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에 대한 선입견

in #kr6 years ago (edited)

세사람만 모여도 한사람 바보만들기는 쉽다는 얘기가 있다.

이와 관련해서 미국 트럼프 대통령이 자꾸 떠오르는데, 그가 대통령 후보당시 그리고 당선 직후 나는 그 사람이 진짜 또라이인줄 알았다.

합리적인 판단보다는 즉흥적이고 돌발적인 성격에 이해타산만 따지는 사고방식의 소유자로서, 정치경력또한 전혀 없다는 점에서 특히나 우리에게 매우 위험한 사람이라고 생각되었으며, 정상적인 사고 방식을 가지고 사는 사람이 아닌것으로 여겨졌다.

언론에서 계속 그렇게 보도되고, 자극적인 막말이 그 사람의 전부인양 보도가 되었으니 그렇게 믿을 수 밖에 없었다.
지금 생각해보니 트럼프 주장대로 주류언론이 생산한 가짜뉴스가 비주류 정치인 트럼프를 상당히 매도한 측면이 있는듯 싶다.
애초의 선입견대로라면 트럼프는 또라이, 정신이상자, 망나니에 다름아니지 않았던가.

자국이익에 부합하게 정책을 이끌고, 대북 문제에 보여 주었던 협상의 유연성 등을 보면 유능한 사업가적 문제해결 능력이 있어 보이고 합리성도 뛰어나다고 생각이 든다.

워낙 언론에서 망나니로 묘사되어 아직 부정적 이미지가 다 가셔지진 않았으나, 애초 갖었던 선입견은 상당부분 잘못인것 같다. 그런 점에서 사람의 입, 언론이 참 무서운 것이다.

Sort:  

트럼프 관련 저서를 읽다보니 겉으로 부각된 독선적인 모습만 있는것이 아니라 상당히 현명한 생각을 갖고 있다는 것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언론에서 보여주는 모습을 100%로 믿어서는 안되겠더라구요^^

저도 처음에 트럼프가 대통령으로 뽑힐때 저런 사람이 왜 뽑힐까 미국은 어떻게 될까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근데 막상 보니까 왜 언론이 그정도로 안좋게 흘러갔는지 지금은 이상하다는 생각이드네요.팔로우 보팅하고 갑니당 ㅎ

언론이 만든 이미지죠. 실체는 냉정한 사업가라고 봐요. 올 해 초까지만 해도 김정은도 트럼프랑 핵버튼 대결하는, 언론이 만든 미치광이였는데 지금은 현명한 젊은 지도자가 되지 않았습니까ㅎ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30
BTC 59085.79
ETH 2543.81
USDT 1.00
SBD 2.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