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 유저를 위한 screen capture tool SKITCH 소개

in #kr6 years ago (edited)

저는 원래 Windows 유저였다가 일 때문에 맥으로 꽤 오래전에 바꿨는데요..
처음에는 그렇게 맥 사용하는 것이 익숙치 않다가.. 쓰다보니 왜 사람들이 한번 맥으로 바꾸면 다시는 Windows로 못 돌아간다라고 했는지 이해를 하게 되었어요.

지금은 iPhone, iPad, Apple Watch, Macbook Pro 등 모든 것이 다 맥일 만큼 Mac빠로 바뀌었는데요, 이번에 제가 오랫동안 사용해 왔던 좋은 screen capture 스샷용 프로그램 하나를 소개할 까 합니다.

물론!! 맥 자체에도 스샷 할 수 있는 기능이 이미 있죠.. 다들 아시겠지만..

CMD + SHFT + 3 : 화면 전체 스샷
CMD + SHFT + 4: 내가 스샷 화면 설정 가능

그런데 왜 이것을 안 쓰고 굳이 다를 툴을 소개 하느냐.. 우선 이유가 몇가지 인데요..

  1. 맥 자체 기능을 쓰면 무조건 바탕화면에 파일로 저장 됨. (우선 막 찾아 해메야 해요)
  2. 스샷 후에 여러가지 그림이나 화살표 등등을 그리고 싶으면 다시 Preview로 열어서 일일히 해야 함

라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저는 일 관련해서 스샷을 많이 해야 하는데요, (교육 공학쪽에 일을 하고 있어서 메뉴얼, 워크샵 등등 할때 많이 씁니다) 맥 자체 기능을 쓰려다 보니 번거롭고 시간이 많이 걸리더라구요.

그러다 발견한 이 공짜 툴을 사랑하게 되었는데요~ 쓴지 꽤 오래되었어요.

너무 본론이 길었네요. 제가 쓰고 있는 공짜툴은 Skitch라는 툴인데요, 혹시 아시는 지 모르겠지만 Evernote란 회사의 제품이기도 합니다. (Evernote에서 인수를 했죠 - 그리고 나서 솔직히 굉장히 좋았던 skitch가 더 안 좋아졌습니다. ㅡ.ㅡ;; )

Skitch 1.0 즉 에버노트가 인수하기 전에는 정말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인수 후 2.0 버젼부터는 여러가지 기능을 없애서 리뷰도 많이 떨어졌어요.

Skitch의 좋은 점은:

  1. 스샷 후 바로 Drag 나 복사후 다른 곳에 붙히기 가능
  2. 스샷 후 바로 화살표, 글꼴 쓰기 등 간단한 에디팅 가능
  3. 파일로도 저장 가능

등이 있는데요..

저는 skitch 1.0도 있고, 2.8도 있습니다. 둘다 쓰고 있죠. 간단한 것은 2.8로..

Skitch 2.8 다운로드 하기
Skitch 1.0 다운로드 하기

Skitch의 기능을 보면요~Skitch.jpg

화살표, 글쓰기, 간단히 동그라미, 네모등 만들기, Crop 하기, 그리고 모자이크 기능도 있습니다.
사진 찍고 모자이크 하고 싶을 때 기능이 없어서 좀 난감하잖아요?
그런데 Skitch를 쓰면 바로 가능하단 말씀!!Skitch-1.jpg

Skitch-2.jpg

참 쉽죵~~???

제가 올린 스샷들은 다 Skitch 2.8 (현재 최신 버전)에 관해서 이구요..
Skitch 1.0도 거의 비슷해요. 더 많은 기능이 있기는 하지만..

제가 쓰다가 편한 것을 발견해서 공유하고 싶어서 올렸는데.. 도움이 될까 모르겠네요~

그럼 다들 좋은 하루 되세요~~

IMG_8819.GIF

Sort:  

Congratulations @livelyshawnee!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received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Congratulations @livelyshawnee!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간만에 콜라보래이션

[골든티켓x짱짱맨x weee] 18-2차 현타토끼 이모티콘 증정 !
https://steemit.com/goldenticket/@goldenticket/x-x-weee-18-2

참여하세요!

디자인 일 하시나 봐요? ㅎㅎ 그림도 본인이 그리셨나요? ㅎㅎ 부럽습니당~

디자인 직업으로 하지는 않는데요, 간혹 일 할때 필요하더라구요.. ㅋㅋㅋ 저 그럼 못 그리는 완전 똥손이랍니다. ㅠ.ㅠ

잘 그리시는데요~ㅎㅎ 그림 잘 그리는 사람 넘넘 부러워요~저도 저 자신 캐리커처해 보고 싶은데 아예 불가능해요ㅜ

앗 저거는 앱이에요~~ 한번 사용해 보세요~"MomentCam"이라는 앱이요~

아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해가 짧아졌네요. 가을로 접어드는 모양입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맥을 쓴지 조금 됐는데 아직 모르는 세계가 많네요ㅎㅎㅎ 한번 시도해봐야겠습니다 ^^ 좋은 팁 감사합니다. 리스팀해갈게요!

맥은 사랑이죠~~ 네 네~~~ 간혹 맥 팀 올릴께요~

에버노트랑 스키치 보니 반갑네요 ㅎㅎ
저도 간혹 스키치 활용하고 있어요 'ㅇ'/

ㅎㅎㅎㅎㅎ 글쵸?? 저는 진짜 엄청 자주 사용해요~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4266.94
ETH 3077.24
USDT 1.00
SBD 3.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