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과 보팅에 대해서도 한마디만 하고 간다. (논공청년이다)

in #kr7 years ago

도대체가 스팀잇이 뭐하는데냐?
너네들이 정말 스팀잇이 트위터나 인스타정도로 생각하냐? 그럼 스팀잇은 꽝이다.
나는 어느정도만 올라와 주면 스팀수량 모두를 던질것이다. 내가 던지게 되면 패닉셀이 발생할까? 모르겠다. 겨우 4만개가 조금 넘는 수량을 모두 던진다고 설마 패닉셀이 발생하겠는가.. 싶다.. ㅋㅋㅋ

자 두번째는 글이랑 보팅에 대해서 잠깐 이야기 하겠다.
너네들도 느낄테지만 지금 글 올라오는거 보면 두가지로 분류된다. 뭐냐면 전문성이랑 놀성. ㅋㅋㅋ
그런데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놀성이 너무 강해진다는거 느끼지? 나는 솔직히 딱 깨놓고 maa가 올리는거랑 goto가 올리는거 그리구 여튼 모르겠다. 한.... 5~6가지 아이디가 올리는 내용은 참.. 좋다. 그런데?
이사람들은 그나마 보상이라도 많이 받아간다. 그런데. 가입하고 정말 막말로 좆나지게 글 몇시간씩 써서는 고작 스팀파워 많이 가지고 있다고, 임대 받았다고 몇십배씩 받아가는거 보면 배아플거다. 근데 그거 아는가? 이 배아픈게 한 10번은 괜찮다. 그럴려니한다. 당연하다고 생각하지.. 그런데 이게 10번이 넘어가면 그때부터 무슨 생각이 드는줄 아냐?
이거 머하자는 거야... 인스타는 친구라도 있지.. 친구라도 좋아요 많이 눌러주고 댓글이라도 많지.. 이건 머... 손가락 노가다나 해야하고.. 맨날첫날 얼마나 벌었노.. 하면서 쳐다보고.. 그러다가 보면 지치고... 참나.. 이렇게 되버리는 거다.

내말이 반말이라고 머라하지마라 그냥 나혼자 이야기라 생각해라. 난 이런글투가 적성에 맞다.
앞으로 스팀잇이 정말 바람직하게 운영하려면 적어도 한국커뮤니티에라도 이러한 추세가 없어져야 할것이다. 그리고 돈적게 번사람들 너무 기분상해하지 마라. 내가 이제부터 다른것 보다는 다운보트 하는 그 버니한테 택도 안되는글에 대해서는 다운보트 하라고 링크를 던져줄거다. 다운보트 해줄지 안해줄지는 모르겠다 그래도 어필하면 다운보트 안해주겠나? 싶다.

내가 이야기하고자 하는 본질은 고래들끼리 보팅하는것 까지 내가 뭐라고 못한다. 그거야 머.. 솔직히 가진자들의 축제고 머 그런거다. 그게 너무 오픈되어진 공간이다보니 누구나가 보이는것 뿐이지 안보인다면 그런것까지 뭐라고 하겠나? 그런데 글좀 제발 보고 투표를 해라. 스팀잇에는 명확하게 이야기하지만 up voting & down voting 이라는것이 존재한다. 영어 잘하지들 않는가? 뭐냐? vote가? 투표다. 투표가 뭐냐.. 그래 대통령선거 같은 투표다. 너네들이 해석하기에 좋아요와 싫어요 아니냐? 그럼 그글이 좋다 싫다를 평가하려면 적어도 그 글을 읽어봐야 하는거 아니냐? 하고 생각한다. ㅡㅡ
정말.. 스팀잇이 잘되기를 바란다.

Sort:  

물론 말씀하신 내용에 대한 공감도 어느정도 있지만

열심히 작성해서 딱 하나가 150불 넘겼는데 그게 다운보트 한번으로 -120불 당하고나니,
다운보트를 피할 방법에 대해서도 고민하게 됩니다.

아직은 베타 단계니 시간이 지나면 달라지는 점이 있지
않을까 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8
BTC 62157.37
ETH 3418.80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