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토시의 선택 - 비니랭햄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7 years ago (edited)

image

안녕하세요 마 입니다. morning님이 이미 일부를 번역하셨지만 비니랭햄의 사토시의 선택에 대해 제가 이전에 전문을 번역해 놓은 부분이 있어서 스스로 소장할 겸해서 게시해놓겠습니다.
좋은하루되세요~

비니랭햄
Civic.com의 CEO이자 공동설립자, 샤크탱크 남아프리카의 샤크, 남아프리카 태생 캘리포니아 거주

4.24
사토시의 선택

나의 이전 게시글들은 대게 비트코인의 경제학에 관해 초점이 맞춰진 경향이 있어왔습니다. 나중엔 나는 비트코인의 심리학과 사회학에 더많은 관심을 쏟아왔습니다. 나는 열광하는 사람이나 종교적 광신도가 아닙니다.

나는 스스로를 자유로운 생각을 가진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실이 바뀔때 그리고 바뀐다면 나는 내 생각을 바꿀 것입니다. 나는 사람한테 딱지붙이는걸 혐오하고 집단사고를 피합니다. 나는 가장 과열된 논쟁에서조차 나의 경험에서 답을 찾아왔습니다. 원한다면 평정을 유지하는 것과 상호존중이 거의 항상 긍정적인 결과를 이끌것입니다. 나는 스스로를 해답을 추구하고 훨씬더 좋은 것을 제공하지만 여전히 나의 핵심신념과 원칙으로 조정하는 침착하고 온건한 개인주의자로 생각하고 싶습니다.

트위터
Upon deep reflection, I've come to the conclusion that Bitcoin doesn't need to change. First, we do.
트윗 내용 : 깊은 고찰 끝에 비트코인이 변화할 필요가 없다는 결론에 이르렀다 먼저 우리는 그렇게 한다.

하지만 나는 더 넓은 커뮤니티로서 우리가 이러한 일종의 이러한 사고방식을 받아들이기에는 너무 멀리왔다는 것과 현재 교착상태에대한 해결책을 찾는것이 변화를 일으키기위한 외부요인의 가격압력이 가해지거나 또다른 외부 촉매없이 단기적으로는 가능성이 낮다는 점이 두렵습니다.

사람들은 나의 트위터에서 오직 감정적인(그리고 자주 모욕적인) 댓글들을 보고 얼마나 이 논쟁이 과열되었는지 깨달을따름입니다. 그리고 사실 사람들은 현재 상황에서 오랫동안 고통에 시달릴때 정말 감정적이게 됩니다.

감정이 우리를 더 나아지게 해주고 우리가 더이상 필요한 만큼 격식을 차릴수 없다면 우리는 잘못된 판단을 내리게 됩니다. 그리고 그렇게 된다면 진척을 찬성하고 감정적인 긴장을 완화하는 나쁜 결정이 자주 내려지고 그건 썩 좋은 결정은 아닙니다.

내가 비트코인 세계에서 만난 대부분의 사람들은 비트코인 가격과 그게 오르고 내리는걸 신경씁니다. 그들은 감정적으로 가치 저장수단과 디지털 통화라는 비트코인의 미래에 투자했습니다. 나는 내가 이것으로 이전의 나의 관점을 잘 말했으리라 생각합니다. (For the love of bitcoin에서) 나는 그얘기 또 안할껍니다.

자,나는 여전히 비트코인 가격이 당사자들의 합의를 이끌기 위해 875달러 아래로 갈 수 밖에 없을거라고 믿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내가 '보이지않는 손의 힘 ' 글을 포스팅했을때의 나의 논지입니다. 나는 시장의 힘이 비트코인 가격을 1000달러 위로 오랫동안 지속 시킬 거라 기대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 동기가 거기 없고 그래서 시장이 조정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확실히 나의 그 기대는 틀렸습니다. 하지만 비트코인의 방향은 여전히 명확하게 시장의 보이지않는 손을 따라 움직이고 있습니다. 즉. 현상유지. 그리고 아마도 그것은 나쁜게 아닙니다. 잠시동안은.

나는 다시 단계를 밟아나가서 이러한 논쟁의 전반에서 비트코인에 대한 모든 선택사항에 대해 스스로 생각해보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리고 특히 사람들이 대충하는 대화에서 간과하고 있는 많은 세부사항에 관해서 말이죠. 내가 발견한 것은 이것이 쉬운 상황이 아니고 해결하는데 시간이 걸릴 것 이라는 것입니다. 나는 사람들에게 우리가 선택한 길과 상관없이, 우리가 아무 것도 선택하지 않을 지라도 스케일링 논쟁의 모든 측면과 찬반양론이 있다는 것에 대해 얘기했었습니다.

