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바보야!!!!

in #kr6 years ago

1.우리 집 앞에 이차선 도로에 신호등이 있다.
설계가 잘못된 건지
빨간 불은 너무 길고 초록불은 너무 짧다.
게다가 차도 별로 안다닌다.

사람들은 어느 순간부터
빨간 불 초록 불 상관없이 건넌다.
차가 별로 없으니까..

빨간 불일때
서서 기다리고 있으면
사람들이 휙휙 지나간다.

난 자기와의 싸움을 벌인다.

그러다가 내가 졌다.
나만 바보같아서....

차가 안오는데
남들 다 건너는데

그래 뭐 어때?

그러다
유치원생 정도의 꼬마와 아이엄마가
빨간 불에서 기다리고 서있으면
나도 건너지 못한다.
같이 기다린다.
부끄러워서.....

2.임대주는게 묘한게 있어서
받은 사람들이 어떻게 활동하는지 지켜보게 된다.
나도 모르게...

100스파가 작다면 작고 많다면 많은데...
그걸 가지고 소통은 않고
이벤트에만 참여하는 사람들이 있다.
셀봇과 보팅하면 돌려주는
그런 이벤트에만 참여한다...

(솔직한 심정으로는
그거 얼마된다고....계산 해보셨나요?
절대 득이 되는 행동이 아닙니다.
한달후에는 어떻게 또 활동하려고 그러는지.....)

이상한 행동을 하고 있는 분들을 보며...

아 때려쳐!!
이게 무슨 의미가 있어.
이게 무슨 스팀잇 발전에 도움이 돼.
때려쳐버려?

하다가
또 잘 활용하여 잘 살고 있는 분들을 보면

(그래.....
이런 분들이 더 많겠지?
내가 첨부터 고를수 없으니
기회를 다 주는게 맞겠지?)
마음을 다잡는다...

스팀잇을 파면 좀 기분이 이상해진다.

묵묵히 서서
바보같이 초록 불을 기다리는 사람들
상관없이 휙휙 지나가는 사람들...

나는 어느 쪽에 설것인가...

유상임대를 해 준 분들 블로그를 보다가
또 기분이 상한다.

보팅해주면 돌려주는 그런 노골적인 이벤트?
스달 보내주면 보팅해주는 그런 계정

이벤트를 위한 이벤트 계정에서
낯익은 분들의 이름을 발견하면
기분이 묘해진다.

좋은 느낌 주는 사람이었는데
그런 이벤트에서 매번 이름을 발견하면
실망한다.

혹시 내가 잘못 생각하는거면 좋겠다.
제발 그랬으면 좋겠다.

이런 조금 씁쓸한 일이 반복되면
난 임대도 못할것 같다.

내가 쓰는거보다 훨씬 나은 방향으로 써주길 바라는건 욕심일까?

(그래. 난 임대료 받으면 그만이지?
그런건가?)

몰라서 안하는거 아닌데.....
셀봇 많이 하는거 지탄받으니
다양한 방법으로 셀봇같은 것들이
생겨난다.

(내가 하는 임대도 셀봇과 비슷한 면이 있다.
분명 스파를 임대해주고 돈을 벌고 있으니...
이게 셀봇이 아니면 뭔가?
그런 의미에서 나도 할말이 없다.
그래서 유상임대도 때려쳐야 하나 망설이고 있다.
저번에 어떤 분이 유상임대도 자기는 좋게 보지 않는다고 했는데
이런 뜻이었을까?

유상임대로 1000스파에서 3000스파를
가진 분들이 늘어나면
전반적으로 분위기가 좋아질지도 모른다 생각했는데
상당수가 이벤트 계정으로 보팅이 흘러 들어가면
내가 그 곳에 보팅하는 셈이 된다.

난 그런 계정이 왜 필요한지 모르겠고
맘에 안드는데
내가 그런 계정이 커가는데
일조를 하게 된 셈이다.)

이런 글 불편하지만
며칠내내
이런 생각을 떨쳐낼 수가 없다.

누가 날 한대 때려주시길...

