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스팀잇 ? 스팀?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louispark 입니다.

어제 밤새도록 놀다가 아침에 잠이들고 일어나니 5시네요..
시작한지 3주 정도 지났다고 어김없이 스팀잇부터 확인하게 되네요 : )
습관이라는게 참 무서운거 같아요.
항상 팔로우 & 봇팅 & 댓글로 응원해주시는 분들 감사합니다 ^^ ~

오늘은 !

다들 이용하고 계시는 스팀잇과 스팀 코인과
이 모든 기반인 블록체인에 대해 포스팅 해보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스팀잇을 이용하고 계시지만, 코인시장에서 코인을 공부하다가
스팀잇을 알게되어 들어오신 분도 계시고, 스팀잇을 추천받아 시작하신 분들도 계십니다.
그러다보니 스팀과 스팀잇에 대한 공부가 안되어 있어서 (사실제가..)
조금 더 믿음(?) 이라는걸 가지기 위해 공부했습니다 !!

일단 블록체인이란 ?



블록체인이란 개인과 개인의 거래 내역이 기록되는 장부이며 이런 독립적인 거래 내역을 가진 블록들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슬처럼 엮여 순차적으로 연결되어지는 겁니다.

간단하게 대표적인 비트코인을 예로 들자면 제가 거래하는 비트코인의 내역이 하나의 블록을 생성해서 거래내역을 가지게 되며 이 거래내역은 다른 여러 사람들에게 전송되고 여러 사람들에게 승인을 받으면 위에 말씀드렸다시피 사슬처럼 엮어 순차적으로 연결되어집니다.
그림과 같이 74번에 저의거래 내역이 들어있는데 해커가 해킹하여 거래내역을 조작하려고 할 때 74~90번까지의 블록을 다 수정해야 수정을 할 수 있으며 블록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계속해서 생성되기 때문에 보안성이 아주 우수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SNS가 바로 STEEMIT 입니다 !

스팀이란 ?


스팀잇을 코인시장을 통해 알지 못하고 다른 경로로 처음 시작하신 분들은
스팀코인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럼 스팀코인이란 무엇인지 차근차근 알아보겠습니다.

스팀과 스팀잇


스팀은 스팀잇(SNS) 내에서 사용되는 디지털 자산입니다.
스팀잇 내 디지털 자산에는 총 3가지가 있습니다.

-Steem
1.스팀 <-> 스팀파워로 1:1 교환이 가능하며 거래소를 통해 구입이 가능합니다.
2.스팀파워 -> 스팀으로 변환을 파워다운이라고 하는데 13주가 소요됩니다.

-Steem Power
1.스팀->스팀파워로 1:1교환되는 자산이며 스팀파워가 많을수록
스팀잇에서의 영향력이 증가합니다.

-Steem Dallars
1.스팀잇 활동을 통한 보상으로 얻을 수 있는 디지털 자산입니다.
(폴로닉스나 비트렉스를 이용 한화로 바꿀 수 있습니다.)




최근 3개월간 STEEM 코인의 USD 대비 마켓 가격입니다.
0.17 USD 달러부터 -> 1.3 USD달러까지 약 7.7배의 놀라운 성장률을 보였습니다.
이에따른 스티밋의 성장률도 물론


최근들어 가파르게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하드포크19의 영향도 크다고 생각합니다.

SNS는 사용자의 수가 가치를 결정한다고 생각하는데
스팀잇의 상승세를 볼때 충분히 가능성이 있어보입니다.

저는 16만번째네요
얼마전에 20만명이 넘었다고 들은것 같은데 100만명도 금방 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스팀잇은일반적으로 다른 소셜네트워크와 형태가 비슷하지만 블록체인 기반으로 블록안에 컨텐츠가 저장되고 상호간의 작용에 의해 보상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매력이자 특징입니다.

하지만 다른 SNS에 비해 이 매력이자 특징인 보상이라는게 있다보니 스팀잇이 성장하는 과정에서 여러가지 우여곡절을 겪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는 저희가 올바른 문화를 만들어 가야된다고 생각하며 당연히 겪을 수 밖에 없는 문제 같습니다.

최근들어 신규작가들도 많이 유입되고 저도 스팀잇에 대한 확신을 가지기 위해 조금이나마 아주 기초적인 내용을 공부하여 포스팅 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


follow & 댓글 남겨주시면 찾아뵙겠습니다 ~
1%voting 감사합니다 ^^ ~


WIFI @louispark 입니다
Sort:  

저같은 초보도 알기 쉽게 설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런데 "2.스팀파워 -> 스팀으로 변환을 다운보팅이라고 하는데 13주가 소요됩니다."
다운보팅이 아니고 다운파워가 맞는 거 아닌지요?

엇 지적 감사합니다 "파워다운"이 맞는 말 같습니다 ㅎㅎ 수정하였습니다 감사해요 @floridasnail 님 !

좋은 글 잘 보고 갑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팔로우 할께요^^

도움이 되셨다니 ㅠㅠ 이런 댓글 보면 스팀잇을 그만 할 수가 없어요 ㅎㅎ 감사합니다 @jycloud9 님 자주뵈요 ^^ ~

깔끔하게 잘 정리해 주셨네요.
머리에 쏙쏙 들어옵니다.ㅎㅎ
업봇은 사랑이라죠. 앞으로도 좋은 글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skuld2000님 종종 들러주세요 : )

이런 정리는 칭찬받습니다^^ 무조건 리스팀이죠~!!

제가 쓴 글이 리스팀 될때는 너무 뿌듯하네요 감사드립니다 @roychoi님 !!

정리좋내여

감사합니다 : ) @robert76 님 ~

이번 파워 충전을 0.17달러 일때 했었다면 하하.... 아쉽네요.

저도.. 그런 생각을 수도없이 하지만 지금이 저점이다 !!! 라는 말을 믿으며 3개월 후에는 웃길 바랍니다 이제 시작이잖아요 !!

정리 잘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미래의 가치를 높이는데 조금이나마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Steemit Foever~~

감사합니다 @kimsungmin 님 !! 저희 열심히 하면 금방 가치가 올라갈 것 같습니다 : )

네~~ 나중에 꼭 웃는모습으로 만나요~~

Muy bueno excelente.

이제 이해가 됩니다.
감사합니다.

이해가 되셨다니 감사합니다 : )

깔끔한 내용정리 굿 !!!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30
BTC 68148.22
ETH 3249.65
USDT 1.00
SBD 2.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