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피싱 조심하세요

in #kr6 years ago (edited)

아는 지인이 보이스피싱을 당할뻔했다
정말이지 기가막힌 수법에 혀를 내두를 정도였다.
이야기인즉슨,
지인 카톡으로 딸이 급하게 93만원만 부쳐달라하길래 평소 딸같으면 전화를 할건데해서 누구냐 물어봤단다.
그랬더니 지인분 이름을 대며○○○엄마 딸 ◇◇그러길래 평소 엄마이름을 대지않던 딸이길래 너 누구냐? 멍멍이새끼야 했더니 바로 카톡방에서 나가더란다.
거기까지는 누구나 당하는 수법이라 헐~하고 있는데 동서가 전화와서 형님 수술비가 93만원 부족하다고 ◇◇가 카톡이 왔는데 많이 편찮으세요?
그거면 되겠어요? 하더란다. 너무 놀라 보이스피싱이니 돈 보내지말라고 하니 남동생한테도 연락이 왔단다. 똑같은 내용으로~
과연 이럴수 있을까?
경찰에 신고하니 증거자료로 지우지 말라해서 가지고 있는데 그 다음이 더 놀랄 놀자다.
본인한테 카톡왔을땐 분명 자신 딸 사진이었는데
신고후 보니 다른 아가씨 얼굴로 바뀌어 있더란다.
30분후엔 또 다른 사람 얼굴로 계속 바뀌더라고 그이야기를 듣고 너무 놀랐다.
경찰에 알아보니 네이버가 해킹당했다고 비번 다 바꾸라했단다.

phone-388838_1280.png
세상이 이런 세상이다.
컴퓨터 발달로 사람이 농락당하는거 같아 너무 무섭다.
젊은이들은 그렇다 해도 어르신들은 꽤 많이 당하신다하더라.

문물이 발달해도 다 사람이 만든건데

스팀잇도 현금이 오가는거니 모두 주의해야할거같다.

Sort:  

요새는 그래도 스팀잇 계좌해킹사고글이 많이 안나오네요.
다행입니다. 잘 보고갑니다.
네이버 비번부터 바꿔야지...

네. 조심이 최고죠

주변에 어르신들 꽤 많이 당하시더라구요..
참 나쁜놈들~ 열심히 일해서 돈 벌생각은 안하고.쯧..
처음뵙네요~ 팔로우합니다~

네.반갑습니다.
정말 열심히 일하시며 버신돈을 나쁜 놈들이 ~

톡으로 돈 얘기 나오면 무조건 전화해야겠네요..
다른 사람이 나 때문에 피해보면,,, 참 방법이...없네요

네. 조카이름으로 톡을 해서 핸드폰 잃어버렸다면서 전번 다 물어본사람중에 한분이 돈을 보냈데요

진짜 세상이 무섭죠-
수법도 점점 고도화 & 다양해지고..
늘 의심을 하는 게 좋은 건 아니지만, 긴장을 하고 살아야겠어요. ㅠ

톡도 안심 못하는세상이네요
우리 아이들 세상은 좋아져야할텐데요

정신 빠딱 차리고 살아야 겠네요.. 코베가것네 ㅋ

한국 들어오실거죠
마스크하거나 코잡고 들어오세요

윽.!! 예전에 당했던 메신저 피싱의 아픔이 떠오르는군요. .제길..
요즘에는 피싱당하면 보상해주는 보험같은것도 있더라구요.

그렇군요. 세상이 무서우니 그런 보험도 생기네요

하 이런... 점점 치밀해 지네요. 그나저나 별일없어서 다행이네요. 조심해야겠습니다.

네. 그런데 다른 친구 이모님은 당했데요
93만원은 똑같네요
조심해야겠어요

보이스피싱 하는 사람들이 얼마나 많은 건지 저도 몇 번 전화 받아봤네요.

요즘은 너무 많은가봐요
취업난에 힘드니 젊은애들도 하는가봐요
롱다리님도 조심하세요

다행히도 안당하셨네요 ㅋㅋ

저도 보이스피싱 한번 받아봤는데 ㅋㅋㅋㅋㅋ

처음엔 진짜 긴가민가 했는데
점점 더 말 하다보면... ㅋㅋㅋㅋㅋ

ㅋ 길면 꼬리가 잡히죠
그런데 어르신들은 겁을 더 먹는데요
나쁜놈들이죠
즐거운 연휴되세요

짱짱맨=날씨인사...

요런느낌이군요...^^ 오늘은 날이 아주좋아요^^

호출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3799.64
ETH 3130.40
USDT 1.00
SBD 3.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