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들어 스팀잇 신규 가입자가 2천명 남짓 밖에 안되네요...1일 1뉴비 찾아가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in #kr6 years ago (edited)

스팀잇의 발전은 회원수와 분리해서 생각할 수 없기에 짬이 날때 마다 회원수를 캡쳐해 두었습니다.
[스팀잇 회원수 조회] https://api.steemjs.com/get_account_count

코딩 기술이 전무하기에 핸드폰 캡쳐해 둔것을 수작업(?)으로 정리해 봤는데요.
이상하게 최근들어 회원수가 거의 늘지않는다(?)는 불길한 징조가 보이네요.

회원 가입처리가 한꺼번에 되는지 몰라도 그동안 1~2주 주기로 하루 수천명씩 늘어났었고, 평소에도 하루 천명 단위의 회원수 증가가 있었는데 5월 들어 1주일이 지났음에도 누적 증가수가 2천명 남짓 밖에 되지 않는 상황입니다.

[스팀잇 회원수 증가 추세]

image.png

4월초 포스팅에서 4월 중으로 백만명을 넘지 않을까 기대했었는데 4월말 부터 상승세가 둔화되더니 5월 들어가는 거의 정체 상태입니다. 이대로 라면 5월 내에 역사적인 회원수 백만 돌파가 가능할지 의문입니다.

뉴비들에게 주어지는 약 15스팀의 임대와 관련이 있는 것일까요?
image.png

예전부터 뉴비들에게 3개월 임대되는 15스팀은 누가 임대해 주는지 알아보려고 해도 자료가 없어서 결국 확인하지 못 했습니다.

스팀잇이 바로 회원가입이 안되고 1주일씩 기다려야 하는 것도 결국 기본적인 글쓰기를 위한 스파임대를 기다려야 하기 때문인데, 이 임대가 원활하지 않은 것인지 개인적으로 정말 궁금합니다.
(이 부분을 정확히 아시는 분은 설명을 부탁 드립니다.)

제가 정리한 회원수 증가 일지를 세부 표로 정리해 설명 드리면,
3/29일 이후 현재까지 회원수 증가는 약 6만 5천명입니다.
최근 일주일간 회원수 증가는 약 2천명 수준으로 1개월 증가 숫자의 3.2% 남짓밖에 되지 않습니다.
image.png

대외적으로 스팀잇 플랫폼의 가능성은 많이 홍보되는 것 같은데,
여전히 가입인사에 댓글 하나 없이 묻히는 경우가 많다 보니 가입한 뉴비들도 제대로 정착이 되지 않는 것 같네요.
(저 역시도 #kr, #kr-newbie 등등을 적어야 하는지도 모른채 #introduce 이렇게 적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리고 어느새 #kr-newbie 태그도 trending 상위에서 밀렸는지 따로 검색을 해야 하는 상황이네요.. ;;
그래서 오늘 부터 하루 최소 1명 이상 newbie 가입인사에는 댓글과 보팅을 드리는 저 혼자만의 활동을 시작해 보려합니다. (하루 1명도 꾸준히 하면 일년이면 365명!!)

이름하여,

1일 1뉴비 찾아가기

첫인상이 가장 중요 합니다. 모두들 뉴비들에게 관심을...!!

감사합니다.

Sort:  

저도 동참하겠습니다.~
화이팅!

감사합니다 :D

가입한지는 2개월 됬지만 오늘부터 시작하는 뉴비가 바로 저입니다.! 꾸준한 활동으로 저를포함 새로운 스티머들을 반겨줘야겠네여 :)

꾸욱 들렸다가요

봇은 아니시죠?
매번 같은 댓글이시네요...;;;;

혹시 이것도 알아봐주실 수 있을까요?
3월에 가입한 뉴비입니다! 저도 처음에는 15 스파 임대가 되어있다가 어느 순간 34정도로 임대(?) 받은게 늘었어요..!

그리고 제가 보상받을 때마다 받은 스파 만큼 조금씩 줄더라구요... 제 기억으로는 34스파 정도? 임대 받았었는데 그건 어떤 원리로 이루어져있는지 궁금합니다 ㅠㅠ 지금 총합은 35로 계속 유지되고 있어요

@maanya님께서 20스파를 임대해 주셨네요.
즉 가입하면 기본으로 받는 15스파에 20스파를 추가로
받으셔서 35스파 정도 되시는 듯...

아하.... 그렇군요 아직 잘 몰라서 ㅠㅠ
감사합니다

동참합니다.

감사합니다 ^^

한때 kr-join 태그의 거의 모든분들글에 보팅,댓글을 했는데 어느순간부터 안하고 있네요.

1일 1뉴비 찾아가기. 완전 좋아용.

저도 뉴비지만요 ㅎ

#kr-join에 몇몇 분들이 정기적으로 댓글을 달아주는 것 같은데
이것도 태그를 잘 못 단 분들은 건너가게되고 부익부 빈익빈이네요.

저도 보팅력은 약하지만 축하인사라도 꼭꼭 해줘야겠어요!

스팀잇은 조회수가 표시되지 않기 때문에
댓글이 없으면 내글이 읽히는지 알 수가
없어서 보팅 보다도 댓글이 중요할 것 같아요~!

좋은 생각이십니다!! 정말 중요한 일인것 같아요!
저도 동참하겠습니다ㅎㅎ

감사합니다 :)
가급적 보팅이 적은 분들 위주로 찾아갈 예정입니다.
어제 가입글을 보니
여자 분들 가입 인사(?)에는 보팅이 넘쳐나더군요 ㅋ
뉴비들 간에도 부익부 빈익빈...실감했습니다.

스팀파워는 약하지만
저도 동참해요 ^^

동참 감사합니다 !!!

좋은 일 하시네요. 응원합니다.
저는 많은 분들이 포스팅을 꾸준히 하시라고 일주일에 한번씩 크진 않지만 풀보팅 이벤트를 하고 있는데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아마도 가입자 수의 증가를 가져오려면 스팀, 스달의 상승으로 뭔가 이목을 집중받아야 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스팀잇 플랫폼을 아는 사람이 사실 주변에 그렇게 많지 않아서...

이게 닭이 먼저냐 계란이 먼저냐 문제인 것 같네요.
회원수가 많아져서 스팀 가격이 오르는게 맞을지,
스팀 가격이 높아져서 회원수 증가가 유도 되는게
맞을지...
어찌됐든 그나마 스팀잇에서 할 수 있는것은
뉴비지원 뿐이네요 ㅅㅅ

저희 지금 닭장안인가요??? ㅎㅎ
농담입니다.
저도 뉴비들 댓글을 위해 힘써보겠습니다.
고생 많으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8
BTC 63064.93
ETH 2468.39
USDT 1.00
SBD 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