(정신차려!!!!
여기는 유토피아가 아니라구!!!
아직 정신 못차렸구나!!!
이 바보야!!!)

3.댓글을 보고
마음을 정하겠습니다.
(결정장애...인듯..)

  1. 투표는 다들 하셨죠?
Sort: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날 웃게 만드는 친구!!

ㅋㅋㅋㅋㅋㅋㅋ핰ㅋㅋ 이해못하면 어쩌나했는대
웃어주니 감사감사!

럭키님의 고민이 담겨진 글이네용 ㅎㅎ 유상임대를 좋게 보지 않는다고 말하는 분이 있다니...놀랍네요 ㅎ 어차피 분위기 안좋은거 스팀시세도 낮은데 본인돈으로 스팀파워 충전하는분들이 많아지면 좋겠습니다 ㅎㅎ

분위기 안 좋을때는 스파업도 잘 안하시는듯합니다.ㅋㅋㅋ
희한하죠?
막 올라가야 스파업도 하시는듯..ㅎ

투표를 못하게 됐습니다~ ㅠㅜ
어제 경기도에서 서울로 주소를 옮겼는데~
투표하려면 경기도로 가야한다고 하네요~ ㅠㅜ
세상일이 내 마음같지가 않죠? ㅎㅎ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흐으...어제 옮기.....

행복하게 잘 지내시길~~~

임대를 받아서 쓰는 저는 고마운데^^;;;
해 주신 분이 마음이 더 불편하네용~
마음을 쪼끔 편히 갖으세용^^
이 글을 읽고 다들 더 생각해 보고 쓰기를 바라며 (임대 스파가 아닐지라도)
저도 돌아보겠습니당.^^

책임감이 느껴지네요.ㅎ
좋은 하루되세요~~

이제 스팀 가격 하락으로
저자보상 돌려주는 곳에 보팅해도 유상임대 비용
충당이 안됩니다 ㅋ
결국 손해 된다고 생각되면 반납하겠죠
시장논리로 움직이는 스팀잇이니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
별 놈 다 있는게 정상이지요 ㅅㅅ

덕상이도 첨엔 투자해보는 계정이었는데
어느 순간 폭격기로 변신했죠?
전 사실 그것이 뭔지 잘 모르겠습니다^^;;;
럭키스트라이크님이 하시는거니
한번 답을 듣고 싶어요.
(많이 수익이 되시나요?
얼마나 수익에 도움이 되시는지 궁금합니다.
그래서 하시는건지..
아니면 다른 뜻이 있나요?
궁금합니다.)

덕상이는 수익이 안된지 좀 됐습니다 ㅋ
지금은 폭격률을 낮춰서 200% 보팅 중인데
제 기본 스파가 없으면 보팅이 안되죠.
첨엔 정기적인 글쓸 꺼리 찾다가
로또 이벤트도 해보고 하다가 폭격기가 됐는데
생각 보다 반응이 좋아서
계속 끌고 가는 중입니다.

물론 저는 이게 이벤트라고 생각합니다.
폭격 요청하는 분들 대부분이 짱짱맨 빼고 나면 0.1 이하 보팅을 받으시다 보니
글 쓰는 동기 부여를 위해서 폭격을 희망하시고,
이왕이면 수익이 되는 쪽으로 보팅 드리려고 200%는 계속 유지 하려고 합니다.
이미 임대 비용도 안 나오는 상황이라 언제 까지 할지는 의문이네요.

수익이 안되신다니 자선사업이었군요
그럼 저의 시선을 좋은 쪽으로 바꿀게요
뉴비들에게 동기부여가 된다니 제가 너무 편협했군요
무례한 질문에 좋게 답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어떻게 하면 보상을 더 받을까 하는 궁리는 손익계산을 하는 사람인 이상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하루빨리 스팀, 스달을 소진하는 컨텐츠가 나와서 카카오 페이 충전하듯이 사람들이 자발적으로 스팀, 스달을 사게 만드는 생태계 조성이 시급한데, 이 부분을 개인들이 만들기에는 무리가 있고 스팀잇이나 투자를 유치받은 서드 파티가 담당해야 하는데 아직 그 기반이 여물지 않은 것이겠지요.

