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스팀(STEEM), 스팀달러(SBD) 입출금 일시 중단 & 그 의미 해석

in #kr6 years ago (edited)

00000.png

333.png

[7월 8일 00:00 기준(한국시간)]

재개되었던 업비트의 스팀/스팀달러 입출금이 7월 6일 재차 중단되었습니다.

아래는 7월 3일 첫 중단 공지시 올린 내용입니다.

333.png

업빗 스팀(STEEM), 스팀달러(SBD) 입출금 일시 중단


방금 공지가 나왔는데, 못 보신 분 계실까 따로 올려 드립니다.


888.png

https://upbit.com/service_center/notice?id=424


<요약>

  1. 스팀, 스팀달러 입출금 일시 중단

  2. 명목상은 월렛 점검

  3. 입출금 재개 시기 불분명(명목상은 월렛 점검 완료 후)

<해석>

※ 오늘 스팀 일시 중단 원인이 인출 관련 에러였기 때문에, 우선 지갑 검증이 가장 연관 있을 것 같네요.
(코인시황) 스팀 일시 중단원인 및 복구 경과 & 빗썸의 시그널링

사견이지만 부수적으로는 빗썸으로 넘어가는 걸 막고자 하는 것도 염두에 둔게 아닌가 싶네요.

※ 입출금 재개 여부와 관계없이 큰 가격 차로 인해 입츌금 신청이 몰릴 때는 거래소 측에서 어찌 나올지 모른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게 편합니다. 스팀 뿐 아니라 차이가 심한 모든 코인에 대해서 공통적으로 해당하는 사항일 겁니다.

다른 코인들의 사례긴 하지만, 과거 해외 거래소(비트파이넥스 등)들은 재정거래 노릴 때, 일단 입금 후 매수하게 만들고 출금만 별다른 이유없이 안 시켜주는 경우(몇 일 후 지연전송 등)가 많았기에 말이죠. 심지어 스팀을 몇 달 지연시킨 곳도 이곳 글들에서 본 적 있습니다.

이 부분 고려하시어 현명한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333.png

감사합니다.

<급히 적은 개인 의견일 뿐, 판단 근거는 절대 될 수 없습니다>

Sort:  

정보 감사합니다 !
도대체 무슨 일들이 일어나고 있을까요 ..-_-;;

그러게 말입니다. 고팍스는 어찌 나올지 궁금하군요. 감사합니다.

큰그림일까요 좋은일만 가득하길 바랍니다 !

업비트 심상정이라는 얘기가 요즘 좀 나오네요.
제가 한달전쯤 예상한 시나리오가 있는데,
왠지 그거 비슷해지려나..

시나리오 궁금하네요. 감사합니다.

빗썸으로 송금 가능하나요?

빗썸은 코인 입출금 중단한지 한참 되었고,
(조만간 할듯 하지만) 아직 재개 공지는 못봤습니다.
감사합니다.

개봉박두

111111.png

요새 요런 느낌이라 ㅎㅎ 잘 모르겠어요. 감사합니다.

제가 봤을 때는 정확하십니다 ㅋㅋ 문제는 언제인지가? 조만간 일 것 같기는 한데요 ㅋㅋㅋㅋㅋㅋ

아마 노드 다운때문에 그럴거에요. @clayop님이 관련 글을 쓰셨죠..

아 네 그럴 수도 있겠네요. 급히 올리느라...
에러 원인상 갑작스런 인출이 몰리면 더 그럴 수 있으니...감사합니다. 추가할께요.

정보 감사합니다. 정말 요즘 코인들마다 무슨 꿍꿍이가 있는건지...좋은 일이길 바라는 수 밖에요..

네 차분하게 보시면 좋겠네요.
작년말, 올해초엔 더했던 것 같기도 하구요. 감사합니다.

음 빗썸처럼 가격이 펌핑될까요 내려갈까요 궁금해지네요 ㅎ

가격은 변수가 많아 조심스러운 부분이네요^^ 감사합니다.

기가 막히네요. 소량 쓸데가 있어서 인출할려고 하니 출금!!
괜히 샀는데, 빨간불이라 들고 있는 중..ㅎ

네 어련히 잘하시리라 생각합니다.
사실, 스팀 일시중단에 따른 보완 차원에서 업비트 입출금 중단한 것은 일정 부분 타당해 보이는데, 빗썸 펌핑 때랑 맞물리는 바람에 타이밍이 흥미롭게 되었네요.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57169.19
ETH 3033.06
USDT 1.00
SBD 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