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간단] 움직이는 사진 - 움짤을 만들어보자!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제대로된 글을 쓰는건 이번이 처음이라서 어색합니다.. : )

그래도 열심히 쓰려고 노력하고 있으니까 실수가 있더라도 이쁘게 봐주세요 ㅎㅎ

[ 움직이는 사진 - 움짤을 만들어 보자! ]


제가 여러분에게 [움직이는 사진] - 움짤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해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움짤을 만들기 위해서는 프로그램이 하나가 필요한데요



바로 이 [한캡쳐 플러스] 입니다.

한캡쳐 플러스는 무료로 제공되고 있는 프로그램이라 특히 강추!!

그리고 움짤만이 아닌 일반적으로 캡쳐가 가능하니 다운을 받아두시면 도움이 될거에요 ㅎㅎ



한캡쳐 플러스는 네이버에 검색을 하시면 쉽게 다운로드를 받으실수 있습니다.

다운로드는 다들 잘 하실거라고 생각하니 과정은 패스~~



실행을 시켜주시면 이렇게 창이 하나 뜨게 되는데요

저희는 움짤을 만들거기 때문에  연속 캡쳐 [Alt + 7] 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후 마우스 좌클릭을 통해 위치와 범위를 설정하시고

[캡쳐 실행]을 눌러 움짤을 만들 화면을 캡쳐하고 [캡쳐 중지]를 눌러서 끝내시면 됩니다.



그러면 이렇게 창이 나옵니다

이제 [Play]  버튼을 눌러보고 화면이 넘어가는 속도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10% 느리게] / [10% 빠르게] 버튼을 눌러가며 조절하시면 되겠습니다.


나는 속도 조절이 다 끝났다!! 이러시면

오른쪽 하단에 있는 [애니GIF 저장]눌러서 마무리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글로 설명하느라 많이 걸렸지만 직접해보시면 몇초만에 후딱 끝내실거에요 ㅎㅎ

이상으로 움짤만들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포스팅 작성하며 만든 완성작]

Sort:  

와우~! 잘 사용할께요~잘 아시는 분들도 많겠지만 전 초보라서 정말 유용한 정보네요^^
감사합니다~

이 게시글에 댓글이 달리는걸 얼마나 기다렸는지 모르겠어요 ㅠㅠ
제가 쓴글이 유용하게 써진다는게 너무 좋네요 !!

이렇게 하면 되는군요!
오~~ 쓸기회 있으면 써봐야 겠어요 ㅎㅎ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서 다행이에요~
움짤 만들기가 인기가 없어서 조금 서운했는데 ㅎㅎ

꿀캠보다 훨씬 심플하고 좋네요.
저도 뉴비입니다... 공 들여서 썼는데 사람들이 관심을 가져주지 않으면 힘 빠지긴하지만
계속 하다보면 언젠가는 나아질거라는 생각으로 지내고 있습니다 ㅋㅋㅋ
화이팅!!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9
BTC 61740.86
ETH 3453.31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