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스팀/스팀달러 지갑생성 영향에 대한 고찰!!

in #kr6 years ago (edited)

금주 월요일 기습적으로 업비트에서 스팀/스팀달러 지갑을 열었습니다.
고팍스에서 금주 스팀/스팀달러 거래를 사전 공지하고 있는 상황에서
다분히 계산된 대응이라고 생각되는데요.
그래서 스팀/스팀달러 지갑생성이 미치는 영향이 어떠할지 얼마되진 않았지만
그 동안의 업비트 스팀/스팀달러 이동을 분석해 보았습니다.


우선 업비트로 스팀잇의 스팀 및 스팀달러가 어떻게 전송 되는 것일까요?
모든 거래가 오픈되어 있는 스팀잇을 특성을 이용해 나름의 노하우(?)로
추적해 본 결과 업비트는 2개의 개정을 개설한 상태입니다.

  • 스티미언들의 저자 보상(스팀잇)을 송급 받는 1차 입금 창구인 myupbit
  • 스팀/스팀달러의 은행 역할을 하는 upbit-exchange
    aaa.PNG

실제 upbit-exchange 계정의 지갑을 들여다 보면 myupbit 계정에 일정 수량 이상
스팀 및 스팀달러가 모이면 계속해서 upbit-exchange 계정으로 스팀과 스팀달러를
전송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반대로 업비트 계정에서 스팀잇 계정 또는 다른 거래소로 스팀/스팀달러를
출금할 경우 myupbit 계정을 거치지 않고 바로 upbit-exchange 계정에서
개별 입금 주소로 송금되고 있습니다 :)
*왜 2단계에 걸쳐서 입금을 받고 있는지는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네요.

재미있는 것은
이렇게 입/출금이 진행되다 보니 현재까지 업비트와 upbit-exchange 계정간
별도의 스팀/스팀달러 거래가 없다는 것입니다.

즉, 현재까지는 업비트에서 거래되는 스팀/스팀달러 수량의 변화가 없습니다.


upbit-exchange 계정을 오픈할 때 bittrex로 부터 스팀/스팀을 한번 build-up 한
수량을 기초 자산
으로 현재의 입/출금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aaaa.PNG

그래서 지갑 오픈 이후 지난 3일간 스팀/스팀달러 밸런스 변호를 살펴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SASASASASASAS.PNG

지난 화요일(20일) 까지만 해도 스팀이랑 스팀달러가 일정 수량 이상 모이면
업비트 거래소로 보내지지 않을까 생각 했는데,
오히려 고팍스 거래소 오픈 펌핑을 노린 출금 요청으로 인해 upbit-exchange의
스팀/스팀달러 보유 수량은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습니다.

(이대로 가면 업비트 거래소 스팀/스팀달러 수량이 줄어들 수도 있겠네요 ㅋㅋ)

현재 고팍스가 계속해서 스팀/스팀달러의 거래 시점을 늦추고 있는데
지금 확인하니 금일 3시에 거래가 시작된다고 합니다.

고팍스 거래를 계기로 스팀/스팀달러가 to the moon 할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ㅅㅅ

아직 지갑 오픈 초기인 만큼 주말 정도에 한번 더 정리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Sort:  

향후 어떻게 될까요?
오히려 지갑 생성으로 거래 활성화가
되지 않을지...

거래가 활성화는 되지 않고
가격만 내렸네요 ㅋ

반갑습니다 가입한지 2일된 뉴비입니다^^
팔로우,보팅 하고가요 시간되시면 맞팔부탁드립니다 자주뵈요^ㅡ^

감사합니다 :)
팔로우 꾹 합니다 저도 ㅅㅅ

이정도 물량을 시세상승없이매집했다는게 더 신기하네요.ㅋㅋㅋ

1월 폭락장 때 주워 담은 건지...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네요 !!

오 최근 업비트 지갑오픈때문에 가격변동이나 물량변동이 궁금했었는데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팔로우 하고 갑니다~~

늘 거래소 기초 자산이 얼마인지 궁금했는데
계속 모니터링 예정 입니다 ㅅㅅ

지금 스팀의 가치가 많이 내려갔는데 다시 올라갔으면 좋겠네요.

향후 귀추가 주목됩니다 ㅎㅎ

생각 보다 스팀이 안 움직이네요.
주 1회 펌핑 되던 녀석인데 ㅋㅋ
폭풍전야일지...ㅅㅅ

어우..ㅠㅠ 시중 일반 은행 업무 보는것도 머리아파 죽겠는데, 코인은행까지..! ㅠㅠ

이렇게 정리된걸 보아도 너무 어렵네요 ㅠㅠ ㅋㅋㅋ 꾸준히 올려주시는 글 체크하면서 배워나가 보겠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

@칭찬해

감사합니다 :)

코인은 잘 모르지만 스팀에 글을 열시미 올리면 된다고 듣고 시작해서~

네 열심히 쓰시면 됩니다 ㅅㅅ

선팔 해주고 가셨더라구요 ~ 포스팅들 읽어보니 좋은 글이 많아 저도 맞팔하고 갑니다 !! 스팀 스달 투더문을 바라는 마음에서 보팅하고 가볼게요 ㅎㅎ 저희의 스팀파워도 투더문 !! 할수 있도록, 함께 성장해보아요 ~ 감사합니당

넵 방문 감사 드립니다 ㅅㅅ

Coin Marketplace

STEEM 0.33
TRX 0.11
JST 0.034
BTC 66753.89
ETH 3256.47
USDT 1.00
SBD 4.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