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 아이가먹는 맵지않은 깍두기/ 빨간 파프리카 깍두기 만들기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lovehm1223 입니다 (찡긋)

오늘은 백김치를 이제 떼고 업글할수 있는 빨간 파프리카 깍두기 레시피 공유합니다.

저희 아들은 7살인데 편식이 심한 편이예요. 먹는것도 많이 흥미가 없는 편이구요.
알러지가 여러가지 있고 심한편이라 알러지로 인해 병원도 몇번 갔던 터라 자기 스스로도 먹는거에 대해 조심하는 편이예요.
그래서 그런지 알러지로 인해 응급실을 다녀오고 나서부터는 먹는거에 대한 거부감이 많아요. 편식이 더 심해졌죠ㅠ

그래서 본론은 백김치는 먹는데 매운건 안먹어요 ㅠㅠㅠㅠ
왜죠 매운건 알러지도 없는데 ㅎㅎ

파프리카 김치 맵지않고 만들기도 쉽고 맛도 있어요.
이제 백김치 떼고 김치 도전이신 분들 한번 시도해보세요 ^^

재료준비 : 무, 실파, 굵은소금 1T
양념준비 : 고춧가루(넣지않아도됨) 다진마늘 0.5T, 새우젓 0.5T, 빨간피망반개, 양파반개, 바나나반개
(T=어른수저 한스푼)

무를 아이가 먹기 좋게 기존 깍두기보다 작게 잘라주세요.무의양은 큰무 3/1정도만 잘라서 했어요.
무를 잘라서 볼에 넣고 소금 한숟가락으우넣고 잘 섞어주세요.
20분정도 절일거예요.
핵심은 5분에 한번씩 뒤집어 주세요. 골고루 간이 베이도록!
image

그동안 양념 준비 해주세요.
쪽파는 넣었을때 먹음직 스럾게 보여요.
일정 간격으로 잘라주세요.
image

피망반개, 양파반개, 바나나반개 준비해주세요.
바나나는 찹쌀풀 효과랑 비슷해요.
그런데 천연 단맛을 내서 그런지 깍두기가 더맛있어요.
감칠맛이 나요.
재료준비하고 믹서기에 넣고 새우젓 0.5숟가락 다진마늘0.5숟가락 넣고 윙윙 갈아주세요
image image

깍두기는 오분마다 섞어주시고 국물이 나오는건 버려주세요.
그리고 깍두기 씻지 마세요.
그냥 버무릴거예요.
image

저희 아들은 이제 매운거 먹어야 해서 고춧가루 한스푼과 실파 같이넣고 버무려줬어요.
image

그리고 갈아놓은 양념장 넣고 버무려주세요.
image

이렇게래서 반찬하나 클리어!
image
하루정도 실온데 두었다가 냉장고에 넣어두시고 드세요

제가 하루지나고 먹어 봤는데 시원하고 맜있어요.
저희 아들도 주었더니 빨간색만보고 기겁을 하더니, 맛보고 먹더라고요.
근데 무가 좀 덜익어서 무 아린맛이 좀 있더라구요.
먹기라도 한거면 성공입니다 .
좀더 익혀서 아들먹방 동영상으로 돌아올게요. ㅎㅎ

image
일요일 밤이네요ㅠㅠㅠㅠ 잠들고싶지않아ㅠㅠ
헬요일을 맞이하는 자세 ㅎㅎ
저희 아들 주말 사진입니다.
#얼굴이도화지 #벌칙아님 #직접자기가그린거 #개그맨아님 #찰리채플린아님 #얼굴분장하는데박나래인줄
정말 콧수염 그리고 왔을땐 빵터졌네요 ㅎㅎ

다들 굿밤 되세요!!!

Sort:  

깍두기 보면서 입맛 다셨네요 ㅎㅎ팔로보팅 하고갑니다!

더 맛난 먹스팀으로 포스팅 하겠습니다. ㅋㅋㅋㅋ

저도 아이 만들어줘야겠어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파로우 하고갈게요~

저도 사서 줄까 하다가 만들어줬는데 오늘 아침에 맛있게는 아니지만 먹었어요. 저희 친정엄마가 성공했다네요. ㅎㅎㅎㅎ김치를 먹는다고. ㅎㅎㅎ

깍두기도 깍두긴데 러브님 프로필사진보니 굉장히 앳뎌보이는데 아들이 7살이라는말에 완전 깜놀했어요ㅎ 보팅하구 갑니당~^^

아침부터 댓글에 춤추게 만드시는데요. ㅎㅎㅎㅎㅎ
오늘은 흥이나서 일을 할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

ㅎㅎ 동안얼굴은 타고난 복이죠~
오늘도 기분좋은하루 보내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7455.52
ETH 2339.75
USDT 1.00
SBD 2.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