굴장비 가격도 급등하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당연한 결과 이겠지만요. 수요와 공급의 법칙에 의해서 말입니다.


Source: https://www.cnbc.com/2018/02/23/secretive-chinese-bitcoin-mining-company-may-have-made-as-much-money-as-nvidia-last-year.html

더더욱 특이한점은 미국의 언론들은 BITMAIN회사의 영업이익을 게임용 그래픽 카드를 생산 판매하는 NVIDIA에 비교하고 있다는 겁니다. NVIDIA가 BITMAIN과 비슷한 US $30억불의 영업이익을 내기위해서 24년이 걸린반면 BITMAIN은 단 4년만에 이를 달성했다고 하면서도 한편으로는 장기적인 회사전망에서 불확실성이 증대하고 있다는 다소 애매한 결론을 내고 있네요.

(아마도 미국의 견제심리가 좀 작용한듯 하네요. 코인가격 상승이 NVIDIA 매출에도 절대적으로 영향을 미치고 있는데도 말입니다.) BITMAIN회사에서도 국내의 많은 제재를 의식하듯 마이닝풀 사업을 이스라엘,스위스,캐나다등으로 확대 하고 있고, 또한 이더리움등의 다른 코인으로 사업영역을 넓히고 있는 중이라고 합니다.

저는 사실 버핏과 같이 우량자산을 중심으로한 장기투자에는 소질이 없어서 나름 정한룰에따라 트레이딩을 하는(자칭 스윙 트레이더 라고나 할까요 ㅎㅎ) 편이라 너무 단기매매나 몇년씩 사서 보유하는 전략은 영 젬뱅입니다만,

BITMAIN의 실적은 닷컴시대보다도 엄청 빠른 변화의 물결속에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하는 숙제를 던져주는것 같습니다. 좀더 느긋하게 분석하고 대처할 수 있는 기회가 있으면 좋겠는데 말입니다.
즐거운 주말시간되세요
Sort:  

채굴기가 정말 골드러쉬때 청바지랑 역할이 같네요 ㅋㅋ @홍보해

그런것 같네요. 채굴에서 버는수입도 크지만 채굴장비 관련수입도 상상을 넘어서는 느낌입니다.

어려워서 잘은 모르겠지만
차트보니 아무튼 엄청 올랏네요.ㅎ

네 Nvidia 주식도 채굴관련 GPU 매출덕분에 많이 올랐지요. Bitmain은 말할것도 없고요.^^

@magicdm님 안녕하세요. 개수습 입니다. @joeuhw님이 이 글을 너무 좋아하셔서, 저에게 홍보를 부탁 하셨습니다. 이 글은 @krguidedog에 의하여 리스팀 되었으며, 가이드독 서포터들로부터 보팅을 받으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홍보 감사합니다.^^ 큰 도움과 격려가 됩니다.

반갑습니다 글 잘읽었어요~
팔로우&보팅하고 갑니다~^^
시간나시면 맞팔 부탁 드릴께요!

감사합니다. 팔로우 합니다.

초기 채굴자들은 이미 수많은 수익을 보고 잉여 수익을 채굴기에서 뽑아내고 있겠군요 ㅎㅎㅎㅎ

그렇다고 볼수 있을겁니다. 제가 몇몇 블록체인,코인관련 사업을 하는회사의 신규투자를 보면 채굴풀을 확대하고 자본확충에 많이 집중하는 모습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6
JST 0.029
BTC 61168.42
ETH 2363.94
USDT 1.00
SBD 2.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