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럼에도 불구하고)스팀잇은 맑고 투명하다. 스팀잇의 미래는 밝아보인다.

in #kr6 years ago (edited)

(새파란 뉴비의 입장에서 쓴 짧은 소견의 글입니다.
무식 주의보! 반토막 주의~)

작년에 스팀잇을 알았을땐
글들이 거의 코인 투자 위주의 글이었고
그런 글들이 보상이 많았고 가입자수도 아주 적었다.

나같은 아줌마가 쓸 글은 없어 보였고
그런 스팀잇이 플랫폼으로서 성공을 하긴 어렵다고 보였고
그래서 스팀에 투자하지 않았다.

코인 단톡방들에
링크 걸린 각종 분석글로
스팀잇이 여전히 살아있고
발전해가는 모습을 오랫동안 지켜보았다.

아주 천천히 발전하는 모습을 지켜보았다.

어?
어?
이거?
되겠는데?

가능성을 발견하게 된건 자정능력때문이었다.

누가 누구에게 보팅하고
그 보상을 거래소로 옮겨 팔고
누군가는 파워업을 하고
누군가는 스팀을 투자해서 다시 파워 업을 하고
누군가는 파워 다운을 하더니
몇달후 다시 나타나 글을 쓴다.

복붙글은 거의 찾아보기 어렵고
광고도 붙지 않고
거의 창작글이다.
수준높은 글도 점점 많아진다.

가끔 보이는 댓글 셀보팅,
담합 보팅풀(난 사실 잘 모른다. 이 부분은, 하지만 있겠지 분명
돈이 있는 곳에는 분명 이런 일이 생긴다.)
일부 고래들의 일부 논란 행동들...

하지만 말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스팀잇은 너무 너무 맑다.
맑고 깨끗한 물이다.
(다른 곳에 비하면.....)

너무 투명해서 다 보여서
이렇게 난리인것 같다.

몇년간의 네이버 블로그 생활과
티스토리 애드센스 생활로
어뷰징....알만큼 안다.

그런걸 강의하는 곳도 있다.
어뷰징으로 돈벌기....

상상초월의 방법들이 있다.
여기다가 쓰면 악용하는 사람들이 있을것 같아서 다 쓰지는 못하겠다.
나도 활동하다 보니 알게되었다.

알지만 하진 않는다.
어뷰징으로 떼돈 벌고 싶진 않기에...

스팀잇의 미래가 밝아보이는건
이렇게
논란이 오갈수 있다는거..
자정능력이 있는 곳이라는거.
발전가능성이 있다는거....

더러운 플랫폼에서
이 곳으로 옮겨올것이다.
나처럼....

스팀잇이 살아야 스팀이 산다.

투자한 스팀의 가격이 우상향 하길 바란다면
스팀잇이 맑고 투명하고
누구나 옮겨오고 싶은 플랫폼으로 만들면 될것 같다.

코인투자자뿐만 아니라 다른 sns를 이용하는 이용자들이
옮겨오고 싶은 플랫폼으로 만들면 되는것이다.
와서 시끄러운 어뷰징이니 보상이니 고래니
이런 머리아픈 이야기만 눈에 띄는 곳이 아니라
사람사는 따뜻한 이야기들과
다른곳에서는 볼수 없는 참신한 정보들로 넘쳐난다면
스팀잇은 흥할것이다.
스팀도 스팀달러도 달로 날라갈것이다.

짧은 소견이지만
이런 글도 누군가에겐 도움이 되리라 믿고
오늘도 나의 글에 풀보팅을 때린다.

(나도 투자자이고 아직은 뉴비니까 이쁘게 봐주길 바란다.
그대신 나머지 파워는 다른 뉴비를 위해 쓸 생각이다.
물론 가끔 좋은 글에는 뉴비 중비 따지지 않고 보팅할거다.)

오늘도 맑고 투명한 스팀잇을 위해 노력하시는
여러분들의 노고에
박수를~~~~!!

Sort:  

밝은 미래 기대하고 있어요. 모두 같은 마음이겠지요. 그러니 논란도 있고 할거라 믿습니다.

