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번째 글 : 평창 동계올림픽 컬링 화이팅!! / 컬링 규칙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luvmin입니다 :D

벌써 스팀잇에 글을 쓰기 시작하고 24번째 글이 되었네요.

요즘 스팀잇을 보면 점점 전문적인 분야의 스티미언분들이 들어오고 계셔서

지금까지 써왔던 소통글 말고도 다른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글 또한 쓰고 싶은데 어쭙잖은 지식을 가지고 썻다가 오히려

잘못된 지식을 전달할까 두려워 글을 쓰는게 고민이 많이되네요 :D


오늘 점심을 먹고 헬스장으로 운동을 하러 다녀왔는데

평소 저는 헬스장에서 처음 30분에서 1시간 정도는 런닝머신을

통해 땀을 내고 그다음 근력운동을 하고 있는데요

오늘 역시 런닝머신을 타면서 앞에 있는 TV를 시청하는데

오.. 한창 대한민국과 미국의 컬링 혼성 시합을 하고 있더라구요

스코어는 4대1로 대한민국이 우세하고 있었구요

그 때문에 뜻하지 않게 런닝머신에서 내려올 틈 없이

컬링 응원을 하느라 살도 쫙쫙 뺏구요 :D

평창동계올림픽.PNG

위 장면에서 장혜지 선수가 힘찬 목소리로 스위핑을 지시하는데

크.. 보는 제가 힘이 다 나더라구요.

결과적으로 9대1로 압승!!

진짜 이기정, 장혜지 선수 정말 자랑스러웠습니다.


이렇게 컬링 경기를 보고나니 용어나 규칙들에 대해

알면 좋을 것 같아 이렇게 준비를 해보았습니다 :D

먼저 컬링 경기는 남자/여자 경기와 위처럼 믹스더블(혼성)경기로 나뉘어지며

이글에는 믹스더블에 관한 얘기만 적도록 하겠습니다!

∎ 간단 용어

  • 스톤 : 경기 중 선수 들이 미는 둥근 돌 있죠? 그거에요!

  • 핸들 : 스톤의 손잡이 부분을 말합니다

  • 브룸 : 선수들이 막대기처럼 생긴걸 쥐고 빙판을 닦잖아요? 그거에요!

  • 스위핑 : 브룸으로 빙판을 닦는 것을 스위핑이라고 합니다!

∎ 경기 규칙

  • 한 경기는 8엔드(End)로 이뤄지며 각 팀은 22분의
    thinking time을 부여 받아 총 경기 시간은 약 2시간입니다.

  • 각 팀은 2명의 선수(남자 1명, 여자 1명)로 구성

  • 각 팀은 매 엔드마다 5개의 스톤을 투구

  • 한 선수가 1번과 5번 스톤을 투구하며 다른 선수는 2번, 3번,
    4번 스톤을 투구, 1번 스톤을 투구할 선수는 엔드마다 바꿀 수 있음

  • 10개의 스톤이 모두 투구되면 해당 엔드의 점수가 결정되고 엔드가 종료됨

  • 각 팀당 한 개의 스톤을 미리 두고 엔드를 시작함



컬링은 믹스더블(혼성)은 8개국이 참가하여

현재 대한민국은 2승 2패로 5위에 머물고 있습니다.

앞으로 예선전이 3번의 경기가 남아있는데

부디 잘 마무리 해서 4강에 들기를 바래봅니다!!

또한 다음 예선전이 바로 내일! 대한민국과 러시아(ㅡ ㅡ;;)

토요일 9:05분에 시작되니 힘이 될수 있도록

같이 응원하도록 해요!


그럼 지금까지 @luvmin이였습니다.

모두 즐거운 주말되세요!!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컬링!! 정말 흥미로운 종목이에요 ;) 실제로는 힘이 아주 많이 든다고 하던데 참 대단해요- 5위라니!! 익숙하지 않았던 규칙과 용어들을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토요일 9시 5분!! 기억해요~

ㅎㅎ 즐겁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TV 틀어서 봤습니다 ㅎㅎ올림픽이 이제 시작이지만, 선수들 의지가 불타오르니 볼 맛 나겠어요. 즐거운 저녁 보내세요 ^^

덕춘님도 행복한 주말되세요!!

힘내세요! 짱짱맨이 함께합니다

감사합니다!!

오오 5위에 머물고 있다는건 몰랐네요 :)
러브민님 실제 느낌하고 굉장히 비슷하게 글도 차분하게 쓰시네요!
흐흣 (지켜보고 있씀다)

ㅋㅋㅋㅋㅋ 아 이거 뭔가 쫌 창피한느낌이네요!!

중국전은 정말 아쉽게 졌더라구요 ㅠㅠ
예전에 구슬치기가 생각났다는 ㅎㅎ

맞아요..그때문에 이기정 선수가 넘어지면서 다치기도 하고..

굉장히 머리를 많이 써야 하는 종목 같더군요... 피지컬에서 아무래도 약한 아시아인들이 좋아할 만한 종목이더라구요..... 굉장히 중요한게... 작전이 진자.... 스톤을 어떻게 하면.... 배치해서 방해하고.... 전략적으로 돌을 두고... 굉장히 재미나게 보고 있습니다.

확실히 피지컬도 피지컬이지만 두뇌싸움이 더 큰부분인것 같아요 ㅎㅎ

뜻도 모르고 보기만 했었는데 다음번에 @luvmin님이 알려주신 정보를 꼭 상기하면서 봐야겠네요~컬링 경기가 더 재미있어질것 같아요^^

좋게 봐주셔서 정말감사합니다 :D !!

오늘 연장 패배 너무 아쉬웠어요ㅠㅠ 팔로우하고갑니다! 자주놀러올게요

ㅠㅠ 앞으로의 경기를 최선을 다하기를 바래야죠 !!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6
JST 0.033
BTC 64189.84
ETH 2796.72
USDT 1.00
SBD 2.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