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ypterium, 크립테리움] 그 동안의 ICO 현황 및 향후 전망

in #kr6 years ago (edited)

Hello~!

웬지 첫 마디는영어로 한줄 시작해야 될 것 같네요. ^^
오늘 부터 스팀잇에 처음 둥지를 틀고 새롭게 시작해 보려 합니다.
/////////// ////////// /////////// //////////

최근들어 비트코인 시세 하락과 함께 모든 Alert 코인들도 시세가 꺼지다
보니 가상화폐 급등을 보고 들어오신 분들은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계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저 역시 그렇습니다.

어느새 부턴가 100%가 넘던 수익금을 야금야금 빼먹히더니, 어느새 손실로
돌아서고 나니 한달 전에 없는 셈 치고, 속는 셈 치고, 미래에 투자한다는
기대감 조금 보태서
참여했던 크립테리움[Crypterium] 상장만 기다리고
있는 상황이네요.

기존 코인은 지금 사면 물릴 것 같고... 그나마 ICO때 최저 가격(?)에 샀으니
상장하면 혹시나....? 하는 생각!! 아...

그래서 애증의 크립테리움[Crypterium]에 대해 이야기해 보고자 합니다.
두서 없겠지만 다룰 내용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그 동안의 크립테리움[Crypterium] ICO 진행경과
  • 현재 크립테리움[Crypterium] 시세
  • 앞으로의 전망


(1) 크립테리움[Crypterium] ICO 경과


다들 아시는 내용이겠지만,
크립테리움[Crypterium]은 2018년 1월 6일부로 Hardcap 목표를 달성하여
당초 목표 보다 약 1주일 일찍 ICO가 종료되었습니다.



ICO 금액이 5천만불이 넘게 모였고 68천명 이상이 코인을 구매하였는데,
규모적인 측면에서는 더 큰 ICO가 있을지라도 소액 투자자가 모여 이루어낸
결과라는 것에 대해 크립테리움[Crypterium]은 대단한 업적이라 자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발행된 코인은 1월 20일을 기해 활성화되었습니다.
TIP) 코인이 활성화되면 개인간 거래가 가능해 집니다.

문제는 소액 구매자들이 많다보니 ICO Hardcap 목표 달성과 함께
동시 다발적으로 이루어진 코인 인출(withdraw)을 크립테리움팀이
제대로 대응하지 못해서 인출 요청후 한달이 지난 지금까지도 코인을
받지 못한 분들이 많은데요.

공식 텔레그램은 코인 입금시점 문의로 넘쳐나고 있고,
이 것이 크립테리움팀의 신뢰도를 깍아 먹고 있는 상황입니다.
(개인적으로 이 점이 참 아쉽네요)

이제 하루 남았는데 1월 25일까지는 무조건 코인 전송을 완료한다고 하니
아직 못 받으신 분이 계시다면 하루만 더 참아주셔야 할 것 같습니다.


(2) 현재 크립테리움[Crypterium] 시세


크립테리움[Crypterium]은 이더 기반으로 만들어진 코인이다 보니
현재 EtherDelta나 CoinMarketCap 등의 사이트(?)에서 거래가 가능한 상황입니다.

  • EtherDelta나 CoinMarketCap은 거래 가능한 코인이 천개 이상으로,
    대부분의 코인이 하루 수백불 이내로 거래되는 곳이라 거래소라 부르기
    그런...곳입니다.

아직 공식적인 거래소 상장은 발표되지 않은 상태로,
이러한 사이트의 시세는 믿을 수 없기 때문에 조바심에 판매하는 일이 없기
바랍니다.


<CoinMarketCap 내 크립테리움 시세>
현재 거래가 기록되기 시작한지 3일되었는데 최고가 $3 ~ 최저가 $1 수준입니다.

크립테리움[Crypterium] ICO 는 비트코인 기준으로 0.0001이었기 때문에
ICO 당시 40%에 육박하던 김치 프리미엄이 붙은 비트코인으로 사셨다면
$3에 팔면 사실 남는게 없는 상황입니다.

다만 3월 까지는 Top tier 거래소에 상장할 예정이고,
빠르면 2~3주 내로 관련 소식을 안내한다고하니 실망 보다는 기대를 가지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 Section에서 다룰 예정이지만 어느 정도 규모 있는 거래소에 상장하면
상장 버프...엄청 나다는 것은 모두가 알고 계실 겁니다.


(3) 앞으로의 전망...


그렇다면 앞으로 크립테리움[Crypterium]은 어떻게 될 까요?

제가 적는 한 마디가 성지글이 되면 좋겠지만,
뇌피셜임을 분명히 밝힙니다. ^^

현재 모든 코인이 분배된 것은 아니만 ICO 참여 인원의 90%는 코인을
받은 상황입니다.
따라서 크립테리움[Crypterium]은 이더 기반의 코인이다 보니
이더스캔(EtherScan)을 통해 코인 소유자 현황을 조회할 수 있는데,

놀랍게도 전체 발행 토큰의 30%를 전송(크립테리움 -> 특정 MEW)받은
MEW 주소가 있습니다.
앞서 설명드린 부분이지만 전체 크립테리움[Crypterium] ICO 규모가
5천만불이 넘는 상황에서 30%를 구매하려면 100억원 이상 금액이 필요합니다.