네. 화이팅입니다. 모두모두
즐거운 스팀잇 되세요~~

Very nice article Well done you are a really successful person
images.jpg

thank you~~

15일차 입니다. lucky2 님 글대로 스팀잇 세상은 상식적이고 에티켓을 가진 사람들이 절대 우세하게 되기를 바라며, 혹시 변칙을 쓰고 있는 스티머들은 스스로 자제하시고 정화되길 바랍니다. 팔로우 합니다.

네 같이 즐거운 스팀잇 해봐요~~~
저도 팔로우했어요^^

저도 블로그, 유튜브 등 해봤었는데, 스팀잇 만큼 수준이 높은 콘텐츠가 매일 생산되고 인정받는 곳은 본 적이 없는 것 같아요. 저는 투자자겸 창작자의 입장이지만 창작자의 편에 조금 더 가깝습니다. 취미생활이지만 제 작품을 보여줄 수 있는 공간이 필요했거든요. 네x버 블로그와 인스x그램은 이미 포화상태에 가까워서 제 글과 작품은 묻히는 일이 일상이었죠. 보상 금액보다 보팅과 댓글의 수가 점점 늘어날 때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ㅎㅎ

맞습니다~~~ 동감동감~~~~!!
스팀잇은 이제 시작이니 더더 발전하겠죠?
기대됩니다.

ㅎ맞습니다.
다른거 신경쓰지말고 서로 일상.좋은생활정보 소통하며 하심될듯 ㅋㅋ
자주소통해요..
하버드대 위로과(?)는 넘 과찬이셨습니다 ㅋ
그래도 기분은 완전 좋았습니다 ㅋ

ㅎㅎㅎㅎㅎ
거창한 글은 못쓰겠지만
그래도 소소한 글 이라도 소통하며 재미있게 지내는 사람도
충분히 즐길수 있는
스팀잇이 되리라 봅니다~~
감사합니다^^

스팀 가즈아~~!

가즈아~~~~
다들 부자되세요~~^^

👨 생물 다양성을 위해 적당히 탁해야 하는걸로~ ㅋㅋ
즐거운 스팀잇과 함께 불금 화끈하게 보내세요!

넵...
많은 분들이 지키고 있으니 더 더러워지진 않을듯합니다.
어뷰져들은 다른 곳으로 가겠죠.ㅎㅎㅎㅎㅎ
가라~~~~~!!!!

금방 적응하셨네요 ^^ㅎㅎ

ㅎㅎ 감사합니다.
@ribai님 같은 선배님들 덕분입니다~~

스팀 세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스팀잇 말고도 여러가지 스팀기반 플랫폼들이 많습니다~

오 그렇군요.
비지는 저번에 접했고 나머지는 잘모르지만
저도 곧 알게되겠죠?
혹시 특별히 추천하실만한것 있나요?

busy, esteem 등은 스팀잇 기반으로 개발된거구요

스팀 블록체인 기반으로는 DLive Dtube steemit 등이 있겠네요
그리고 조만간 폭팔적으로 성장할 거에요


https://steemit.com/kr/@asbear/smt-smt-ico

sbs스페셜 비트코인 이방송도 한번 봐보세요 스팀잇에 관한내용도 나옵니다 ㅎㅎ

넵....꼭 볼게요~~답변 감사합니다^^

앗 이 이미지! 예전 오사카 밋업 때 이 로고들이 프린트 된 티셔츠를 입은 일본인 개발자를 만났는데 각 로고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궁금했어요. 검색해봤는데 좀 처럼 나오지 않던.. ㅠㅠ

와 벌써 적응 다하셨네요~~ 놀랍습니다~~
보나마나 럭키님은 스팀 발전에 이바지 하실분인걸 같아서 너무 좋네요~ ~^^
앞으로도 좋은 활동 잘 지켜보겠습니다~~
대단하십니다..!! 굳굳..!!

ㅎㅎ 감사합니다.
열심히 활동해보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2924.41
ETH 2436.05
USDT 1.00
SBD 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