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 SP ? SBD ? STEEM ??보팅파워?? 스팀파워 ?? 에 대해서 !!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louispark입니다.

앞으로 스티밋을 시작하게 될 신규 작가분들은 코인시장을 통해 유입되지 않을 수도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다 보면 자연스레 스티밋 활동을 하면서 자연스레 접하게 될 원화로 바꾸기 위한 방법들, voting power나 steem power 등등 여러가지 개념들이 많다보니 저는 처음 시작 했을때 헷갈렸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STEEM , STEEM DOLLARS, STEEM POWER, VOTING POWER 에 대해서 설명드릴 생각입니다.

STEEM 은 무엇인가 ?

스팀(Steem)은 스팀잇(Steemit)이라는 플랫폼에서 사용되고 있는 디지털 자산입니다.

그런데 스팀잇에서는 스팀뿐만 아니라 2가지의 자산이 더 있습니다.

스팀잇 안에서는 스팀(Steem), 스팀 파워 (Steem Power), 스팀 달러(Steem Dollars)=(SBD) 이렇게 3가지 디지털 자산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스팀은 스팀파워와 1:1로 교환이 가능하며 스팀->스팀파워로는 바로 전환 가능하지만,
스팀파워 -> 스팀으로의 전환은 13주에 걸쳐 전환됩니다.

스팀파워란 ?

스팀을 스팀파워로 바꾸게 되면 스팀잇에서 미치는 영향력이 커지게 됩니다.
자신이 보팅할 때 더 많은 금액이 올라가며 자신의 글에 보팅을 받을 때 또한 올라갑니다.
현재 500SP(스팀파워)=1Mvests 를 보유하게 되면 보팅시 보팅파워를 조절할 수 있게 됩니다.
(http://www.steemd.com/@닉네임) 을통해 접속하셔서 오른쪽 위에 보시면 Mvests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팅파워란 ?

여기서 보팅파워란 게임의 피로도 같은 시스템이며 무분별한 보팅을 제한하고자 존재합니다.

만약 100% 보팅파워로 보팅을하게되면 보팅파워가 많이 깎이고 적은 보팅파워로 보팅을 하게되면 보팅파워가 적게 깎입니다.

현재 hardfork19 (업데이트) 이후 100% 풀보팅으로 10회 정도가 적당하며 hardfork19 이전 100% 보팅과 효과가 같은 25%의 보팅파워로는 40번 정도가 적당합니다.

스팀 달러란 ?
SBD(스팀달러)는 글쓰기에 대한 보상으로 주어지는 달러이며 이것은 KRW 원화나 BTC 비트코인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원화로 바꾸시려면 가상화폐 거래 사이트에서 BTC 비트코인으로 교환 후 국내 거래사이트에서 KRW 원화로 바꾸실 수 있습니다.
https://steemit.com/kr/@centering/2gekgi 좋은 참고글이 있으니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
(스팀잇으로 소고기 사먹기)

혹시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팔로우 & 봇팅 & ★댓글★ 남겨주시면 늦더라도 꼭 찾아 뵙겠습니다 :D
1%보팅도 감사합니다 :D

Sort:  

처음 접하시는 분들도 이해하기
쉬우실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 지속적으로 글 올리겠습니다 종종 놀러와주세요 ~

깔끔하고 좋네요~! 내일 인사글 풀리는데 다시 참고해봐야겠어요 ㅎㅎ

엇 깔끔하다고 해주시니 기분 좋네요 ㅎㅎ 들러주셔서 감사해요 팔로우 할게요 맞팔해요 ~

오 저야 좋죠~ 사실 글읽고 나가면서 이미했었어욬ㅋㅋ잘부탁드려요~

ㅎㅎㅎ 감사합니다 !! 종종뵐게요 ~

이해가 쏙쏙되요~정리 잘해주셔서 좋네요~감사해요^^!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약간 햇갈려했었는데 고민이 해결됬어요^^

도움이 되었다니 뿌듯합니다 :D

글 잘 읽고 갑니다 ^^

감사합니다 ~ 팔로우 했어요 맞팔해요 !!

✈ 역시 뉴비를 위해서 잘 정리해주셨네요 ㅎㅎ 좋은 정보 잘 보고 갑니다 ㅎㅎ

스노우님 글도 좋던데요 ㅎㅎ 항상 감사합니다 !

✈ 저야말로 항상 감사해요! ㅎㅎ

좋은 정보입니다 ^^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ㅡ'

역시나 루이스님의 좋은 정보감사합니다~~^^

ㅎㅎㅎㅎ 감사합니다 기분이 좋네요

정리 잘 해주셨네요 :)

도움이 되었다니 기분이 좋습니다 ㅎㅎ 팔로우 했어요 맞팔해요 !!

좋은글 김사합니다~! 보팅하구 갑니다~!

감사합니다 ^^~ 종종 들러주세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8
BTC 56784.71
ETH 2392.67
USDT 1.00
SBD 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