약간의 행복회로를 돌려 보자면 해당 MEW 주소가 향후 상장될 거래소
주소가 아닐까? 생각해 보게 되네요.

  • 다만 2위, 3위 주소 거래 내역을 보면 1~2회에 걸쳐 코인을 수령한 반면
    1위 주소는 수백 차례에 걸쳐 나누어 전송된 것은 설명이 되지 않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크립테리움[Crypterium]의 2018년 로드맵을 보면 5월 중에는
NFC 기술을 반영한 어플리케이션이 출시
되는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크립테리움[Crypterium]이 ICO 초기 삼성페이 코인으로 알려진바 있듯이
NFC 기술을 보유한 팀이라는 것이 다른 코인과 차별화되는 엄청난 강점
이었는데 이 부분이 구체화 될 경우 분명 엄청난 호재로 작용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마지막 한줄 논평(?)


사람 마다 투자 성향이 다르기에 오를테니 마냥 기다려 보라는
말씀은 드리지 않겠습니다. 하지만 이미 주요 코인들은 급등해서 추가
상승이 가능할지도 의심스러운 상황에서 막연히 미래에 대한 투자라는
명목으로 가상화폐에 큰 돈을 투자하기에는 걱정이 앞서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런데 크립테리움[Crypterium] ICO에 참여한 여러분은 같은 가격에
샀으니 최소한 출발선은 같습니다.
거기에 암호화폐로서 엄청난 가능성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이미 "미래에 투자할 기반은 마련하신 것이다."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빠른 시일 내에 거래소 상장 소식과 함께 다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goooooooooooooooood luck

Sort:  

1위 지갑이 앞서 말씀하신 이더기반 거래소일 가능성은 없나요?

포스팅에도 남긴 부분이지만
1위주소 구매액은 백억이 넘습니다.
이더델타에서 현재까지 거래된 총액은
1만불 남짓의 소액이구요.

그리고 무엇 보다도 ICO 인출 주소를
거래소로 하는 경우는 없을 것 같네요.
거래소에서 크립테리움을 거래 코인으로
잡아주지 않은면 허공에 날라가니깐요.

아항 ICO 인출은 나눠서 가능하지만 인출주소는 처음 설정한 곳으로 고정인가요? 전 지갑을 따로 생성하지 않고 바로 거래소로 빼는 것이 아니었을까 해서 말씀드린건데 그런 경우는 앖나 보군요 ㅎㅎ

네~
거래소는 자신들이 취급하는
코인 외에 코인이 입급되면
반환하지 않아서...
이 때문에 많이들 손해가 나시죠.
생각보다 이런 경우가 많더라구요

아 아뇨 ㅋㅋㅋ 그런 의미는 아닌데...ㅎㅎ

인출할때 마다 주소
바꿀 수 있습니다 ㅅㅅ

오늘 새벽 공식 텔레그램에 대화내용중
다음과 같은 글이 있네요
20180306_065911.png

늦어도 다음주 중에는 상장관련
오피셜 발표가 있을 듯 합니다
드디어 다되 가네요 ㅅㅅ

이제 BTC만 좀 올라주면
되는데 지난주 내내 1만선 지지가
확인되었고,
흐름은 좋아 보이네요

이더 델타에 이더 충전 완료
오늘 저녁에 상황 보고 추매
고려해 봐야 겠네요 ㅅㅅ

이더 델타 현시세로 0.00069정도네요.
이더 가격이 폭락이라 안습 ㅜㅜ

이더델타에 크립테리움을 매수걸어
뒀었는데 3일만에 체결...
개당 570원 정도에 매수됐네요.
20180307_150518.png

근데 막상 체결되고 나니
어라...싶네요

크립테리움 HitBTC 상장이 머지 않은 것 같네요
금주 중에는 오피셜 발표가 있을 듯

이더시세 고려시 토큰상태의
크립테리움이지만 그래도 5천원은 갈 수 있지 않을지...

이번 달에 크립테리움 주최 행사가 있나보네요
20180308_124319.png

3월 15일 이전에 HitBTC 상장을 장담하고
있으니 금주중으로 오피셜 발표가 있을 것
같네요.

아직 발표가 없네요.
토큰 발송도 늦더니...
공식 텔레그램에 가장 잘 나오는 말이
patience 네요 ㅡㅡㅋ

금주 내로 말이 없이 넘어간다면
문제가 있어보입니다.
차라리 텔레그램이 없는게 나을듯...

아직 ICO종료된지 3개월도 되지
않았는데 정말 많은 시간이 흐른것
같네요.

보팅봇 실패를 다시 돌아 봅니다 ㅜㅜ

거의 2백 스달을 날리고서야 깨달았으니 ㅎㄷㄷ

이땐 고작 스파 2~3백... 수준
꿈은 많았는데, 기대도 크고 ㅎㅎ

크립테리움...!!
드디어 오늘 상장...과연

드디어 오늘 상장 입니다
HitBTC에...

아직 정식 거래 전이지만
이더델타 시세를 보니 분위기는 좋네요.
4달라만 가쟈!!!!
20180326_124846.png

진짜 이건 2시간 걸려 적은건데
그냥 사장되다니 ㅜㅜ

나라도 달고

셀프보팅으로 위로를 ㅜㅜ

2월 2일 이벤트가 있는듯
하니 기다려 봐요
좋은 결과 있겠죠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30
BTC 63802.69
ETH 3413.56
USDT 1.00
SBD 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