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드디어) 스팀잇 DB 뒤져보기 시작 - QueryBox 설치와 테이블 확인

in #kr7 years ago (edited)

ㅎㅎ 스팀db 검색해보다가 이 글이 딱 나왔네요 ㅎㅎ
쿼리박스는 처음 들어보는 유틸인데 설치해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엇~ 근데 설치해보니, ID가 Disabled. 이게 그 segyepark님이 유료화되었다던 그 db인가 보군요 ㅠ
접근할 방법을 더 찾아봐야겠네요.이긍

Sort:  

네.. 이게 유료화 되어 이제 사용하기 좀 부담스러워졌네요. ㅠ_ㅠ

ㅎ네. 그래서 또 뭐 있나 찾아보다가 MongoDB라는게 있길래 설치를 해봤는데요.
제가 궁금한건 스팀잇 국가별 가입자수거든요?
근데 RDBMS체계라서 SQL언어기반도 아니라 불편하고 실시간 업데이트도 아닌데다가
국가 필드가 아마도 location 그런거일건데, accounts테이블에는 없고 user테이블은 뭔 에러인지 조회가 안되서..좋다 말은 상태에서 멈췄네요~

혹시 국가별 가입자수 확인할만한 곳이 있을까요?

현재 정확한 국가별 가입자 수는 확인하기가 좀 어려운 상태이긴 합니다.
말씀하신 location은 개인 계정의 설정(Settings) 메뉴에서 개인이 입력한 location일 거라서 저 같이 설정 안한 사람은 찾기가 힘들 거구요.

https://steemit.com/utopian-io/@ekonugraha/number-of-steem-user-accounts-by-country

2개월 전에 이런 방식으로 최근 가입자가 직접 입력한 location 정보로 검색해 본 사람이 있는데, 인도가 1등, 인도네시아가 2등, 베네수엘라가 3등이거든요.
사용자가 직접 입력해야 한다는 점에서 한계가 있는 방식이예요. ㅠ

다만 가입자 수는 아니지만 현재 트래픽이 발생하고 있는 방문자 수 정도까지는 Alexa 등을 이용하면 어느 정도 추정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우 친절한 답글 정말 감사합니다 ㅎㅎ
역시 좀 어려운 거였군요. 아예 스팀계정을 구입하는 방법 포스팅도 있었고 해서 모두가 정식 가입을 하는 것은 아니겠지만 전화번호 검증을 하니까 거기서 국가별로 스크리닝이 되어 저장되어 있지 않을까 싶었었는데, 안되는 거였나봐요 ㅎㅎ블록체인은 다르군요.

알려주신 포스팅은 표본이 가입자의 10%도 안되고 임의설정이니까 사용은 어려울 듯 하지만 좋은 참고가 되었습니다~

일단 알렉사를 이용하는 방법으로 변칙적으로 구상을 해봐야겠네요 ㅋㅋ

정말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56386.16
ETH 2529.81
USDT 1.00
SBD 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