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이더리움의 8월 1일 이후 전망

in #kr7 years ago

랜딩은 공매수/도 로 알고 있는데 공매수라고 생각하신 이유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혹시 다른 지표를 참고하신게 있는지..

Sort:  

폴로닉스에서 마진트레이닝을 하는 경우 비트코인을 빌려서 공매수만 가능합니다. 이더리움의 공매도를 하기위해서는 이더리움을 빌려서 공매도를 하는방식이구요. 폴로닉스에서는 비트코인의 공매도는 불가능합니다. 설령 비트코인의 공매도가 가능하다 하더라도 그것이 ETH/BTC의 상승을 이야기하는것이니 같은 의미라고 생각합니다. 댓글에서 말씀해주신 공매도는 코인원같은 아마 원화가격대비 공매도를 말씀하시는것으로 이해됩니다만 폴로닉스는 기축통화가 비트코인이니 제가 주장한 내용과 조금 다른것 같습니다.

오!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하마터면 오해하고 있을 뻔 했네요.

지금은 비트 공매수가 아니라 공매도로 보는게 맞는거 같습니다. 대부분 bcc받고 비트를 팔꺼라고 예측하고 있거든요

제가보기엔 kanghamin님은 알트 공매수 말씀하시는 것 같습니다. 폴로에서 알트 공매수 하려면 기축통화인 비트가 있어야하죠. 코인원에서 KRW 로 코인 공매수 하듯. 그런데 사실 하루 4%의 이자를 감수하고 공매수 하는것도 큰 리스크인지라 the93님 말씀대로 비트 공매도일지도 모르겠네요. 비트 공매도라고 해도 하루 4%이자는 역시 아주 작지는 않은데말입니다. 반반 같은데요. 아마도 많은 사람들이 엄청난 지각변동을 예상하고있는것을 보여주는 지표인것은 분명하네요.

4%의 이자를 감수하고 뭔가 포지션을 잡은거긴 할텐데.. 그래도 매수보다는 개인적으로는 the93님 의견대로 저도 조금은 공매도쪽으로 무게가 더 쏠리긴 합니다. BCC를 지급 받기 위한 BTC 매수가 많을 테니 이번 BCC 지급이 끝나면 그 물량이 쏟아질수도 있겠다는 걱정이 드네요.

그럴것 같습니다. 일각에서는 BCC는 상장하자마자 폭락할것이기 때문에 BCC를 팔아 BTC를 살것이고 결국 비트는 잠시 출렁이다 회복할거라는 이라는 이야기도 있고... 저는 그냥 정신줄 놓고 신경 안쓰려고 노력중입니다.... 만 글이 많이올라오니까 그럴수도없네요 ^^;; 누군가는 거대한 수익을 내고 누군가는 큰 손실을 보게될텐데, 참 궁금한 내일입니다.

저도 비슷한 생각중입니다. 전 당일 좀.. 많은 폭락을 예상중입니다만, 실제로 어찌 움직일지는 알수 없네요.

이게 모라고 참 기다려지네요. 역사의 발자취를 함께 하는건 즐겁네요 ^^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2267.87
ETH 3427.43
USDT 1.00
SBD 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