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레이터 임대와 지금의 큐레이터들에게 (논공청년이다)

in #kr7 years ago

내 말투가 쌍말과 막말과 반말이 섞여있다고 하여 기분 나쁘게 생각하지마라. 북한의 대남확성기라 생각하면 좋을것 같다. 그냥 흘러들어도 좋고, 새겨 들어도 좋다.

요즘 핫한 컨텐츠가 큐레이터인가? 왜? 요즘 내가 말했던 큐레이터와 관련된 글이 수두룩 빽빽하지? 내가 말했지? 고래 너네들 스티파워를 너무 막무가내로 임대해준다고 말했지? 과연 너네들이 임대해주는 그 스팀파워로 신규유입자들이 많아진다고 아냐? 그리고 너네들이 정말 원하는 큐레이터 활동이 지금의 활동이냐?

나는 솔직히 지금의 사태는 모두 @venti 바로 <- 이사람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이사람이 들어오고 부터 왜? 자꾸 이상한 일이 일어나는건지 모르겠다. 그래서 이사람 블로그부터 활동한 내역을 확인해봤다. 그런데 역시나 이사람이 처음이 맞았다.

지금까지 개똥같은 철학으로 스팀잇은사랑입니다 부터 스팀잇을 사랑합니다까지 참 다양하게 다단계스멜~ 을 느끼게 해준 장본인이다. 왜 사랑하는데? 솔직해 졌으면 좋겠다. 돈을 사랑하는거겠지? 나이 40이면 아무리 철없는 사람이라도 돈냄새가 나지 않는곳은 절대로 드리대지 않는다. 그리고 이사람은 자기돈 한푼도 안들이고 오직 가식적인 돈을 사랑합니다를 스팀잇을 사랑하는 벤티입니다 라는 문구로 지금까지 7백만원이 넘어가려는 돈을 벌고 있다. 솔직히 정말 화가 치밀어 온다.

이런 사람이 큐레이터랍시고 밀어주는 고래나 투자한 사람들은 무슨 생각으로 밀어주는지 이해를 할수 없다. 정말 스팀잇을 사랑하면 그것도 사업을 하고 있다는 40살 벤티가 적어도 단돈 50만원이라도 거래소에서 구입을해서 스팀파워업? 정도는 해야하지 않을까? 나는 큐레이터라면 적어도 자기돈을 투자하여 스팀을 구매하거나 투자한사람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런 사람들이 기준으로 최소한의 글에대한 보상으로 추천을 눌러줘야 한다. 토스퀘어라는 그림 잘그리는 사람...

참.. 지가 어디 대단한 작가인양 한번씩 가끔씩 불쑥 나오고는 고래들의 보팅으로 300달러 이상을 가져가며 큐레이터라고 활동한다. 것도 해성같이 나타나 돈한푼 들이지 않고는 어디 고래행색을 하고 있다. 이것이 진정 너네들이 생각하는 스팀잇이 정말 이렇게 돌아가는건지 정말 이해를 못하겠다.

정말 막말로 졸라 열심히 하는 @yoonjang0707은 씹어대고 거기다가 에 보다 더 죽어라고 뒤져라고 하는 @gotoperson에게는 보팅을 눌러주지도 않는 너네 고래들을 보고 있으면 설마... 너네들이 고용한 너네들이 만들어낸 인기 스티머는 아닐까? 라는 생각도 한다.

나는 솔직히 플래그를 먹어도 된다. 어차피 이 아이디는 죽은 아이디이니 나는 내가 하고싶은 이야기를 전부다 할수 있다. 아마도 부러워하는 사람도 있을거다. 단지... 나는 돈을 벌지 못하지... 하하하.. 나는 이곳의 분위기를 보면서 스팀잇을 트레이딩한다. 그런데, 요즘에는 스팀을 흔들고 있다. 어차피 스팀잇은 아직 견고하지 못해 몇만개를 투척하면 따라파는 사람들이 많다. 그래서 나는 수량만 계속 늘어나니 나에게는 참... 좋은 결과다. 사실 이곳에서 글을 작성하는것보다 흔들어서 버는 수익이 나에게는 더크다.

잘들어라. 큐레이터라는 단어를 네이버나 구글에서 검색해봐라. 큐레이터가 뭔지를....
대표적으로 정말 큐레이터 답게 행동하는 사람이 @yoonjang0707이며 @gotoperson이다. 명심해라. 나는 나머지 큐레이터들을 보면 참... 우려스럽다.

고래들이여... 진정 무엇이 스팀잇의 성장을 위하여 좋은방법인지 생각해보기를 바란다. 아침부터 한마디하고 간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8
BTC 62157.37
ETH 3418.80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