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상화 완료] Steemit.com과 Busy.org에서 노드 재동기화 진행으로 인해, 14일전 데이터가 보이고 있습니다.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ludorum 입니다.

현재 steemit.com과 busy.org는 node 동기화 이슈로 인해서, 과거 데이터가 보이고 있습니다.
동기화 가 완료되면 정상적으로 이용이 가능하실 것 같네요.

steemkr.com은 다른 백업노드를 사용중이므로 정상적인 이용이 가능합니다.
요즘 steemkr 트래픽이 유료 트래픽을 사용해야할만큼 늘어나고 있네요..

조만간 1Gbps의 Dedicated된 서버로 옮겨야겠습니다.


지금은 steemit.com에서도 정상적으로 데이터가 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Steem 블록체인과는 별개입니다. (블럭체인은 돌고 돌고 잘 돌아가고 있습니다.)

이 부분은 api.steemit.com이라는 단일 endpoint에 대한 인프라가 미흡하기 때문입니다.

저희가 운영중인 steemkr도 자체적으로 두 URL의 endpoint를 통해서 서비스를 하고 있는 입장에서,
로드밸런싱과 API용 노드를 좀 더 안정적으로 구성하려고 설계중에 있습니다.

UI나 다른 소스코드 내용을 팔로업 하는 것 보다, 소규모 팀인지라, DevOps 측면에서 비용을 줄이는게 급선무 인듯 하네요.

Sort:  

제 글들만 날라간 줄 알고 깜짝 놀랐었네요...^^;
그나저나 어쨌든 이 정도 트래픽을 예상 못한 건지.. 증인 21개, 대기 증인 서버 합쳐서 100개라도 모두 실시간 로드 분산이 아니니 앞으로 버텨내는데 지장 없나 모르겠습니다...

데이터에는 생성과 트랜잭션 처리 자체는 노드가 잘 돌고 있어서 별다른 문제는데,
웹페이지나 앱에서 사용하기 위한 API용 노드에 대한 인프라 구성이 좀 미흡한 상황 같습니다.

아.. 자세히 알고 계시네요.. 운영진이신지...
상세한 설명 감사 드립니다..~^^

고생하셨습니다 텔레그램에서 인사드렸습니다 ㅎ

아까부터 비지에서 글이 안써지더니.. ㅠㅠ steemkr도 말썽인가보군요. 그래도 트래픽이 늘어난다는 건 좋은 소식이네요 +_+

오류났을 때 이렇게 알려주시니 감사합니다.
지난 번에 오류화면이 오랜동안 나와서 해킹당한 줄 알고 깜짝 놀란 적이 있었네요.

깜짝놀랐습니다.
그래도 복구되서 다행입니다.

과거로 돌아간줄 알았어요 ㅋㅋ

어쩐지 이상하다 했네요~ 오랫만에 루도럼님 글을 보니 반갑네요!+_+

서버에 오류가 난 줄 알고 깜짝 놀랐었는데 다행(?)이네요
steemkr도 들어가 봐야 겠네요ㅎ

오... 간만에 뵙는것 같군요 ㅋㅋㅋㅋ 스팀잇과 비지가 뭔가 다시 동기화 진행중인가보네요 ㅋㅋㅋ 이럴땐 항상 스팀kr로 와서 놀게 되네요 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0
BTC 59527.28
ETH 2462.24
USDT 1.00
SBD 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