100스파면 엄청나죠 ㅠㅠ 전 혼자 힘으로 아직까지 100도 못 모았어요 ㅠㅠ

스님이 그 정도니
정말 글로만 돈벌기는 쉽지 않군요.
ㅠㅠ

그람요 ^^ 그래서 늘 처음 럭키 마마님의 무상 임대에 넘흐 감사하고 있습죠 : )

너무 깊게 생각하면 이도 저도 다 못하는거 같아요...
태클도 많고 말도 많다 보니.. 정말 훈훈하고 따뜻한 곳이면서도 냉정한 것 같기도 하긴 해요~
자꾸 욕심이 생겨서.. 그런것도 같구요~
아... 저는 투표는 못하네요... 좋은 하루 되시구요....
저는 스파 임대도 좋고, 셀봇도 좋고, 이벤트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냥 즐기면 되지요 ~

무법천지....ㅎㅎㅎㅎㅎ

즐기려면 마음을 다잡아야겠어요.
즐기겠다고.ㅋ

좋은 하루되세요~~

누구나 다 같을수도 없구요. 스팀잇에서의 어떤 행위의 선악 기준 또한 애매모호하다라고 생각합니다. 대다수는 다들 돈 벌려고 스팀잇 하는 거니까요. 그게 어떤 형태로든 구체화 되는것 뿐이구요.


자기와 맞는 사람만 어울리면 된다고 생각하구요. 이번 임대까지는 어쩔수 없지만, 다음 임대부터는 그럼 규칙들을 미리 공지하시면 될것 같아요. 지금 뿌려둔 임대 그냥 회수하는 것도 스스로 상처 받으실것 같으니까요.

기준이 없으니 어렵네요.
법제화가 필요해요.ㅋ

아마 임대 안하는 쪽으로 갈듯합니다.
(이미 해준건 해준거구요.
생각만 복잡해져서 여러분들의 의견을 듣고 있어요^^)

답변 감사합니다.

모든 것은 제약과 규제가 따르면 발전도
자유로움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넓게 스팀잇을 바라보면 결국은 스팀의 가치가 오르는 것이
목표라고 할수 있죠...
보팅봇도..셀봇도 결국은 스팀잇에투자하는 사유가 되죠
보팅봇하나 만들려면 우리같은 개미 천명보다
더 많은 투자를 한거죠 결국은 스팀을 구입했으니...
그런대 아무도 보팅봇을 이용 안하면 보팅봇은 사라지는 것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은 자유로움 속에서 어뷰징도 스스로 제어가 되면서
스팀잇이 성장 해야 된다고 봅니다 ^^*
또한 임대업도 마찬 가지입니다
블록트레이드 임대업이 마구성장 한다면 블록트레이드보다 더큰 임대사업자가
스팀잇을 찾을 거고 다시 스팀에 투자를 하겠자요
개인의 스팀구매력은 한계가 있어서 발전이 느림니다
기업이 들어와야 성장 할수 있다고 봅니다
여기까지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

뭐 그렇긴 한데
제가 그런거 안좋아하는데
그런 계정들 커가는데
일조를 하고 있네요.
어느 순간....ㅎ

너무 깨끗한 물에는 고기가 살수 없죠...
네....
좋은 말씀이십니다.

스팀잇하면서 이런저런 생각이 많으시네요~ 스팀잇을 애정하기 때문이 아닐까 싶네요~!! 짧은인생 살면서 느낀게 모두를 만족시킬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마찬가지로 모두가 내맘에 들수도 없구요... 그래서 세상 참 재밌는것 같아요~ 길고긴 하락장에 스팀잇 유저들이 많이 줄고 힘이 없는게 느껴지네요... 어서빨리 종지부를 찍었으면 좋겠네요~

네..그러네요.
지당하신 말씀입니다.
댓글 감사드려요~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2
JST 0.032
BTC 66903.90
ETH 3098.58
USDT 1.00
SBD 3.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