나는 체인분리를 초래하는 논쟁거리 하드포크가 비트코인에 재앙이 될거라고 생각한다는 사실에 대해 강경히 주장해왔습니다. 우리가 선택하는 길과는 무관하게 우리는 이것은 반드시 피해야만 합니다.

기억하세요, 하나의 커뮤니티로서 우리는 여전히 그리고 꾸준히 블록체인 산업의 세부사항에 대해 대게 하나도 모르는 세상에 우리를 입증하고 정당성을 입증하려고 노력하고있습니다. 비트코인은 이탈한 것처럼 보입니다. 우리는 블록체인 산업을 앞으로 나아가게하고있는 선구자입니다. 우리가 비트코인이 변화를 만들 수 있다고 믿기 때문에 우리 주변의 모든 것을 뒤집으려고 노력하는 증명되지 않은 이들입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의 눈으로 보기에는 비트코인은 여전히 실크로드와 은행권과 더 넓은 권역내부에서 주장되는 다른 부정적인 함축사항들과 연관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여전히 비트코인 거래소 달러 입출금에서 오는 현재 이슈로 그것의 영향을 보는 중입니다.

상황이 비트코인에게 좋게 돌아간다면 의심하는사람들은 덜 의심하지만 싫어한는 사람들은 훨씬 더 싫어합니다. 그냥 상황이 안좋게될때 뭔 일이 일어날지 상상해보세요. 브랜딩, PR, 마케팅, UX, 그 외 모든 다른 더 쉬운 문제들에있어서 경험있는 기술자이자 소비자로서 전파력있는 하드포크와 브랜드 분할/희석은 내 생각에는 선택사항이 아닙니다. 내가 전파력있는 하드포크가 필사적으로 피하는게 나을 것이라고 얘기할 때 나를 믿으십시오

사토시가 뭘했습니까? 나는 비트코인이 가면 좋을만한 길에대한 언급으로 사토시의 선택을 제목에서 언급한게 아닙니다. 하지만 대신 그가 선택했던 사실에 대해 언급하는 것입니다. 그는 좋던 나쁘던 우리가 알아서 하라고 커뮤니티를 놔두었습니다. 그는 우리에게 저주도 딸려오는 선물을 주는 선택을 했습니다. 우리가 비트코인을 더 사랑하면 사랑할수록 탐욕은 우리 커뮤니티 내부에서와 외부세계에서 둘 다 추악함을 키울 것입니다.

사토시가 침묵을 지키는 것을 선택했기 때문에 우리는 지금 분기점에 있습니다. (그/그들이 여전히 존재한다는 어떤 명확한 증거가 없다는 의미에서) 아마도 그는 더 이상 살아있지 않을지도 모릅니다. 또는 아마 그는 Craig Wright(코넬대 교수)(비트코인 제작자 아니라고함), or Dorian Nakamoto, or Scronty or Bali Satoshi, etc.(이하 추정되는 인물들) 아마도 우리는 평생 모를 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우리는 지금 당장 찰리 리 같은 지도자가 없다는건 확실합니다.

비트코인이 리더가 없고 누군가의 조작으로부터 면역이라는 주장에 도달하기위해서 비트코인은 정말 모든 영역에서 탈중앙화될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커뮤니티로서 우리는 그걸 하느라 정말 개고생해왔습니다. We’ve been so focused on the price, or scaling, or a number of other things that we’ve created a monster in that Bitcoin is probably the least innovative (but, unquestionably, the most secure) of the major cryptocurrencies out there today in terms of what functionality is available right now.(뭔 의민진 알겠는데 잘 해석이안됨) 몇몇사람들은 이러한 면역성이 비트코인에게 강력함을 준다고 주장합니다. 그리고 저는 분배된 선택권(더 넓은 탈중앙화 관점)에 의해 면역이 있었던 거라면 동의할 것입니다. 그 결정이 중앙화 되었고 우리가 교착상태에 빠졌기 때문에 default에 의한 것은 아닙니다.

