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인사 드립니다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스팀잇에 가입한지는 두 달 가량 된 것 같은데 이제서야 가입인사 글을 씁니다.

암호화폐 투자에 급 관심을 가지고 포털에서 열심히 검색해보니 그 당시에는(이라고 해봤자 두 달... 그런데 한 반 년은 지난 것 같네요. 너무 다이나믹 합니다 여기는...) 땡x과 이곳이 가장 양질의 정보가 많았습니다.

덕분에 이곳에서 지금까지도 고수분들의 포스팅을 눈여겨보며 암호화폐의 식견을 넓히고 있습니다^^

제 소개를 하자면, 30 초반의 자동차 엔지니어 입니다.

취미는 헬스를 가장 꾸준히 해왔구요. 그런데 웨이트 트레이닝에 소질이 없어서 항상 다른 분야를 기웃거리고 있습니다ㅋㅋ

최근에는 목공(짜맞춤결구법)을 좀 배워봤네요~ 그런데 목공에 한참 재미를 붙이기도 전에 이 중독성 쩌는 세계를 알아버려서 그만... 목공과 헬스 모두 뒷전이 되어버렸습니다ㅠㅠ

그 외에는 바이크에 관심이 좀 있습니다. 나중에 800gs 급이나 할리를 타고 국도를 유유자적 누비는게 제 꿈입니다^^

정작 자동차 연구원이면서 자동차 드라이빙이나 신차소식에는 큰 관심이 없습니다. 취미가 직업이 되면 더이상 취미가 아니다 라는 말을 몸소 느끼고 있지요...

제가 블로깅이나 기타 SNS를 열심히 해본적이 없습니다. 그래서 글쓰기 재주도 부족하고 SNS 운용 능력도 많이 부족합니다.

그래도 이 스팀은 제 돈이 (상당히 많이)들어가 있는 곳이기에ㅋㅋ 나름 열심히 운용해보려고 합니다.

앞으로 제가 작성할 글은 다음 정도가 되지 싶네요.

1. 자동차 엔진은 어떻게 제어되는가?(저는 EMS 캘리브레이션 업무를 합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남들보다 특출난 분야가 없어서... 치사하지만 제 밥벌이 소개로 지식 공유 글을 써보겠습니다.
글을 쓰려면 저도 생각의 정리를 하고 부족한 부분은 찾아봐야 하기 때문에 저에게도 좋은 행위가 될 것 같네요!(아 근대 벌써부터 귀찮...)

엔진은 위와 같이 여러 센서와 액추에이터의 상호작용으로 제어됩니다. ECU라는 컴퓨터가 상황에 맞는 값을 명령하죠. 그냥 엑셀 밟으면 차가 나가는게 아니고 그 안에 어떠한 일들이 벌어지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질문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제 분야 안에서는 최선을 다해 알려드리겠습니다.

2. 운동일지 작성

요즘 정말 대충대충 운동중인데 스팀에 운동일지를 작성하면서 다시 의지를 다져볼게요!

3. 프로그래밍 공부 정리

제가 이 암호화폐에 상당 금액을 투자하다보니 뭐라도 좀 알고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최근에 파이썬 강좌를 하나 신청했습니다...(잘한거 맞죠?)
거기서 배우는 내용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히려 질문글이 될 수도 있어요 저좀 도와주세요 ㅋㅋ

4. 기타 잡썰(신차 소식, 음식, 여행 등)



이상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제 프로필 사진입니다. 20대 초반이네요 저때는 무슨 깡으로 저길 올라갔는지 ㅋㅋ

Sort:  

이제 소개 쓰셨군요 ㅋㅋㅋ 같이 즐스팀합시다!

와우 반갑습니다 ㅋㅋ 아직 글쓰는 것도 어색하고 보팅은 어떤식으로 하는지도 잘 모르겠고... 눈팅만 할때와는 많이 다르네요 ㅋㅋ 즐스팀 합시다!

저도 뉴비아닌 뉴비에요ㅎㅎ 자주 뵈요~^^♡ 보팅 팔로우 삽니당

네 반갑습니다^^ 팔로우 했습니다. 잘 부탁드려요!

@ maetae have a happy journey here
i just upvoted your post and following you. you can follow
me at @zeeshankhan .i hope you will follow me back

반갑습니다! 좋은활동 기대해 볼께요!!^^
저는 먹스팀 올리는먹스타입니다 소통해요~^^

먹스팀 잘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환영합니다^^

반갑습니다~~~^^

뉴비는 언제나 응원!이에요.

감사합니다~~^^

환영 합니다
앞으로 자주 왕래 해요

네 자주 소통하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이렇게 만나뵙게되어 반갑습니다~~

반갑습니다 팔로우 했어요! 자주 소통해요^^

저도 맞팔합니다^^

반갑습니다^^

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갑습니다^^

많은 이야기를 들려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ㅎㅎㅎㅎ
환영합니다 ^^

그래야 할텐데요! 꾸준히 활동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3672.27
ETH 3126.79
USDT 1.00
SBD 3.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