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1000권 책 읽기 도전] 1.최윤식의 미래준비학교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limsungkyu 입니다.

image.png

살아오면서 독서를 가장많이 한때가 군대에 있을때 네요...공부를 안좋아하다보니 독서도 자연스레 멀어졌는데 역설적으로 힘든 군생활 하다보니 책이 친구가 되더라구요...

제대후 제버릇 개 못준다더니 다시금 독서는 등한시 하게 되었습니다...20년이 지나 다시금 독서를 하게 된 계기는 동생이 책을 많이 읽는 다는 사실을 알게 된 후 많이 부끄럽더군요...

애들한테는 매일 "책 좀 읽어라" 하면서 정작 제 자신은 그렇지 못했다는 걸 반성하고 올해 부터는 달라져야겠다고 생각해서 목표를 정하고 노력해볼까 합니다....^^*

이책은 미래학자 최윤식씨가 쓴 책으로 삶을 살아가는 비전을 그릴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입니다.

이책에 대해 한줄로 요약한 블로그 글이 있어 따왔습니다.
내가 꿈꾸고, 세상이 원하는 목표를 향해 비전을 세우고 실행하라!!

책 내용중 췌장암 진단 키트를 만든 잭안드라카 소년의 이야기가 인상깊었고 가장 기억에 남는 말은 "나무를 베는데 8시간이 주어진다면 나는 도끼를 가는데 6시간을 쓸 것이다!" 라는 링컨의 명언이 가슴에 남습니다.

글 쓰는 능력이 매우 떨어집니다. 앞으로 더 노력하겠습니다....^^*
날씨가 매우 춥네요...따뜻하게 입으시고 감기조심하세요...^^*

Sort:  

매일 들러서 명언 한 구절씩만 들어도 삶이 윤택해질 것 같네요. ^^ 링컨의 명언 많은걸 생각하게 해 주네요.

네.저두 그렇더라구요.^^*

책이 왜 이렇게 읽기가 힘들까요.ㅠ
그래도 한번 이 책만큼은 읽어봐야겟습니다!

삶의 비전이 있는것과 없는것은 큰차이가 있다는 것을 알게해준 책이네요.^^*

오늘 하루 가장 추운날이 될꺼같아요!
완전 무장하고 하루를 시작했네요! ㅠㅜ
감기 조심하세요~~

스팀잇 공간은 따뜻하네요...짱짱맨님 화이팅!!!

책 읽는 산이조아님
멋집니다
링컨의 명언 6시간이라ㆍㆍ
화이팅입니다

부끄럽지만 이제부터 시작이네요...^^*...화이팅!!!

자주 보니 즐겁네요...빠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4629.11
ETH 2670.11
USDT 1.00
SBD 2.81