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정거래 차익 계산하기

in #kr7 years ago (edited)

눈팅만 하다가 첨으로 글써봅니다 ^^
암호화폐 가치가 올라가면서 한국 프리미엄으로 인해 가격차이가 벌어지다보니
해외거래소와 국내거래소간 재정거래시 얼마나 차익이 날지 계산해봤습니다

거래소는 타 해외거래소보다는 가격대가 비싸긴 하지만, 카드로 가능한 cex.io를 기준으로 했습니다

구글시트에서 하면 지원되는 함수들도 있고 스크립트도 되고 공유도 쉬워서 엑셀대신 이쪽으로 썼네요

=GOOGLEFINANCE("USDKRW")

환율은 Googlefinance 함수로 환율 가져와서 카드사 수수료등 5% 정도 감안했습니다

cex 사이트가 추가 인증 안했을때 1일/1회 최대 300$ 이라 300$ 기준으로 했구요
수수료가 3.5% + 0.25$ 라고 해서 계산해서 넣으려고 했는데 .. 계산식하고 실제 결제 금액이 달라서 ;;
그냥 최대로만 할듯해서 300$에 대한 금액을 적었습니다

이제 실제 차익계산 부분입니다

만만한 BTC, ETH 두개로 해보고 있구요, 노란색은 아직은 수기로 입력하고 있습니다 ^^;
단가를 가져오는걸로 해볼까 했는데 .. 거래 시점에 차이를 보려면 계속 넣어보고 있었어서 ;; 일단은 수기로 ㅎ
전액으로 하겠지만 .. 300$ 기준으로 cex가 0.0168정도고 국내거래소는 해당 BTC가 42만원 정도네요

이때 거래차익은 7만원정도고 cex에서 국내로 송금하는게 0.001 이니 한번 거래해도 4만8천원 정도는 이익이네요
이더로 하면 6만3천원 정도 될것 같습니다

여기에 매번 송금하는게 아니라 국내거래소에 보유분이 좀 있으면 .. 여러건 묶어서 할경우 이익은 좀더 나겠네요

실제 해보니 시장가로 안하고 가격 입력해서 하다가 .. 체결되지 않고 가격변동이 생기면 머리아파지니.. 가능하면 시장가 근처에서 하는게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

1월1일에 한건 2-3만원 차이였는데 오늘은 프리미엄이 40%가 넘어가서 차이가 좀 나네요

체결시마다 환율이 다를듯해서 기록 남기려면 해당 시점 환율과 해당 거래 단가도 따로 적어야 할듯 합니다
요기는 바로 송금 안하고 묶어서 하는걸 전제로 송금수수료는 감안하지 않았습니다

히스토리는 아직 수정할게 좀 있을듯 한데 .. 혼자 쓸려고 만든거라머 ㅎㅎ
필요하신분들 카피해서 쓰시라고 링크 올립니다 ^^

구글sheet문서링크

추가수정

  • cex와 코인원 API가 있길래 ImportJSON 함수 이용해서 해당값 가져오게 엑셀 수정했습니다 ^^
Sort:  
@lovelsh님 안녕하세요. 써니 입니다. @jjangh1717님이 이 글을 너무 좋아하셔서, 저에게 홍보를 부탁 하셨습니다. 이 글은 @krguidedog에 의하여 리스팀 되었으며, 가이드독 서포터들로부터 보팅을 받으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아 처음 써본글인데 감사합니다 ^^

첫글인데 퀄리티가 상당하신데요 :)

저는 코인 거래를 하지 않고 있어요.

수수료에 대해 아직은 둔감하지만 스팀잇에는 코인 거래를 하는 분들이 상당히 많으시잖아요?

많은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것 같은 글이네요

잘 보고 갑니다 :)

감사합니다 ^^; 혼자 보려고 만들면서 삽질을 오래해서 ㅎㅎ 다른분들께 도움이 될까 했는데 어떨지 모르겠네요 ^^;

와우 CEX자체 프리미엄도 높아서 생각 안하고 있던건데

지금해도 수익이 나는군요. 엑셀 링크까지~! 감사합니다

@홍보해

네 불과 몇일전만 해도 .. 차익거래 해봐야 수익이 거의 나지 않아서 투자대비 그닥 메리트가 없었는데요, 지금은 프리미엄이 어마무시하게 붙어서 ;; 한도 되시는 분들은 해볼만 할것 같습니다 ㅎㅎ

관세청 통보 문제 때문에 얼마나 거래해야 할지 고민이 되더라구요 ㅎㅎ 관세가 어떻게 처리될지도 그렇고.. 정보 감사드립니다!

네 사실 해외 결제하는게 카드승인이나는거라 .. 어디서 무슨 문제가 생길지는 아직 알 수 없네요 ㅎㅎ
송금으로 본다면 한도가 있을건데 그게 아니라면 물건산게 들어와야 관세를 낼텐데 것도 아니라서여 ^^;

굉장한데요?? 시작한지 얼마 안됐는데 도움이 될거 같아요!!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니 감사합니다 ^^

포스팅을 하나 더 올리려고 작성해놨는데 .. 먼가 작성 시간제한이 있는걸까요 ㅡ.ㅜ
다 썼는데 올리기가 안되서 글을 못올리네요 ㅠㅠ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9
BTC 57653.41
ETH 3122.86
USDT 1.00
SBD 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