우리가 탈중앙화된 마이닝, 탈중앙화된 상당한 거래량을 가진 거래소, 또는 상당한 비점유율을 가진 다양한 비트코인 클라이언트들을 갖지는 않을 것이라는 것은 명확합니다. 대신에 우리는 은행 시스템에 휘둘리는 2,3개의 거래소, 2,3명의 운영자에의해 휘둘리는 대형 마이닝풀, 두 개의 회사에의해 통제되는 값싼 제조업 그리고 대게 좋던 나쁘던 개인들의 한 집단에 의해 운영되는 비트코인 발전을 갖습니다.(아마 코어팀 얘기하는듯) 심지어 실리콘 벨리는 이제 독점에서 오는 문제점들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자본형성이 오랜 세월에 걸쳐서 탈중앙화되어온 세계에서 우리는 여전히 우리 자신의 생태계 내에서 독점을 박살내는 것에 투자하는 의미에서 진척되고 있지 않습니다.

우리가 어떻게 진정한 탈중앙화가 비트코인 생태계에서 생길만한 곳을 얻을 수 있을까? 세계적인 규모로

나의 경험에서 사람들의 다양성은 사업에서 삶에서 긍정적인 결과를 얻어냅니다. 다양성은 사회에서 진척의 신호입니다. 이것이 내가 비트코인을 믿는 이유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기술적인 결함이 아닙니다. 사회적인 겁니다.

나는 수천명의 마이너들과 아마 전세계 수백만명의 개인들이 사업을 놓고 서로 경쟁하는, 수많은 값싼 제조업과 마이닝 하드웨어 회사들의 선택권을 갖는 세상에서 살고싶습니다. 나는 각자 비트코인에 대한 철학을 가졌지만 장기적으로는 더큰 이익에 초점을 맞추고 그들의 자유의지로 행동할 수 있는 수십개의 마이닝풀의 선택권이 있는 세상에서 살고싶습니다. 나는 다양한 비트코인 이용자들이 비트코인을 증진시키기위해 조화롭게 일하는 세상에서 살고싶습니다.

몇몇 클라이언트들은 C++로 써지고 몇몇은 자바로 몇몇은 고와 다른건 사람들이 쓰고싶은 언어로 각각의 팀은 그들이 소프트웨어 발전에 전반에 갖고있는 그 철학이 뭐던지간에 그걸로 운영할 것입니다. 시장은 최선의 클라이언트와 BIPS를 선택할 것이고 그들 모두는 상대적으로 대등한 비트코인 판에서 마켓쉐어를 놓고 경쟁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그들이 가장 환영받는다고 느끼고 소통된다고 느끼는 집단으로 모일것입니다. 이의있는 사람들은 다른 그룹으로 들어갈 것이고 그걸 귀양간다고 생각하진 않을 것입니다. 재능은 서로를 이간시키는 대신에 우리 커뮤니티내에 잘 보존될 것이고 사람들이 알트코인 프로젝트를 하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싸우는 대신에 탈중앙화 각각의 영역은 비트코인을 호전적으로 포크하려고 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것은 전세계 사람들의 접근성을 더 높이려고 노력하고있습니다. 각기다른 배경을 가진 특히 더 젊은 사람들, 더많은 여성들(비트코인 95%+?가 다 남자들 뿐입니다. 그건 우리에게 해악임) 더많은 다양성, 더많은 의견들 그리고 생태계에 기여하는 공동의 목표를 갖고 모든 인루의 선을 위하여 비트코인 블록체인의 발전을 일궈낼것입니다. 이것은 내가 오늘날 사는 세상이 아니고 아마 나중의 언젠가, 내가 기대하는 그날일 것입니다.

지금 아마도 우리는 비트코인에 대한 우리의 관점과 의견과 무관하게 조금이라도 더 서로에게 존경을 갖고 다음 챕터를 시작할수 있을지 모릅니다.

나는 사토시의 결정이 남긴 것에 존경을 보임으로써 시작할 것입니다. 그게 그의 선택입니다. 하지만 다음에 일어날 일은 우리의 몫입니다.

Sort:  

좋은 내용 번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별말씀을요 도움이 되셨으니 다행입니다!

인재를 얻었네요 잘 읽어보니 진짜 잘 번역하셨네요 우왕굳

ㅎㅎ 감사합니다 모닝님 비트코인 생태계 관련 글 올려주신걸 몇개월동안 잘 보고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스팀에서 자주 뵈었으면 좋겠네요~! 제가 좋은 정보로 찾아 뵙겠습니다.

우와~^^ 좋은 글 정말 감사드립니다.

번역 감사합니다! 정말 능력자시군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9
BTC 63837.42
ETH 2539.78
USDT 1.00
SBD 2.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